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어센트코리아, 2024 데이터 바우처 지원사업 공급기업 선정
검색 빅데이터 분석 기반의 마케팅 테크(MarTech) 기업 어센트코리아(대표 박세용)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부)에서 주관하는 2024년 데이터 바우처 지원사업의 공급기업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어센트코리아는 인텐트 마케팅 솔루션 ‘리스닝 마인드 허블’의 중소벤처기업 및 스타트업 기업 활용 기회를 넓혀갈 계획이다. 바우처 지원사업은 중소벤처, 스타트업 기업이 데이터를 활용해 신규 비즈니스 개발과 제품, 서비스 개발 그리고 국내외 마케팅 활동을 진행할 수 있도록 정부가 통계 데이터 구매와 분석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어센트코리아는 네이버, 구글에서 사용자들의 검색한 검색 빅데이터를 분석한 솔루션 ‘리스닝 마인드
2024-01-08 08:58
-
라엘, 위탁가정 여성 청소년에 생리대 기부
우먼 웰니스 케어 브랜드 라엘은 새해를 맞아 위탁가정 여성 청소년들에게 생리대 7,700장을 기부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기부는 전 세계 모든 여성을 응원하는 라엘의 ‘우먼 웰니스 프로젝트’ 일환으로, 경제적 부담으로 인해 여성용품 구매에 어려움을 겪는 저소득층 여성 청소년을 지원하고자 진행됐다. 라엘은 작년 ‘세계 여성의 날’을 기념해 출시한 ‘우먼 웰니스 패키지 2’의 판매 수익금으로 이번 기부를 위한 재원을 마련했다. 기부처인 ‘경기북부가정위탁지원센터’는 대한사회복지회가 운영하는 아동복지 전문기관으로, 위탁가정에서 보호되고 있는 위탁아동과 그 가족을 지원해 아동의 안정적인 양육과 친가정으로의 복귀를 돕
2024-01-08 08:55
-
한국P&G, 인스타툰 작가 4인과 ‘지구보호 릴레이툰’ 진행
생활용품 기업 한국P&G가 인스타툰 작가 4인과 함께 ‘지구보호 릴레이툰’을 진행, 환경보호를 위한 접근법 ‘전과정 평가’에 대해 알렸다.‘인스타툰’은 인스타그램과 웹툰의 합성어로, 소셜미디어 플랫폼 인스타그램에 연재되는 만화를 뜻한다. 소소한 일상을 그려낸 콘텐츠가 공감을 불러일으키고, 작가와 독자 간 활발한 쌍방향 소통이 가능해 MZ세대 사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번 ‘지구보호 릴레이툰’은 보다 종합적인 관점에서 환경 문제에 대응할 수 있는 ‘전과정 평가(Life Cycle Assessment, 이하 LCA)’에 대한 대중의 이해도를 높이고, 일상 속 지속가능한 생활 습관을 장려하기 위해 기획됐다. LCA는 원재료 수급부터 제조,
2024-01-08 08:52
-
메디힐 ‘빤쮸토끼’ 협업 에디션 출시 및 팝업스토어 진행
마스크팩&글로벌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메디힐이 인기 캐릭터 ‘빤쮸토끼’와 콜라보레이션한 특별 에디션을 선보이고, 더현대 및 명동에서의 팝업스토어를 성황리에 운영하며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고 8일 밝혔다. ‘빤쮸토끼’는 대충 그린 것 같은 B급 감성의 키치한 디자인이 특징으로, 초롱초롱한 눈망울의 토끼가 계속해서 불운한 일을 안타깝게 겪는 독특한 스토리로 인기를 끌고 있다. 일본의 인기 캐릭터인 ‘빤쮸토끼’는 최근 국내에서도 인기몰이 중에 있으며, 1020 여성을 중심으로 SNS에서 약 126만명에 달하는 높은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다. 메디힐은 △베스트셀러 패드 3종(마데카소사이드, 티트리, 콜라겐), △더마 시너지 랩핑
2024-01-08 08:47
-
이솔로몬, 전국투어 '겨울병' 전주 공연 성료…‘감동+여운’ 선사
가수 이솔로몬이 '겨울병' 전주 공연을 성료했다. 소속사 측은 8일 “이솔로몬이 지난 6일과 7일 전북 전주시 한국소리문화의전당 모악당에서 '2023-2024 이솔로몬 전국투어 콘서트 겨울병'(이하 겨울병)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12월 서울 공연을 시작으로 전국투어의 포문을 연 이솔로몬은 이날 2024년의 첫 지방 공연을 열며 팬들과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소속사 측에 따르면 오프닝곡 '상경'을 시작으로 '이 바람 속에서', '그대 빈들에', '가리워진 길' 등을 연달아 선보이며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또 이솔로몬은 전주 팬들을 위해 '기댈 곳', '내 사랑 내 곁에', '미워요' 등의 새로운 무대를 선보이며 깊은 감
김신 비욘드포스트 기자
2024-01-08 08:47
-
자영업자 10명중 4명 "2024년, 작년보다 희망적일 것"
아르바이트 플랫폼 알바몬은 최근 알바몬 개인회원과 기업회원 5,271명을 대상으로 <2024년 전망 및 새해 소망>을 주제로 설문을 실시했다. 먼저, 기업회원인 자영업자들에게 올해 대한민국의 전반적인 경제 상황이 어떨 것 같은지 질문한 결과 '2024년이 2023년보다 희망적일 것'이라고 기대하는 이들은 42.1%로, '올해가 작년보다 더 힘들 것(19.0%)' 같다고 답한 이들보다 많았다. 나머지 38.9%는 '올해도 작년과 비슷할 것 같다'고 답했다. 알바생들 중에는 올해가 작년과 비슷할 것이라고 전망한 이들이 41.3%로 가장 많았고, △올해가 더 희망적(38.3%) △올해가 더 비관적(20.4%) 순으로 의견을 밝혔다. 알바몬은 설문 참여자들을 대
2024-01-08 08:37
-
AHC 아이크림 세트, 카카오톡 선물하기 예약 프로모션 진행
카버코리아의 프로페셔널 에스테틱 브랜드 AHC가 다가오는 설을 맞이해,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프리미어 앰플 인 아이크림 에스테틱 리츄얼 세트’에 다양한 혜택을 더해 1월 8일 17시부터 사전 예약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이 세트는 ‘프리미어 앰플 인 아이크림 포 페이스(35ml)’ 3개, ‘누드 톤업 크림 내추럴 글로우(10ml)’ 1개, ‘프리미어 너리싱 미스트(100ml)’ 1개, ‘리프트 페이스 롤러’ 1개로 구성해 새해에 탄력 있는 피부 케어를 위한 선물로 탁월하다. 메세지 카드까지 함께 구성되어 있어 간편하게 감사의 마음을 담은 선물을 준비할 수 있다. 카카오 선물하기 사전 예약을 통해 구매 시 특별 가격 혜택 뿐 아니라
2024-01-08 08:34
-
풀무원지구식단, 핵심 제품군 '건강면' 육성...'두유면 키트' 출시
풀무원식품(대표 김진홍)은 이효리 모델 선정 후 첫 풀무원지구식단 신제품인 ‘식물성 지구식단 Silky두유면 마라 순한맛’을 출시하고 올 한해 두유면을 포함한 건강면 카테고리를 확장하며 시장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8일 밝혔다. 풀무원의 지속가능식품 전문 브랜드 ‘풀무원지구식단’은 건강에 관심 있는 MZ세대 고객 확보를 위해 영양균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두유면, 두부면 등을 집중적으로 키워나갈 계획이다. 지난해 상반기 첫선을 보인 ‘식물성 지구식단 Silky두유면’은 두부면에 이어 안정적으로 시장에 자리잡았다. 부드러운 식감뿐만 아니라 삶거나 헹굴 필요 없는 조리 간편성과 영양균형을 맞추면서 가볍게 식단 관리할
2024-01-08 08:28
-
아이앤나 ‘가족과 함께 YOU퀴즈 이벤트’ 실시
영유아 플랫폼 서비스 전문기업 ㈜아이앤나는 베베캠/젤리캠 프리미엄 서비스 공유를 위한 초대 이벤트와 ‘가족과 함께 YOU퀴즈 이벤트’를 오는 1월 31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베베캠/젤리캠’ 프리미엄 서비스는 산후조리원에 있는 아기를 언제 어디서나 실시간으로 볼 수 있는 신생아 영상 서비스로 AI 기술을 접목하여 아기의 움직임을 인식해 사진을 자동 촬영하고, 영상으로 만들어 주는 ‘베베픽/젤리픽’, ‘베베클립/젤리클립’ 기능을 추가했다.‘가족과 함께 YOU퀴즈 이벤트’는 가족, 지인들에게 프리미엄 서비스를 선보이고 퀴즈를 통해 인지도를 올리고자 실시하는 것으로 많은 가족을 초대한 산모 중 추첨을 통해 육아지원금
2024-01-08 08:22
-
서울장수, 새 디자인 ‘달빛유자’ 막걸리 출시
서울장수가 올해부터 MZ 세대의 의견을 반영한 새로운 디자인의 ‘달빛유자’ 막걸리를 리뉴얼 출시하고 젊은 세대 공략에 나선다고 밝혔다.출시 4년 만에 리뉴얼된 이번 달빛유자 패키지는 동그란 보름달과 노란 유자 원물의 둥근 형태에 착안해 제작됐다. 초승달이 고흥 유자처럼 노랗고 둥근 보름달로 변하는 모습과 술잔 위에 떠오른 보름달의 모습을 일체화해 달과 유자가 모두 연상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노란색 보름달로 달빛유자의 주재료인 고흥산 유자를 표현했으며 파란색 술잔 이미지로 스파클링 와인과 같은 청량함을 나타냈다. 또 ‘고흥 유자 한 알이 통째로’라는 문구를 더해 제품의 특징과 맛을 보다 직관적으로 확인할
2024-01-08 08: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