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logo

ad

HOME  >  경제

DJI 첫 로봇청소기 ‘ROMO’, 공식매장에서 직접 체험해요

입력 2026-01-23 10:27

- 드론 기술 집약한 프리미엄 로봇청소기
- DJI 공식매장에서 직접 체험·구매 가능

사진=DJI ROMO P
사진=DJI ROMO P
[비욘드포스트 김민혁 기자] 글로벌 드론 기업 DJI가 자사의 핵심 기술력을 집약한 첫 올인원 로봇청소기 ‘ROMO(로모)’를 한국 시장에 공식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드론 분야에서 축적해 온 고정밀 센서, 공간 인식, 자율주행 기술을 가정용 로봇청소기에 적용한 프리미엄 제품으로, 출시 직후 업계와 소비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ROMO는 DJI 플래그십 드론에 적용된 정밀 감지 기술과 매핑·내비게이션 노하우를 기반으로, 실내 공간을 정밀하게 인식하고 효율적인 청소 동선을 스스로 설계한다. 스마트 알고리즘과 고성능 센서를 통해 장애물을 정확히 회피하며, 딱딱한 바닥은 물론 카펫 환경에서도 강력하고 안정적인 흡입 성능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ROMO는 ‘올인원 로봇청소기’라는 이름에 걸맞게 청소 전 과정의 자동화를 지향한다. 사용자 개입을 최소화한 스마트한 사용 경험과, DJI 특유의 정교한 기술 완성도가 결합되며 프리미엄 로봇청소기 시장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다는 평가다.

이번 ROMO의 국내 출시는 DJI 공식수입원 게이트비젼을 통해 진행된다. 게이트비젼은 DJI를 비롯해 다이슨, 이메텍, 로라스타, 리터로봇과 같은 글로벌 프리미엄 브랜드를 국내에 성공적으로 안착시켜 온 공식 수입·유통사로, 제품 판매를 넘어 체험 중심의 유통 전략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왔다.

ROMO는 게이트비젼이 운영하는 DJI 네이버 브랜드스토어와 DJI 공식 매장에서 직접 체험하고 구매할 수 있다. 매장에서는 실제 주거 환경을 고려한 시연 공간을 통해 ROMO의 자율주행 능력과 청소 성능, 스마트 기능을 직접 확인할 수 있으며, 전문 스태프의 상세한 설명과 함께 맞춤형 구매 상담도 제공된다. 또한 브랜드스토어에서는 런칭 기념 5% 할인과 12만원 상당의 키트 기프트를 증정한다.

게이트비젼의 안상진 사업 본부장은 “ROMO는 단순한 가전이 아니라 DJI가 축적해 온 드론 기술의 집약체”라며 “스펙만으로 판단하기보다 공식 매장에서 직접 체험해 보면 차별화된 기술력과 완성도를 분명히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게이트비젼이 운영하는 DJI 공식 매장은 체험형 공간을 중심으로 드론, 카메라, 로봇청소기 등 DJI 전 제품군을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돼 있으며, ROMO 역시 공식 매장을 통해 안정적인 A/S와 정품 보증을 제공받을 수 있다.

DJI의 첫 로봇청소기 ROMO는 프리미엄 로봇청소기 시장에서 기술 중심의 새로운 선택지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되며, DJI 공식매장에서의 체험 구매 전략 역시 소비자 접점을 더욱 확대할 전망이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