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한민국을 빛낸 자랑스러운 국민대상’은 확고한 국가관과 애국심을 바탕으로 대한민국 발전에 기여하고, 각 분야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두어 국가의 위상을 높인 인물들을 선정해 수여하는 권위 있는 상이다. 이번 시상식은 대한민국국민대상시상조직위원회가 주최하고 대한민국언론인협회가 주관했다.
뷰티 부문 대상을 수상한 박인호 전무이사는 그 동안 ㈜바를참스킨을 이끌며 혁신적인 기술력과 차별화된 서비스를 통해 국내 뷰티 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K-뷰티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는 데 앞장서 온 공로를 인정받았다.
특히 이번 수상은 피부 전문 병원에서 시작된 전문 스킨케어 브랜드 ‘더메디닥터’가 시장에서 거둔 성과가 큰 역할을 했다. 더메디닥터는 전문적인 피부 과학을 바탕으로 한 고기능성 제품군을 선보이며 소비자들에게 두터운 신뢰를 얻고 있다.
그 중에서도 국내산 순면으로 제작된 ‘멸균 일회용 수건’은 위생에 민감한 트러블성 피부 사용자들 사이에서 필수 아이템으로 입소문을 타며 큰 인기를 모으고 있다. 일반 수건의 세균 번식 문제를 해결한 멸균 처리 공법으로 뷰티 시장의 새로운 트렌드를 선도했다는 평가다.
이러한 혁신적인 제품력과 투철한 기업가 정신은 이번 심사 과정에서도 높게 평가되었다. 상패에는 ‘귀하는 확고한 국가관과 애국심으로 대한민국 발전에 이바지하였으며, 대한민국을 빛낸 자랑스러운 국민대상 수상자로 선정되었기에 이 대상을 드립니다’라는 문구가 새겨져 그 의미를 더했다.
㈜바를참스킨은 이번 수상을 계기로 2026년에도 고객 신뢰를 바탕으로 한 브랜드 가치 제고와 글로벌 시장 확대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박인호 전무이사는 수상 소감을 통해 “이렇게 뜻 깊은 상을 받게 되어 매우 영광스럽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구 개발과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경영을 통해 대한민국 뷰티 산업이 세계적인 수준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신 비욘드포스트 기자 news@beyondpost.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