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9.18(수)
멜론, 올해 빛낸 최애곡·아티스트 뽑는 ‘MMA2023’ 부문별 투표 시작
[비욘드포스트 한나라 기자]
뮤직플랫폼 멜론은 다음달 1일까지 MMA2023(멜론뮤직어워드)의 밀리언스 TOP10을 비롯해 올해의 아티스트, 올해의 앨범 등 총 13개의 부문별 투표와 출석체크 이벤트를 동시에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멜론은 MMA2023에서 처음 선보이는 ‘밀리언스 TOP10’ 부문에 세븐틴의 ‘SEVENTEENTH HEAVEN’, NCT DREAM의 ‘ISTJ’, EXO의 ‘EXIST’ 등 ‘밀리언스 앨범(24시간 내 100만 스트리밍 이상 달성한 앨범)’에 등극한 TOP30이 후보로 올랐다고 소개했다.

또 올해 음악팬들의 뜨거운 사랑을 받은 가수를 뽑는 ‘올해의 아티스트’ 부문에는 IVE, NCT DREAM, NewJeans 등 10팀이 후보로 이름을 올렸다.

이와 함께 IVE의 ‘I’ve IVE’, NCT DREAM의 ‘ISTJ’, NewJeans의 ‘Get Up‘ 등 10개 앨범들은 ‘올해의 앨범’ 부문에, aespa의 ‘Spicy’, IVE의 ‘I AM’, NewJeans의 ‘Ditto’ 등 10개 곡들은 ‘올해의 베스트송’ 후보로 올랐다.

‘올해의 신인’ 부문에는 BOYNEXTDOOR, RIIZE, ZEROBASEONE 등 5개 팀이 후보로 지명됐다.

멜론은 베스트 솔로 여자, 베스트 솔로 남자, 베스트 그룹 여자, 베스트 그룹 남자, 베스트 뮤직스타일, 베스트 OST, 베스트 팝 아티스트 등 여러 베스트상 부문에 대해서도 투표가 진행되고 있다고 언급했다.

특히 베스트 뮤직스타일 부문의 경우 실리카겔의 ‘Tik Tak Tok’, 유라의 ‘수풀 연못 색 치마’ 등 자신만의 장르와 스타일을 표현한 인디씬의 10곡이 후보로 올랐다.

이외에 ‘카카오뱅크 최애 스타상’ 투표는 카카오뱅크 앱에서 진행되며, 위 12개 부문은 투표의 20%를 반영해 수상의 주인공을 결정하는 것과 달리 80%를 반영해 음악팬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더욱 중요할 전망이다.

MMA2023 부문별 투표는 무료회원은 1일 1표, 유료회원은 1일 3표까지 가능하며, 출석체크 이벤트는 멜론 이용권을 보유한 회원만 가능하다.

오는 26일까지 매일 투표와 출석체크를 완료한 ‘ALL 출석체크’ 이용자는 멜론 인스타그램 팔로우 인증샷까지 캡쳐해 댓글에 남겨 응모하면 1인 2매씩 총 50명에게 MMA2023 초대권 보너스의 기회도 주어진다.

이와 더불어 친밀도 인증 이벤트도 오는 26일까지 진행된다.

멜론 회원 누구나 MMA2023 페이지 내에 노출된 나의 친밀도 TOP5 아티스트를 확인하고, 이 중 한 아티스트의 친밀도 카드를 캡쳐해 SNS에 지정된 해시태그와 함께 공유하면 된다.

멜론은 추첨을 통해 참여자 중 50명에게 MMA2023 초대권, 1명에게 아이폰15를 선물할 예정이다.

hnr56@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