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logo

ad

HOME  >  경제

박문각, 3월 ‘제1회 공공조달관리사’ 자격 취득을 위한 온·오프라인 강좌 런칭

입력 2026-02-04 16:00

- 3월 박문각 종로학원 ‘2026 공공조달관리사 연강반’ 개강

박문각, 3월 ‘제1회 공공조달관리사’ 자격 취득을 위한 온·오프라인 강좌 런칭
[비욘드포스트 김민혁 기자] 54년 전통의 수험교육 대표기업 박문각에서 2026년 제1회 시험이 예정된 공공조달관리사 자격 취득을 위한 온/오프라인 강좌가 시작된다.

작년 3월 정부에서는 공공조달 규모 및 시장 참여자 확대로 해당 분야의 전문 인력 양성이 필요하다는 현장의 요청에 따라 ‘공공조달관리사’ 종목을 신설하는 ‘국가기술자격법 시행령’을 심의 의결하였다.

새롭게 신설된 ‘공공조달관리사’의 제1회 시험은 오는 10월 3일 △공공조달 법∙제도 이해 △공공조달 계획 수립 및 분석 △공공계약 관리 3과목의 CBT필기시험을 시작으로 11월 14일 △공공조달 관리 실무 분야의 필답형 실기 시험이 예정되어 있다.

이에 박문각은 3월 박문각 종로학원에서 연간반 개강을 시작으로 1회 공공조달관리사 합격자 배출을 위한 온/오프라인 강좌가 개강될 예정이라 전했다.

박문각의 공공조달관리사 강좌는 필기시험 공공조달과 법∙제도 이해 과목의 △박이철, 김상진 공공조달계획 수립 및 분석 과목의 △이영섭, 공공계약 관리 과목의 △홍순후 실기시험 공공조달관리 실무 과목의 △김재준 강사 등 공공조달 분야와 수험교육 전문가들로 구성된 강사진이 함께한다.

무엇보다 처음 시행되는 시험이라 누구도 명확한 해법과 전략을 단언할 수는 없지만, 수많은 국가∙자격시험에서 최초 합격자를 배출해온 노하우와 유관 자격증의 교육과정을 운영 중인 박문각과 함께하는 것이 빠른 자격 취득을 위한 최선의 선택일 것이라고 관계자는 전했다.

더불어 박문각에서는 7일 토요일 오후 3시 ‘2026 공공조달관리사 연간반’이 시작될 종로학원에서 설명회를 개최해 해당 자격증에 대한 이해와 빠른 자격 취득을 위한 학습 프로그램들을 소개할 예정이라고 한다.

이외에도 설명회 참석자를 위한 공공조달관리사 강사진과의 1:1 맞춤 상담과 온/오프라인 강좌들의 특별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들이 준비되어 있다고 한다.

박문각 공공조달관리사와 7일 종로학원 설명회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