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logo

ad

HOME  >  경제

투표 리워드앱 고민줌인, “사용자들이 실시간으로 추천, 상담해 준다.”… AI기반 신개념 설문

김신 기자

입력 2026-02-03 15:40

[비욘드포스트 김신 기자] “바쁘대요.”, “원래 답장이 느린 스타일래요.” 썸 단계에서의 연락 빈도와 반응 속도는 많은 이용자들이 고민하는 요소 중 하나다. 답장이 늦거나 연락 주기가 일정하지 않은 상황에서, 상대의 의도를 판단하기 어렵다는 의견도 적지 않다.

이런 상황에 실시간으로 사용자들이 투표해 주는 연애 상담소 ‘고민줌인’이 오는 2월 말 공개를 앞두고 있다고 밝혔다.

‘고민줌인’은 썸·연애 관련 상황을 투표 방식으로 공유할 수 있는 서비스다. 사용자가 상황을 간단히 정리해 투표로 등록하면, 다른 사용자들이 참여해 의견을 제시하며, 투표에 참여한 사용자 유형에 대한 분석 결과도 함께 제공된다. 해당 서비스는 유사한 상황을 경험한 사용자나 연령·성별이 비슷한 사용자들의 투표 결과를 기반으로 추천 정보를 제공하는 구조로 운영된다.

고민줌인 이용자들은 특히 ‘답장 느린 썸’과 관련된 결과에 주목하고 있다. “바쁜 사람도 관심 있는 대상에게는 반응이 다르다”, “연락이 늦는 패턴이 반복된다면 의미를 다시 봐야 한다”는 식의 냉정한 분석 결과가 나온다는 설명이다.

베타 테스트 과정에서 한 참가자는 “혼자 괜히 자책하던 상황이었는데, 투표 결과를 보니 고민했던 것과 다르게 판단이 쉬워졌다”며 “상대 문제가 분명한 경우도 많았다”고 말했다. ‘고민줌인’의 사용자들은 누군가의 마음을 단정 짓지 않는 대신 계속 끌고 갈지, 정리할지에 대한 판단 근거와 용기를 제공한다는 설명이다.

플랫폼 관계자는 “연애 고민은 대부분 ‘확신 부족’에서 시작된다”며 “명확한 근거와 용기가 주어지면 오히려 마음이 편해지는 경우가 많다”고 밝혔다.

연애 상담 관련 서비스가 다수 존재하는 가운데, 개인이 혼자 판단해야 하는 상황도 여전히 많다. ‘고민줌인’은 이러한 판단 과정을 사용자 참여 기반의 투표 결과 데이터를 통해 구조화하려는 서비스다.

한 심리 관련 전문가는 “감정을 존중하되, 판단은 객관화할 필요가 있다”며 “연애를 둘러싼 불필요한 감정 소모를 줄여주는 도구가 될 수 있다”고 평가했다.

사용자들이 실시간으로 답변을 제공해 주는 AI기반 설문, 투표 리워드 앱인 고민줌인은 이달에 모습을 드러낼 예정이다.

김신 비욘드포스트 기자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