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logo

ad

HOME  >  경제

펀딩인사이더, 수출바우처 연계 킥스타터 캠페인 운영…Leverpresso Orbit 글로벌 진출

김신 기자

입력 2026-01-28 18:26

사진제공=펀딩인사이더
사진제공=펀딩인사이더
[비욘드포스트 김신 기자] 휴대용 에스프레소 머신 레버프레소 오르빗(Leverpresso Orbit)이 글로벌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킥스타터(Kickstarter)를 통해 런칭하고, 런칭 4시간만에 목표금액 달성해 디자인 카테고리 인기순위 5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Leverpresso Orbit은 전기나 배터리 없이 물과 커피만으로 추출이 가능한 레버 방식의 에스프레소 머신으로 사용자가 레버 압력을 직접 조절해 풍미의 강약과 질감을 세밀하게 컨트롤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기계식 구조에서 불편한 추출과정의 소음이 거의 없어, 캠핑 등 야외 환경은 물론 집에서도 조용하게 에스프레소를 즐길 수 있도록 설계됐다.

또한 금속 바디 기반의 견고한 구조와 함께, 우주선에서 영감을 받은 외관을 적용해 제품 디자인 측면에서도 감성과 완성도를 동시에 겨냥했다는 평가다.

직관적 사용방식으로 홈카페 사용자뿐만 아니라, 여행 및 아웃도어 유저까지 폭넓은 수요를 겨냥했다.

Leverpresso Orbit 캠페인은 출시 직후부터 글로벌 배커들의 유입이 이어지고 있다. 킥스타터 디자인 카테고리 내 인기 프로젝트 상위랭킹에 안착하여 초기 고객 기반을 확대하는 한편, 글로벌 시장에서 휴대용 에스프레소 카테고리 내 입지를 본격적으로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이번 캠페인은 정부 수출바우처 지원사업을 통해 해외 마케팅 및 글로벌 크라우드펀딩을 지원받아 추진된 사례로, 공공 지원을 기반으로 한 실질적인 해외시장 성과 창출 모델이라는 점에서도 의미가 크다.

이번 Leverpresso Orbit 캠페인의 올인원 대행을 맡은 펀딩인사이더 박할람 대표는 “이번 레버프레소 캠페인은 휴대성과 디자인, 레버 방식 특유의 감성을 모두 갖춘 제품으로, 글로벌 커피 유저들에게 강하게 어필할 수 있는 프로젝트”라며, “수출바우처 지원사업을 통해 제품력있는 국내 브랜드가 공공지원을 발판으로 해외 소비자와 직접 만날 수 있는 대표적 성공 모델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남은 캠페인 기간동안 펀딩인사이더에서 축적한 515건 이상의 광고데이터를 바탕으로 최고 효율의 광고를 진행할 수 있도록 분석하고 세심하게 운영 및 관리를 진행하여 더욱 캠페인이 성공할 수 있게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펀딩인사이더는 크라우드펀딩을 활용한 글로벌 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기업들을 대상으로 컨설팅 및 운영 대행을 확대하고 있다. 펀딩인사이더는 KOTRA, 산업부, 중진공 등 정부 기관이 주관하는 수출바우처 사업 수행 경험을 기반으로, 지금까지 홍보동영상 제작 및 마케팅 분야에서 100건 이상의 수출바우처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해왔다. 특히 수출바우처를 활용하면 기업이 부담해야 하는 해외 마케팅 비용을 줄이면서도, 킥스타터, 인디고고와 같은 글로벌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시장성 검증과 브랜드 인지도 확보, 해외 매출 창출을 동시에 추진할 수 있다는 점에서 효과적인 해외 진출 수단으로 주목받고 있다.

펀딩인사이더는 킥스타터(Kickstarter)를 비롯해 인디고고(Indiegogo), 일본 마쿠아케(Makuake), 대만 젝젝(ZecZec) 등 주요 글로벌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전문 대행사다. 킥스타터 공식 콜라보레이터로 515건 이상의 캠페인 대행 및 마케팅 실적을 인정받아 킥스타터 엑스퍼트(공식 전문 대행사)로 선정되었으며 홍보 영상 제작, 마케팅, 스토리 기획, 랜딩 페이지 제작, CS, 미국 법인 설립, 배송 서베이 대행까지 크라우드펀딩 올인원 서비스를 제공하며, 축적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자체 개발한 최고 효율 광고 랭킹 프로그램을 활용해 제품별 효율 높은 광고를 분석하여 적용하고 있다.

또한, 10만 명 규모의 자체 회원 뉴스레터 네트워크를 통해 초기 트래픽과 후원을 유도하고, 캠페인 종료 후에는 자체 개발한 배송 서베이 프로그램으로 배송비 수취, 자동 리마인드, 업셀링까지 지원해 비용 절감과 추가 매출을 동시에 확보하고 있다.

한편 펀딩인사이더는 2021년부터 청년창업사관학교 수행기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중진공) 주관 수출바우처·혁신바우처 사업 수행기관으로 선정되어 국내 기업들의 글로벌 마케팅 및 홍보를 지원해 왔으며, 수출바우처 크라우드펀딩 부문 수행 건수 국내 1위를 유지하고 있다.

김신 비욘드포스트 기자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