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logo

ad

HOME  >  경제

‘김변호사의 스마트한 AI 활용법’ 2권, 텀블벅 220% 돌파…1권의 열풍 잇는다

입력 2025-12-30 15:47

개업변을 위한 ‘실무 AI 적용법’ 제시, 법무법인 세종·고려대 로스쿨 등 출강 경험 집약…

‘김변호사의 스마트한 AI 활용법’ 2권, 텀블벅 220% 돌파…1권의 열풍 잇는다
[비욘드포스트 김민혁 기자] 법조계 AI 활용 지침서로 주목받은 ‘김변호사의 스마트한 AI 활용법’ 1권의 후속작이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텀블벅(Tumblbug)에서 목표액을 220%초과 달성하며 흥행을 예고하고 있다.

1권은 출간 직후 베스트셀러에 올랐고, 단 10일 만에 2쇄를 결정하는 호응을 얻었다. 이를 바탕으로 대표 추다은 변호사는 법무법인 세종과 고려대학교·경북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등에서 강연을 진행하며, 법조 실무에서의 AI 활용을 확산해 왔다.

2권은 개업 변호사가 당장 적용할 수 있는 ‘업무 흐름별 AI 활용법’을 담았다. 서면 작성·문서 검토를 넘어 수임·상담, 고객 커뮤니케이션, 일정·청구, 지식관리, 마케팅등 1인 사무실의 전 과정을 AI로 재설계하는 방법을 제시한다. 2권에는 1권 출간 이후 등장한 최신 AI 툴과 실무 적용 사례가 대거 포함될 예정이다.

청년변호사 4,900명 이상이 사용하는 청년 변호사 대표 플랫폼 ‘김변호사’는 이번 책을 통해 AI 스터디팀이 3기에 걸쳐 진행한 실전 연구와 실제 법률 실무 사례를 소개하고 있다. 생성형 AI(GPT 등)를 활용한 계약서 검토, 소송자료 정리, 법령 검색, GPTs 커스터마이징 등 변호사의 생산성과 정확성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적용법을 사례들을 만나볼 수 있다.

김변호사 팀은 정식 홈페이지 오픈 이후 변호사 전용 서비스들을 순차적으로 공개할 계획이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