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5.14(화)

공룡 애니메이션 제작에 참여하며 컨텐츠 산업으로 사업 영역을 확대

다이노솔즈, 공룡 애니메이션 ‘다이노버스’ 투자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공룡 브랜드 다이노솔즈가 공룡 애니메이션 제작에 참여하며 컨텐츠 산업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한다.

다이노솔즈의 글로벌 유통사인 ㈜케이씨글로비즈는 공룡 애니메이션 ‘다이노버스’에 대한 투자를 결정하고, 이를 위해 애니메이션 및 디자인 분야 인력 확충에 나선다고 2일 밝혔다.

미국 오리지널 브랜드 ‘다이노솔즈’는 공룡 운동화, 공룡 가방, 3D LED슈즈 등 공룡을 모티브로 한 제품으로 해외 각국에 진출해 있다. 한국에는 케이씨글로비즈가 지난 2017년 첫 선을 보인 이래 올해 초 키즈 편집숍 토박스를 전개하는 토박스코리아와 총판계약을 체결하면서 시장 점유율을 높여가고 있다.

특히 여름 시즌을 겨냥해 라텍스 소재로 제작된 공룡 피규어를 부착한 티셔츠를 출시하는 등 공룡모자, 공룡장난감, 장난감보관함과 같은 신제품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다이노버스는 dinosaurs와 verse, birth의 합성어로 공룡의 탄생과 진화를 재해석하고, 다양한 배틀을 담아내는 새로운 차원의 영상 애니메이션이라는 설명이다. 회사측은 공룡을 소재로 한 애니메이션을 시작으로 VR, 캐릭터사업 등 IP역량 강화에도 나설 계획이다.

케이씨글로비즈 관계자는 “다이노솔즈의 독보적인 제품과 새로운 영상 애니메이션의 결합을 통해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두터운 고객층이 형성될 것이라 기대된다. 향후 다양한 파생상품 개발과 컨텐츠 해외진출에도 적극적으로 투자할 것”이라고 말했다.

다이노버스는 유튜브를 통해 전 세계에 배포될 예정이다. 11월 중 한국에 선 공개된 후 12월 부터는 중국, 홍콩, 대만 등에 배포된다.

한편, 케이씨글로비즈는 벤처기업, 여성기업 인증을 비롯하여 각종 디자인 및 상표권 획득, 해외상표권 출원 및 디자인 특허도 추진하고 있다. 매년 30% 이상의 청년고용 및 채용확대를 기록하며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