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logo

ad

HOME  >  경제

주식회사 24번가, 2026 대한민국을 빛낼 혁신인물·브랜드 대상 수상

김신 기자

입력 2026-02-09 17:00

주식회사 24번가, 2026 대한민국을 빛낼 혁신인물·브랜드 대상 수상
[비욘드포스트 김신 기자] 주식회사 24번가(대표 김근혜)가 2월 6일 개최된 ‘2026 대한민국을 빛낼 혁신인물(기업/기관)·브랜드 대상’에서 ‘화장품 비즈니스모델 혁신기업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을 빛낼 혁신인물(기업/기관)·브랜드 대상’은 헤럴드경제, 코리아헤럴드가 주최하고 월간파워코리아(발행인 백종원)가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헤럴드 미디어 그룹이 건전한 기업문화를 창출하고 사회의 각 분야에서 뛰어난 경쟁력을 바탕으로 혁신을 선보여온 인물‧기업‧기관 등을 발굴하여 국내외에 널리 알리기 위해 제정했다.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진행된 이번 시상식에는 경기도 김포시 반려동물 공공진료센터, 부산광역시 금정구, 주택도시보증공사, 부산관광공사, 스타벅스 코리아, GS리테일, 더젠병원, ㈜포오랩, 피채희 퍼스널브랜딩 연구소, 국제인증·심사교육원, 견생냥품 등 총 40개 기업/인물/브랜드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 행사는 김세영 아나운서의 사회, 센세이션엠에스 이승재 대표의 연주, 테너 오스카‧소프라노 헬렌 킴의 축하공연이 큰 호응을 얻었다.

주식회사 24번가는 피부 안전성, 기능성, 과학적 근거를 최우선 가치로 삼아 화장품을 개발·공급하는 연구소형 기업으로, 기존 화장품 시장의 한계를 인식하고, 식용 가능한 해양식물 유래 원료를 화장품에 적용하는 연구를 지속해 왔다.

한편, 24번가는 2026년, 국내에서 손에 꼽히는 국가 허가 최고 수준의 CGMP 제조사들과의 협업을 통해 ‘제조 현장 오픈 라이브’ 기반의 라이브형 제품 공급 모델을 국내 최초로 도입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해당 모델은 그동안 높은 진입 장벽으로 접근이 어려웠던 제조 현장을 개방하고, 어려움을 겪고 있는 라이브 셀러와 유튜버들에게 스튜디오 인프라를 제공하는 한편, 국내 최저가 수준의 시스템을 통해 검증된 제품을 안정적으로 공급하는 것을 핵심으로 한다.

24번가 관계자는 “그동안 제조·브랜드·유통 각 영역이 지나치게 분리돼 운영되면서 산업 전반의 효율성이 떨어져 왔다”며 “완고했던 전문 영역의 문턱을 낮추고, 상생 구조를 통해 제조사와 유통 종사자, 콘텐츠 크리에이터 모두에게 실질적인 선택지가 되는 모델을 만들어 가고자 한다”고 말했다.

김신 비욘드포스트 기자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