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logo

ad

HOME  >  경제

퍼센트솔트, ‘대한민국 소금 장인 1호’와 손잡고 저속노화 웰니스 시장 혁신 주도

김신 기자

입력 2026-02-02 18:01

수십년간 소금만을 연구해온 장인의 집념, ‘바이오 용융소금’으로 재탄생

퍼센트솔트, ‘대한민국 소금 장인 1호’와 손잡고 저속노화 웰니스 시장 혁신 주도
[비욘드포스트 김신 기자] 각 분야에서 수십 년간 전문성을 쌓아온 ‘장인’들이 웰니스 산업의 핵심 동력으로 떠오르고 있다.

저속노화 웰니스 브랜드 ‘퍼센트솔트(Percentsalt)’는 국내 최초 소금 장인과 협력하여 탄생시킨 ‘바이오 용융소금 퍼센트솔트’를 통해 소금 시장의 패러다임을 바꾸고 있다고 밝혔다.

브랜드 측은 이번 제품의 핵심으로 ‘대한민국 소금 장인 1호’의 독보적인 기술력을 꼽았다. 용융소금은 소금을 고온에서 녹여 불순물을 제거하는 고도의 공정이 필수적인데, 이는 기계적인 수치만으로는 도달하기 힘든 영역이다. 퍼센트솔트에 참여한 심현진 장인은 수십 년간 불의 온도와 소금의 상태를 미세하게 조절하며 체내 흡수율을 극대화할 수 있는 최적의 용융 포인트를 찾아냈다.

퍼센트솔트는 이러한 장인의 숙련된 감각에 약사, 영양사 등 전문가들의 과학적 데이터를 더해 ‘인체공학적 미네랄 솔루션’을 완성했다. 단순한 식품을 넘어, 장인의 집념이 담긴 순도 높은 소금이 현대인의 전해질 불균형을 해결하는 핵심 원료로 재탄생한 것이다.

특히 퍼센트솔트가 제안하는 ‘4060 세대를 위한 전해질 밸런스 루틴’은 장인의 기술력이 있었기에 가능했다. 노화로 인해 미네랄 흡수율이 저하되는 중장년층을 위해, 불순물은 걷어내고 미네랄 입자를 미세화하는 장인만의 특수 공법을 적용해 4가지 핵심 경쟁력을 확보했다.

퍼센트솔트 관계자는 “퍼센트솔트는 평생을 소금 연구에 매진해온 장인의 ‘혼’과 현대 과학의 ‘전문성’이 결합된 결과물”이라며 “앞으로도 장인들의 귀중한 기술 자산을 바탕으로 고령화 시대에 필수적인 ‘저속노화 웰니스 루틴’을 전파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한편, 퍼센트솔트는 장인 정신에 기반한 압도적인 품질력을 바탕으로 온라인 공식 출시 10분 만에 초도 물량이 전량 재고소진된 바 있다. 현재 4060 소비자들 사이에서 ‘마시는 미네랄’ 열풍을 일으키며, 단순한 유행을 넘어 혁신적인 건강 루틴 브랜드로 확고히 자리매김하고 있다.

김신 비욘드포스트 기자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