ad

logo

ad

HOME  >  경제

서영이앤티, 유튜버 ‘은수저’와 손잡고 정통 모데나 발사믹 소개

김신 기자

입력 2025-12-30 14:00

서영이앤티 공식 수입 브랜드 ‘쥬세페 크레모니니’가 유튜브 ‘은수저’에 등장한 장면
서영이앤티 공식 수입 브랜드 ‘쥬세페 크레모니니’가 유튜브 ‘은수저’에 등장한 장면
[비욘드포스트 김신 기자] 이탈리아 프리미엄 발사믹 식초 브랜드 쥬세페 크레모니니의 국내 공식 수입사 서영이앤티가 구독자 62만 명을 보유한 요리 유튜버 ‘은수저’와 협업한 콘텐츠를 공개하며 브랜드 알리기에 나섰다. 이번 협업 영상은 지난 27일 은수저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됐으며, 정통 모데나 발사믹의 매력을 소개하는 콘텐츠로 주목받고 있다.

쥬세페 크레모니니는 독일의 공신력 있는 소비재 평가기관인 슈티프퉁 바렌테스트가 실시한 이탈리아 모데나산 발사믹 식초 블라인드 테스트에서 최고 평가를 받은 브랜드다. 전통 제조 방식과 엄격한 품질 기준을 바탕으로 현지에서 높은 신뢰를 얻고 있으며, 국내에서도 프리미엄 발사믹 식초를 찾는 소비자들 사이에서 인지도를 넓혀가고 있다.

이번 영상에서 은수저는 모데나 발사믹 식초가 만들어지는 과정과 함께 제품의 특징을 직접 소개하고, 이를 활용한 요리 레시피를 선보였다. 영상에 등장한 제품은 ‘쥬세페 크레모니니 모데나 발사믹식초 5그레이프’와 ‘화이트 컨디먼트 5그레이프’로, 두 제품 모두 포도 과즙 함량이 70% 이상인 5그레이프 등급에 해당한다. 깊은 풍미와 농도감이 특징으로, 은수저는 “이탈리아 현지에서 즐기던 맛과 유사하다”며 제품의 완성도를 높게 평가했다.

모데나 발사믹식초 5그레이프는 쿠킹 포도과즙을 73% 함유한 고농도 제품으로, 부드러운 질감과 진한 풍미를 지닌 것이 특징이다. 샐러드뿐 아니라 아이스크림과 같은 디저트에도 잘 어울려 활용도가 높다. 화이트 컨디먼트 5그레이프는 껍질을 제거한 포도과즙을 사용해 투명한 색상을 유지하면서도 산미의 균형을 살린 제품으로, 생선 요리나 플레이팅이 중요한 요리에 적합하다.

영상에서는 이탈리아 셰프 마시모 보투라의 조리 철학을 바탕으로 한 레시피도 함께 소개됐다. 발사믹 마요네즈를 활용한 이탈리아식 BLT 샌드위치, 장어 요리, 발사믹 소스를 곁들인 푸아그라 바 등 세 가지 메뉴가 등장하며 발사믹 식초가 요리의 완성도를 어떻게 끌어올릴 수 있는지를 보여줬다.

서영이앤티 관계자는 “쥬세페 크레모니니는 모데나 지역의 전통과 품질을 지켜온 브랜드로, 이번 협업을 통해 더 많은 소비자들이 정통 발사믹의 가치를 경험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브랜드 스토리와 제품 경쟁력을 전달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쥬세페 크레모니니는 이번 협업을 기념해 1월 31일까지 올리타리아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영상에 소개된 제품을 최대 20%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어 소비자들의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김신 비욘드포스트 기자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