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기능식품 브랜드 GRN이 면역·장 건강·피부 건강을 한 번에 케어할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 ‘알로에 이뮨 젤리+’를 고객들의 지속적인 재입고 요청에 따라 GRN 공식몰을 통해 다시 선보인다고 밝혔다.‘알로에 이뮨 젤리+’는 식약처에서 기능성을 인정받은 알로에겔 원료를 사용하여, ▲면역력 증진, ▲장 건강 개선, ▲피부 건강 유지의 3중 기능성을 충족한 제품이다.주원료인 알로에겔 속 ‘면역 다당체’는 1포당 220mg 함유되어 있으며, 이 외에도 프락토올리고당, 히알루론산, 피쉬콜라겐, 판토텐산, 27종 과일야채혼합분말 등 엄선된 부원료로 더욱 꼼꼼하게 설계됐다.상큼한 백포도&복숭아맛의 스틱 젤리 타입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청년들의 금융 문제가 사회적 문제로 떠오르면서, 청년들의 금융 교육 및 금전적 지원을 위해 기업들이 발벗고 나서고 있다.블록체인 및 핀테크 기업 두나무는 미래세대의 올바른 육성에 대한 중요성을 절감, ESG 경영 키워드 중 하나로 ‘청년’을 설정하고 다양한 ESG 활동을 전개해 나가고 있다. 특히 두나무의 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는 가상자산과 블록체인에 대한 폭넓은 이해와 건강한 투자 문화 조성을 위해 청년들과 직접 손잡고 나섰다.업비트 투자자보호센터(센터장 이해붕)가 매년 진행하고 있는 대학생 서포터즈 ‘업투’가 대표적이다. 업투는 ‘업비트와 함께 성장하자’는 의미를 담아, 디지털 자산 및 블록체인에 관심 있는 국내
IBK기업은행은 오는 10일부터 11일까지 서울 을지로 IBK파이낸스타워에서 창업육성플랫폼 ‘IBK창공(創工)’의 2025년 상반기 데모데이를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데모데이는 상반기 육성 프로그램의 마무리 행사로 기업의 성과 발표 및 투자, 협업을 논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다. 26개 기업이 IR피칭에 참여해 제품, 서비스를 소개하고 부스 전시를 통해 기업 홍보를 진행한다. 기조연설에는 구선미 주한 룩셈부르크 대사관 수석 상무관이 연사로 나서 룩셈부르크 정부의 스타트업 지원 정책, 현지 생태계의 특징 등을 소개한다. 그리고 유럽 시장 진출을 모색하는 스타트업들에게 실질적인 인사이트도 제공할 계
오븐-후라이드 치킨 전문 브랜드 푸라닭 치킨(대표이사 장성식)이 T멤버십과 함께 ‘T Day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T멤버십 고객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오는 6일(금)까지 5일간 T멤버십 앱에서 푸라닭 전용 할인 쿠폰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해당 쿠폰은 푸라닭 전용 앱을 통해 배달 또는 포장 주문 시 사용할 수 있으며 6,500원의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프로모션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푸라닭 공식 홈페이지 및 SNS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푸라닭 치킨은 최근 흑백요리사 우승 셰프 ‘나폴리 맛피아’ 권성준 셰프와 협업해 선보인 치킨 신메뉴 '나폴리 투움바'가 품절 대란을 일으키며 큰 인기를
에이비온은 바바메킵(Vabametkib)의 임상 2상 결과를 미국 MD앤더슨암센터와 서울아산병원의 주요 연구자들이 미국임상종양학회(ASCO)에서 발표했다고 2일 밝혔다. 행사는 지난달 29일부터 오늘까지 미국 시카고에서 열렸다. 바바메킵은 미국 식품의약국(FDA) 승인 약물과 유사한 수준의 항암 효과를 보이면서, 치명적인 부작용 중 하나인 3등급 부종(grade 3 edema) 발생이 0건이라는 우수한 안전성을 입증했다. 발표는 단독요법과 병용요법 두 파트로 나눠 진행됐다. 단독요법 임상 결과는 미국 MD 앤더슨 암센터의 쇼우닝 러(Xiuning Le) 교수가 직접 발표했다. 러 교수는 “바바메킵은 현재 FDA 승인 경쟁약물과 유사한 치료 효과를 보이며 안
오가노이드 기반 분석기업 오가노이드사이언스㈜가 세계 최초로 염기서열 기반 최첨단 분석기술을 자사 신소재 평가 플랫폼인 ODISEI 솔루션에 접목하며, 신소재 평가의 새로운 지평을 열고 있다.2일 업계에 따르면 회사는 차세대 염기서열 분석(NGS), 단일세포 RNA 시퀀싱(scRNAseq), 3차원 공간 생물학 분석(Spatial Biology Analysis) 등 바이오 기반 첨단기술을 통합하여, 기존 분석 서비스 대비 한 차원 높은 정밀도와 예측력을 제공한다. 특히, 다양한 요소가 복합된 데이터를 유기적으로 분석함으로써, 고객이 신소재의 작용 메커니즘과 효과를 사전에 예측하고 설계하는 데 있어 종합적인 통찰을 제공할 수 있다.오가노이드사이언스는 해
글로벌 K콘텐츠 기업 더빅픽쳐(대표 김환욱)가 국내 유망 브랜드의 해외 확장을 전략적으로 지원하는 투자회사 머카바파트너스(대표 류광원)와 5월 13일 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K-패션, K-뷰티 등 소비재 브랜드의 동남아 진출과 맞춤형 투자유치, 글로벌 브랜딩 강화를 위한 실행 중심의 협력 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것이다.양사는 K-브랜드의 인도네시아를 포함한 동남아 주요 시장 진출, 현지 유통 및 마케팅 전략 실행, 기업별 맞춤형 자금조달 및 구조화, 콘텐츠 중심의 브랜드 글로벌화 등 핵심 과제에 공동 대응하며, 실질적성과로 이어지는 통합 플랫폼을 구현할 계획이다.더빅픽쳐는 BTS, 블랙핑크, 지드래곤, 스트레이키즈, NCT,
도시및주거환경정비법(이하 ‘도시정비법’라고 함)에선 조합원의 수가 100명 이상이 넘어가는 경우, 조합원의 1/10 이상으로 구성된 ‘대의원회’를 구성해야 한다고 규정하고 있다. 여기서 말하는 대의원회는 총회, 이사회와 함께 정비사업의 주요 의사결정 기구로써, 도시정비법 제46조 4항에 따라 총회의 의결 사항 중 대통령령(도시정비법 시행령 제 43조)에서 정하는 사항 외에는 총회의 권한을 대행할 수 있다.통상 이런 대의원회는 총회 부의안건에 대한 충분한 토론과 심의를 거쳐 조합원들에게 결의를 위한 정보를 제공하며, 조합 업무를 추진하는데 있어 조합원들의 이해와 요구를 반영하고 조합 업무의 적정성과 공정성을 담보하려는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는 대한적십자사 대학RCY 봉사회와 대표 사회공헌활동인 제5회 촌스러버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촌스러버 프로젝트는 2021년부터 시작된 교촌의 대표 사회공헌 활동으로, 치킨을 매개로 지역사회에 기부·나눔·봉사 문화를 전해왔다. 그동안은 응원하고 싶거나 고마운 고객 사연을 공모해 ‘촌스러버’를 선발하고, 교촌 임직원 및 가맹점주가 함께 나눔 현장을 찾아 치킨을 전달하는 방식으로 운영됐다. 올해는 그 대상을 미래 세대로 확장해 청년들과 함께 프로젝트를 이어간다. 이번 제5회 촌스러버 프로젝트는 ‘촌스럽지 않은 고백’을 콘셉트로, 대학RCY 봉사회를 촌스러버로 선정해 총 55
다가오는 6월 5일 환경의 날을 맞아 한국후지필름㈜이 국내 최초의 페이퍼 소재 기반 친환경 포토 키오스크 에코(ECO)를 출시한다. 플라스틱 대신 지속 가능한 종이 기반의 허니콤보드 소재를 채택해 환경 부담은 줄이고 설치·운영의 유연성은 높인 것이 특징이다.친환경 셀피 스탠드 에코(ECO)는 플라스틱 소재의 한계를 넘어서 ESG 경영 철학을 바탕으로 지속 가능한 사진 문화의 확산을 목표로 한다. 최대 32mm 두께 벌집 구조의 허니콤보드는 가벼우면서도 강한 내구성으로 키오스크 내부 장치를 안정적으로 지지하며 높은 내구성과 안정성을 제공한다. 사용 후 표면 코팅지만 제거하면 외관을 99% 이상 종이류로 재활용이 가능하며, 제작 단
CU가 오는 9월 정식 운항을 앞둔 서울시 수상 대중교통 ‘한강버스’ 선착장에 라면 특화점인 ‘라면 라이브러리’를 업계 단독 오픈한다고 2일 밝혔다. 한강버스는 서울 잠실부터 마곡까지 총 7개의 선착장(잠실, 뚝섬, 옥수, 압구정, 여의도, 망원, 마곡)을 오가는 수상 대중교통이다. 한강을 따라 이동할 수 있어 직장인들에는 교통 체증을 피할 수 있는 출퇴근 수단을, 관광객들에게는 매력적인 관광 코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된다. 한강버스는 오는 9월 정식 운항 예정으로 6월부터 8월까지 시민체험운항을 통해 시민에게 첫 선을 보일 예정이다. CU는 한강버스가 정차하는 7개 선착장에 편의점 업계에서는 유일하게 매장을 연다. 지난 31일
CJ제일제당은 공식몰 CJ더마켓에서 생성형 인공지능(AI) 기술 기반의 대화형 자연어 검색 서비스 ‘Fai(파이)’를 시작했다고 2일 밝혔다. 키워드 중심 검색의 한계를 넘어 소비자가 보다 직관적이고 간결하게 건강한 식품을 탐색할 수 있는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취지다. 파이는 식품(Food)과 인공지능(AI)의 합성어로, 식품 트렌드와 최신 기술을 접목해 개인화, 차별화된 고객가치 경험을 보다 강화하겠다는 의미가 담겼다. 기존 검색 기능이 상품명을 정확히 알고 있어야 하는 ‘목적형 구매’에 최적화돼 있다면 Fai(파이)는 고객이 어떤 상품을 사야할지 잘 모를 때에도 질문 한 줄로 시작할 수 있는 대화형으로 검색할 수 있다.
미혼남녀 절반가량만이 결혼 후 배우자에게 재산을 공개하겠다는 입장을 보이며, 재산 공개에 대한 보수적인 인식이 여전히 존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결혼정보회사 듀오(대표 박수경)는 20~39세 미혼남녀 500명(남성 250명, 여성 250명)을 대상으로 ‘결혼 후 재산 관리’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조사는 설문조사 전문기관 마크로밀 엠브레인을 통해 4월 30일부터 5월 2일까지 진행됐으며, 신뢰수준은 95%, 표본오차는 ±4.38%p다.조사에 따르면 전체 응답자 가운데 결혼 후 배우자에게 자신의 재산을 공개하겠다고 응답한 비율은 54%에 불과했다. 반면, 재정을 함께 관리하는 것에 대해서는 80%가 긍정적인 입장을 나타내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