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apLab은 '아메리슬립 AS3 리뷰'에서 AS3에 총점 8.99점을 부여하며, 직접 테스트한 메모리폼 매트리스 카테고리 내에서 '상위 5%에 해당하는 성능'이라고 분석했다.
미국에는 전통 브랜드를 비롯한 온라인 기반 D2C(Direct to Consumer) 브랜드를 포함해 수백 개의 매트리스 브랜드가 운영되고 있으며, 이 가운데 메모리폼을 주로 다루는 브랜드만 최소 100개 이상으로 알려져 있다.
이를 NapLab의 테스트 기준에 대입하면, 100개 중 약 5개에 해당하는 제품만이 상위 5% 평가를 받는 셈이다.
NapLab은 AS3의 주요 강점으로 압력 완화(Pressure Relief)와 움직임 전달 억제(Motion Transfer)를 꼽았다. 두 항목 모두 10점 만점을 기록하여 어깨와 허리에 부담이 집중되기 쉬운 수면자가 사용하기에 적합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한 냉감 성능도 긍정적으로 평가됐다. NapLab은 AS3가 올폼(foam) 매트리스임에도 냉감 점수 9.0을 기록했으며, 메모리폼의 단점으로 지적돼 온 열 축적 문제를 상대적으로 잘 개선한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매트리스 경도는 중간 수준(5/10)으로 분류됐다. 너무 단단하거나 과도하게 푹신하지 않은 설계로 다양한 수면 자세에 무난하게 대응할 수 있다는 분석이다.
NapLab은 종합적으로 “아메리슬립 AS3는 편안함, 압력 분산, 움직임 차단이라는 메모리폼 매트리스의 핵심 요소를 높은 수준으로 구현한 제품”이라고 평가했다.
이에 대해 아메리슬립 코리아 관계자는“NapLab의 평가는 아메리슬립이 추구해온 체압 분산과 수면 안정성 중심 설계가 객관적으로 검증된 결과라고 본다”며 “앞으로도 본질적인 편안함을 통해서 ‘숙면’을 제공하는 제품을 만드는데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김신 비욘드포스트 기자 news@beyondpost.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