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ALOS PAD는 기존 차량에 별도의 복잡한 설치 없이 4K 무선 디스플레이와 대시캠 기능을 동시에 제공하는 올인원 차량 업그레이드 제품으로 최신 차량 인포테인먼트 환경을 간편하게 구현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차종에 관계없이 적용 가능하다는 점을 특징으로 무선 Apple CarPlay와 Android Auto를 지원해 스마트폰과의 연결성을 강화했다. 이를 통해 내비게이션, 음악 스트리밍, 전화, 메시지 등 주요 기능을 케이블 연결 없이 사용할 수 있고 제스처 및 음성 제어 기능도 제공해 운전자가 화면을 터치하지 않더라도 주요 기능을 조작할 수 있어 주행 중 안전성과 편의성을 동시에 고려했다.
또한 고해상도 4K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주행 중에도 선명한 화면을 제공하며, 자동 밝기 조절 기능을 통해 주·야간 환경에 따라 가시성을 유지한다. 디스플레이와 연동된 듀얼 카메라 대시캠 시스템은 전방 4K, 후방 Full HD 녹화를 지원해 주행 기록과 사고 상황을 효과적으로 기록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이번 KALOS PAD 제품의 마케팅 콜라보레이터(대행사)로 참여한 펀딩인사이더 박할람 대표는 “기존 차량 환경과 관계없이 복잡하게 설치하지 않아도 최신 디스플레이와 주행 기록 기능을 구현할 수 있도록 설계된 제품이며 차종에 관계없이 적용 가능한 업그레이드 솔루션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입증했다고 본다”라고 밝혔다.
펀딩인사이더는 현재 수출바우처 사업 신청 기간을 맞아, 크라우드펀딩을 활용한 글로벌 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기업들을 대상으로 컨설팅을 확대하고 있다. 펀딩인사이더는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산업통상자원부(산자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중진공) 등 정부 기관이 주관하는 수출바우처 사업 수행 경험을 바탕으로, 킥스타터, 인디고고 등 글로벌 크라우드펀딩을 수출 마케팅 수단으로 연계하는 전략을 제시하고 있다.
펀딩인사이더는 킥스타터(Kickstarter)를 비롯해 인디고고(Indiegogo), 일본 마쿠아케(Makuake), 대만 젝젝(ZecZec) 등 주요 글로벌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전문 대행사다. 킥스타터 공식 콜라보레이터로 515건 이상의 캠페인 대행 및 마케팅 실적을 인정받아 킥스타터 엑스퍼트(공식 전문 대행사)로 선정되었으며 홍보 영상 제작, CS, 미국 법인 설립, 배송 서베이 대행까지 크라우드펀딩 등 올인원 서비스를 제공하며, 축적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자체 개발한 최고 효율 광고 랭킹 프로그램을 활용해 제품별 효율 높은 광고를 분석하여 적용하고 있다.
또한, 10만 명 규모의 자체 회원 뉴스레터 네트워크를 통해 초기 트래픽과 후원을 유도하고, 캠페인 종료 후에는 자체 개발한 배송 서베이 프로그램으로 배송비 수취, 자동 리마인드, 업셀링까지 지원해 비용 절감과 추가 매출을 동시에 확보하고 있다.
한편 펀딩인사더는 2021년부터 청년창업사관학교 수행기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중진공) 주관 수출바우처·혁신바우처 사업 수행기관으로 선정되어 국내 기업들의 글로벌 마케팅 및 홍보를 지원해 왔으며, 수출바우처 크라우드펀딩 부문 수행 건수 국내 1위를 유지하고 있다.
김신 비욘드포스트 기자 news@beyondpost.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