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logo

ad

HOME  >  경제

파인디지털, 음성 인식 기반 골프거리측정기 ‘파인캐디 UPL12 VOICE RED’ 선공개

김신 기자

입력 2026-01-26 18:35

골프거리측정기 ‘파인캐디 UPL12 VOICE RED’
골프거리측정기 ‘파인캐디 UPL12 VOICE RED’
[비욘드포스트 김신 기자] 파인디지털이 모든 주요 기능을 음성으로 실행할 수 있는 보이스 모드를 탑재한 골프거리측정기 ‘파인캐디 UPL12 VOICE RED’를 공개하고, 정식 출시를 앞두고 예약판매에 나섰다. 이번 신제품은 조작 편의성을 한층 끌어올린 기능 구성을 통해 라운드 중 사용 환경을 개선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UPL12 VOICE RED의 핵심은 버튼을 누르지 않아도 음성 명령만으로 거리 측정과 주요 기능을 실행할 수 있는 보이스 모드다. 손이 바쁘거나 빠른 판단이 필요한 상황에서도 별도의 조작 없이 거리를 확인할 수 있어, 플레이 흐름을 방해하지 않도록 설계됐다. 기존 모델 대비 사용자의 조작 부담을 줄이는 데 중점을 둔 기능이라는 설명이다.

연속 거리 측정이 가능한 스캔 모드도 함께 적용됐다. 스캔 모드는 버튼을 반복해 누르지 않아도 연속으로 거리를 측정할 수 있어, 여러 지점을 빠르게 확인해야 하거나 자세가 안정적이지 않은 상황에서도 활용도를 높인다.

기존 제품에서 활용도가 높았던 파인캐디 모드 역시 유지됐다. 3차원 삼각 측량 방식을 기반으로 슬로프를 반영한 거리 측정이 가능하며, 사용자뿐 아니라 동반자 거리와 카트에서 핀까지의 거리까지 확인할 수 있다. 언덕이나 벙커 등 지형물로 인해 핀이 직접 보이지 않는 경우에도 삼각 측정을 통해 코스 공략에 참고할 수 있도록 했다.

디스플레이는 2컬러 LCD를 적용해 주간과 야간 환경 모두에서 가독성을 확보했으며, 밝기는 5단계로 수동 조절할 수 있다. 일반 거리 측정은 0.1초대, 핀 파인더 측정은 0.3초대의 반응 속도를 구현해 원활한 라운드 진행을 돕는다.

이와 함께 핀 파인더 기능과 스마트 진동 알림을 통해 목표물 식별 편의성을 강화했고, 6배율 광시야각 뷰파인더를 적용해 원거리 타깃도 선명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무게는 105g으로 설계돼 휴대성과 사용성을 동시에 고려했다.

예약판매는 네이버, 쿠팡, 11번가, G마켓 등 주요 온라인 채널을 통해 진행된다. 소비자가 39만9천 원인 제품은 예약판매 기간 동안 32만9천 원에 제공되며, 구매 고객에게는 안심플랜 서비스와 함께 리뷰 이벤트를 통한 혜택도 마련됐다.

파인캐디 UPL12 VOICE RED는 예약판매 종료 이후 정식 출시되며, 이후 골프존커머스가 운영하는 오프라인 골프용품 전문매장 골프존마켓에서도 구매할 수 있다. 제품과 예약판매 관련 세부 내용은 파인디지털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김신 비욘드포스트 기자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