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logo

ad

HOME  >  경제

갬블러크루·카이크루, 영남권 학교 찾아 스트릿댄스 공연...학생들 큰 호응

김신 기자

입력 2025-12-31 09:00

갬블러크루·카이크루, 영남권 학교 찾아 스트릿댄스 공연...학생들 큰 호응
[비욘드포스트 김신 기자] 학교로 찾아가는 공연으로 부산·경남·경북·포항 등 영남권 초·중·고등학교에서 진행된 스트릿댄스 문화공연이 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갬블러크루와 카이크루는 최근 ‘해설이 있는 스트릿댄스’ 공연과 ‘스트릿 온 더 탑(더 브레이킹)’ 콘텐츠를 통해 총 11개 학교를 직접 방문해 공연을 진행했다고 31일 밝혔다. 단순한 무대 공연을 넘어, 춤의 구성과 의미를 설명하는 해설이 함께 이뤄지며 학생들의 이해도를 높였다.

공연은 스트릿댄스 특유의 역동성과 즉흥성을 중심으로 구성돼 학업과 일상에서 쌓인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시간으로 평가받았다. 학생들은 공연을 통해 춤을 하나의 문화이자 표현 방식으로 인식하며, 무대 위 아티스트와 감각적인 교감을 나눴다.

학교 관계자들은 “학생들이 공연 내내 집중하며 즐기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다”며 “학교 공간이 문화예술을 경험하는 장으로 확장되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갬블러크루 이준학 이사는 “울산을 포함한 지역 학교에서의 반응을 바탕으로 향후 공연 콘텐츠를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며 “2026년에는 전국 단위로 찾아가는 학교공연을 확대하고 싶다”고 밝혔다.

김신 비욘드포스트 기자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