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logo

ad

HOME  >  경제

더멘드바이오시뮬레이터, 웨어러블 수분관리 앱 'EASYCHECK' 출시 예고

입력 2026-01-09 09:00

실시간 생체 데이터 기반 AI 수분 지수 예측, 2026년 상반기 정식 론칭

더멘드바이오시뮬레이터, 웨어러블 수분관리 앱 'EASYCHECK' 출시 예고
[비욘드포스트 김민혁 기자] 주식회사 더멘드바이오시뮬레이터(대표 이준상)가 웨어러블 기기 기반 수분 관리 앱 'EASYCHECK'를 2026년 상반기 국내에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더멘드바이오시뮬레이터는 응용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 전문 기업으로, 생체 데이터 분석 기술을 기반으로 헬스케어 솔루션을 개발해왔다. EASYCHECK는 회사가 축적한 생체 신호 분석 기술과 AI 알고리즘을 집약한 제품이다.

EASYCHECK는 웨어러블 기기를 통해 수집한 생체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분석해 사용자의 수분 상태를 모니터링하는 웰니스 애플리케이션이다. 일상에서 충분한 수분 섭취를 놓치기 쉽고, 특히 운동이나 야외 활동 시 탈수 증상을 인지하지 못해 건강에 악영향을 받는 현대인을 위해 인공지능 알고리즘을 활용해 개인별 수분 지수를 예측하고, 적절한 수분 섭취 시점을 알려주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필요 시 수액 투여 여부까지 판단해 의료진 안내를 지원할 수 있다.

회사 관계자는 "웨어러블 기기의 대중화와 함께 일상 속 건강 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시점에서 EASYCHECK가 많은 분들의 웰니스 라이프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EASYCHECK는 2026년 상반기 정식 출시될 예정이며, 사전 예약은 회사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사전 예약자에게는 출시 초기 특별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한편 더멘드바이오시뮬레이터는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2025년도 제1차 보건의료기술 연구개발사업 ‘소아질환극복연구개발사업’의 신규과제에 선정되었다. 이를 통해 연세대학교 및 케이메디허브와 함께 ‘소아청소년 관상동맥 기시이상환자의 동적 위험 평가를 위한 4차원 혈류 기반 진단기기 개발’을 추진한다. 이번 과제에서 개발 기술의 제품화와 사업화를 담당하며, 4차원 혈류 시뮬레이션 기반 정밀진단기기 상용화를 통해 소아 심혈관 질환 분야의 의료 기술 혁신에 기여할 방침이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