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logo

ad

HOME  >  경제

고트 네트워크, 디토뱅스와 파트너십 체결... BTC 수익 프로그램 개시

입력 2026-01-06 16:09

고트 네트워크, 디토뱅스와 파트너십 체결... BTC 수익 프로그램 개시
[비욘드포스트 김민혁 기자] 고트 네트워크(GOAT Network)가 라틴아메리카 기반 핀테크 플랫폼 디토뱅스(DitoBanx)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멕시코에서 비트코인 수익 파일럿 프로그램을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디토뱅스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 고트 네트워크의 세이프박스(Safebox) 화이트라벨 기술을 도입하는 방식이다. 사용자가 자산에 대한 자기보관(Self-custody) 권한을 유지하면서 비트코인 기준의 수익을 얻을 수 있도록 설계됐다.

기존 수탁형 모델에서 발생하던 거래상대방 위험과 신용 위험을 해결하기 위해, 이번 시스템은 법정화폐 온램프 및 컴플라이언스 기능을 비수탁(Non-custodial) 구조와 결합했다.

해당 모델은 자산의 대출이나 재담보화(Rehypothecation)를 거치지 않으며, 기관의 대차대조표 노출 없이 수익 메커니즘을 분리해 운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예치된 자산은 원금 보호를 전제로 하며 수익은 비트코인으로 지급된다.

고트 네트워크는 이번 멕시코 파일럿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라틴아메리카 전역으로 비트코인 금융 인프라 서비스를 확장할 계획이다.

고트 네트워크 핵심 개발자 캐빈 리우(Kevin Liu)는 “디토뱅스와의 협력을 통해 멕시코 신흥시장에서 비트코인 기반의 비수탁 수익 구조를 실질적으로 입증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