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logo

ad

HOME  >  경제

환불톡톡, ‘한국소비자선호도1위 브랜드대상’ 수상

김신 기자

입력 2026-02-05 09:00

환불톡톡, ‘한국소비자선호도1위 브랜드대상’ 수상
[비욘드포스트 김신 기자] 구글환불 전문서비스 환불톡톡 운영사인 다온엔터프라이즈(대표 이승빈)가 ‘2026 한국소비자선호도1위 브랜드대상’ 수상을 통해 경쟁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환불톡톡은 구글환불 과정에서 절차를 몰라 어려움을 겪거나, 환불이 원활히 진행되지 않아 피해로 이어지는 사례를 줄이기 위한 서비스를 제공해 오고 있는 곳으로, 이러한 요소들이 높게 평가되며 해당 시상식의 모바일 환불지원 부문 대상 기업으로 선정됐다.

환불톡톡은 복잡하게 느껴질 수 있는 구글환불 절차를 단계별로 정리한 시스템을 구축해, 누구나 쉽게 환불 과정을 이해하고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환불 사유에 따라 필요한 자료와 대응 방식을 자동으로 안내해 환불 지연이나 거절 가능성을 낮추는 데에도 기여하고 있다. 이용자들이 정당한 권리를 보다 명확하게 이해하고 행사할 수 있도록 돕는 운영 방향이 눈길을 끈다.

플랫폼을 통한 환불 요청이 거절된 경우에도 결제 내역과 이용 기록을 다시 검토해 추가로 진행 가능한 절차를 안내한다. 이 과정에서 무리한 환불을 유도하지 않고, 환불 가능 여부를 사전에 투명하게 설명한 뒤 이용자 동의를 바탕으로 진행하는 방식을 취해 신뢰도를 높이고 있다.

다온엔터프라이즈는 인공지능 기반 자동화 시스템 개발과 웹사이트 제작 분야에서도 지속적인 성과를 이어오고 있으며, 지난해에 이어 올해까지 ‘한국소비자선호도1위 브랜드대상’을 2년 연속 수상하게 됐다.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환불톡톡의 실질적인 도움이 소비자들에게 잘 전달된 결과라고 생각한다”며 “구글환불이 어렵거나 제대로 진행되지 않아 고민하고 있다면 포기하지 말고 한 번쯤 이용해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김신 비욘드포스트 기자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