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logo

ad

HOME  >  경제

4ONEBHL, 매직기 방수 양라운딩 플레이트 설계로 '더블 히팅' 헤어 트리트먼트 시스템 런칭

입력 2026-01-16 09:00

양라운딩 매직기와 더블 히팅 트리트먼트 시스템 통해 디자이너 손목 부담 덜어 줘

4ONEBHL, 매직기 방수 양라운딩 플레이트 설계로 '더블 히팅' 헤어 트리트먼트 시스템 런칭
[비욘드포스트 김민혁 기자] 4ONEBHL(포원비에이치엘)이 특허 양라운딩 플레이트 설계 관련 기술(특허 제10-2583777호)을 적용한 ‘더블 히팅’ 헤어 트리트먼트시스템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미용 시장의 불경기, 인력난과 디자이너들의 고질적인 직업병인 손목터널증후군, 그리고 점점 까다로워지는 고객들의 눈높이까지 해결하기 위해 4ONEBHL은 DK 코스메틱과 함께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시했다. 특히 4ONEBHL은 국내 제조사 DK 코스메틱 사와 공동연구를 통해 아름다운 헤어를 유지하고자 기존에 시술 방식과 한계를 인정하고, 이러한 문제를 과학으로 해결해 손상 없고 한번의 시술에 모발 케어 탄력, 윤기, 컬러까지 4가지 효과를 제공한다.

양사는 미용 기기를 넘어 시술자의 건강과 결과물의 완벽함을 동시에 잡은 '4ONEBHL 양라운딩 매직기'와 '더블 히팅 헤어트리트먼트 시스템'을 런칭했다.

기존 매직기는 텐션을 주기 위해 손목을 꺾거나 과도한 힘을 주어 당기는(Pulling) 방식을 사용하는데, 이는 디자이너의 손목과 관절에 치명적일 뿐만 아니라, 모발변형, 모발손상, 모발 뜯김과 손상의 주원인으로 알려졌다.

이에 4ONEBHL은 중앙 열집중 방식과 '무틸팅(No-Tilting)' 설계 및 '양라운딩 플레이트(Dual Rounding Plate)' 특허 기술로 이 문제를 해결했다. 플레이트의 양쪽 끝이 모발에 닿지 않는 '엣지 갭(Edge Gap)' 구조는 오직 중앙부에서만 열을 전달하며, 디자이너는 힘을 빼고 롤 드라이를 하듯 부드럽게 굴려 주기만 하면 되기 때문에 손목 부담을 덜어준다.

또한 해당 제품은 방수 특허 기능으로 다양한 헤어 시술 환경에서도 물 및 습기 노출에 견딜 수 있는 설계했으며 매직기에 데미지를 주지 않으면서 헤어시술에서 고객이 안전하게 시술 받을 수 있다.

이러한 더블 히팅 시스템 구조는 트리트먼트 시스템과 결합되며 진가를 발휘한다. PH 2.7의 산성 베이스로 큐티클을 안정화한 뒤, 70~80°C 저온 프레스로 영양을 모발 깊숙이 침투시키고, 샴푸 후 160°C 이상의 고온 프레스로 성분을 모발에 ‘고착’시킨다.

4ONEBHL 관계자는 “일반 클리닉은 영양을 ‘발라 두는’ 수준인 반면, 열로 용접하듯 붙이는 형식을 사용하여 유지력이 3배 이상 길어지는 것이 해당 시스템의 특징”이라며 “특히 감마-도코사락톤 성분은 고열에서 모발 단백질과 결합해, 젤 네일처럼 유연하지만 단단하게 고정된다. 눌러 태우는 방식이 아닌, 공기층을 유지한 채 ‘굽는 구조’이기에 가능한 결과다.”라고 말했다.

이어 “'4ONEBHL 양라운딩 매직기'를 통해 손상 없이 결과를 만드는 ‘더블 히팅 헤어 트리트먼트 시스템’을 경험해보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