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남벤처협회는 매년 충남 지역 벤처기업인의 성과를 조명하고, 기업 간 협력과 기술 혁신을 촉진하기 위해 충남벤처인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이번 행사 역시 도내 우수 기업인과 유관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경영 성과와 사회적 기여도가 우수한 기업인을 대상으로 시상이 이뤄졌다.
김정순 대표는 충남벤처협회 소속 기업인으로서 지역 산업 발전과 기업 성장에 기여한 점을 높이 평가받아 이번 표창의 주인공이 됐다. 금강웰빙푸드는 2005년 설립된 이후 여성기업, 강소기업, 메인비즈 인증을 획득하며 안정적인 성장 기반을 구축해 왔다. 특히 차별화된 구내식당 인테리어 디자인을 직접 기획해 저작권 등록까지 완료했으며, 산업체·관공서·학교·군부대 등 다양한 분야에 단체급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위생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운영 시스템 역시 금강웰빙푸드의 경쟁력으로 꼽힌다. 체계적인 위생 관리와 안정적인 급식 운영을 통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며, 지역 내 대표적인 단체급식 전문기업으로 자리매김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김 대표는 기업 경영뿐 아니라 지역사회 공헌 활동에도 꾸준히 참여해 왔다. 보육원 중식 봉사, 연탄 봉사 활동을 비롯해 천안시 복지재단, 한국소아암협회, 보육원, 여성장애인 복지단체 등에 대한 정기 후원을 이어오며 나눔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특히 취약계층을 위한 정기 중식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 사회복지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금강웰빙푸드는 그간의 성과를 바탕으로 △2021 대한민국 소비자 만족도 1위 브랜드 대상 △2021 충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 표창 △2022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 △2023·2024 고용노동부 장관상 △2024 여성가족부 장관상 △2024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2025 모범납세자 국세청장 표창 △2025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 등 다수의 수상 이력을 쌓아왔다.
김정순 대표는 “기업의 성장은 지역사회와 함께할 때 더욱 의미가 있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건강한 먹거리 제공은 물론, 지역과 상생하는 기업으로서 책임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금강웰빙푸드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단체급식 서비스의 품질을 더욱 고도화하고, 지역사회와 동반 성장하는 모범 기업으로서의 역할을 이어갈 계획이다.
김신 비욘드포스트 기자 news@beyondpost.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