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메이커스는 한국철도공사 서울본부(코레일 서울본부)와 ‘철도관광 활성화 및 지역상생 발전 도모’를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양사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전국의 다양한 관광지와 연계한 상품을 개발해 새로운 여행 경험을 제공하고, 국내 관광객 유치를 통해 지역 경제의 발전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카카오메이커스는 매월 새로운 지역을 선정해 관광 상품을 기획 및 판매하고 코레일 서울본부는 국내 여행의 대표적인 운송수단인 KTX, 일반열차, 지역테마열차 등을 기반으로 상품 개발 협력과 이동 편의를 제공할 예정이다. 카카오메이커스는 올 상반기에 ‘방방곡곡 하루여행’을 주제로 매월
아시아나항공은 임직원 자녀들과 함께 ‘사랑의 기내 동전 모으기 캠페인’을 통해 모인 기내 동전을 계수하는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28일 밝혔다.아시아나항공은 이날 하계 방학을 맞이해 서울 강서구 오쇠동에 있는 아시아나항공 교육훈련동에서 임직원 자녀 60명을 모아 기내에서 기부된 외화 동전 계수를 분류하는 활동을 진행했다. 참가자들은 ‘오즈 유니세프’ 담당 승무원에게 해당 활동에 대한 간단한 소개와 설명을 들은 후 모금함을 개봉하고, 외국 통화를 권종별·금액별로 분류, 계수했다.유니세프 동전 계수 봉사활동은 코로나19 기간 동안 중단되었다가 지난 5월부터 약 3년만에 활동을 재개했다. 이번 활동을 통해 분류된 동전들은
소니코리아는 컴팩트 고해상도 망원 줌 매크로 렌즈 ‘FE 70-200MM F4 Macro G OSS II(SEL70200G2)’를 국내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소니는 SEL70200G2 렌즈 발표와 함께 총 50개의 FE 렌즈 라인업을 갖추게 됐다.SEL70200G2는 총 길이 149mm, 무게 794g의 컴팩트한 사이즈에 인물, 풍경, 조류 촬영부터 매크로 촬영까지 폭넓은 촬영 주제를 아우를 수 있는 망원 줌 렌즈다. 최대 F4.0의 조리개를 제공하며 G 렌즈 고유의 AF 성능을 제공한다. 아울러 최대 배율 0.5배의 하프 매크로 촬영을 지원한다. SEL20TC 텔레컨버터 장착 시 전체 줌 범위에 걸쳐 최대 400mm의 초망원 촬영과 실물 크기의 1:1 확대 매크로 촬영이 가능하다.SEL70200G2의 소
KT는 예비창업자와 소상공인 대상으로 멘토링을 포함해 사업에 필요한 정보를 분석·제공하는 모바일 앱 서비스인 ‘대박가게’에서 친구 추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대박가게 앱은 소상공인을 위한 △상권분석 △매출분석 △배달분석 △업종, 지역, 주요 타겟 등에 따른 맞춤 컨설팅 리포트 △경영·영업·홍보·법률 멘토링 등 분야별 전문가 250명의 멘토링 서비스를 제공한다. 통신사 상관없이 14세 이상이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KT는 대박가게 앱 회원가입시 추천인 코드를 넣으면 추천인과 가입자 모두에게 5000원 상당의 모바일 기프티쇼를 제공한다. 기간은 28일부터 다음달 31일까지다.KT는 기존 ‘KT 잘나가게’
현대건설 컨소시엄은 충남 아산 탕정지구에 공급한 ‘힐스테이트 자이 아산센텀’이 지난 7일 전 세대 계약을 완료했다. 단지는 앞서 18.67 대 1의 청약 경쟁률로 아산시에서는 18개월 만에 최고의 기록을 세웠으며 지난 3일부터 5일까지 진행됐던 정당 계약의 계약률은 83.6%을 기록한 바 있다.업계에서는 최근 미분양 물량이 쌓여 있던 아산, 천안 지역에서 이 같은 분양 성적표에 대해 이례적이라는 분석을 내놓고 있다.이는 힐스테이트와 자이의 브랜드 프리미엄, 탕정지구의 탁월한 입지여건과 주변 시세 대비 합리적인 분양가를 갖춘 점 등이 주효했던 것으로 현대건설 컨소시엄은 분석했다. 여기에 그동안 일대에서 보기 어려웠던 평면, 옵
삼성전자가 올해 국내 갤럭시 프리미엄 스마트폰 3대중 1대를 폴더블로 판매하겠다고 밝혔다. 삼성전자 MX(Mobile eXperience) 사업부장 노태문 사장은 28일 서울 서초구 삼성전자 서초사옥에서 진행된 국내 기자 간담회에서 이 같은 목표를 밝혔다.그는 폴더블 판매량 관련해 “새롭게 출시한 갤럭시 Z 플립5와 갤럭시 Z 폴드5를 앞세워 올해 국내 갤럭시 플래그십 스마트폰 3대 중 1대를 폴더블로 판매할 것”이라고 말했다.또 “올해 글로벌 폴더블 판매 비중이 전체 갤럭시 플래그십의 20%를 넘어설 것”이라며 “2019년 갤럭시 폴드를 처음 선보인 이래, 폴더블 스마트폰의 글로벌 누적 판매량이 3천만대를 넘어서는 등 폴더블 대세화의 중요
액티브웨어 브랜드 젝시믹스를 전개하는 미디어커머스 기업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각자대표 이수연, 강민준)은 올해 2분기 역대 최대실적을 기록했다고 28일 밝혔다.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의 2분기 연결매출액은 전년동기 대비 6.3% 상승한 594억원으로 잠정집계됐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67억원으로 전년대비 30.6% 늘어, 증권가 2분기 실적 예상치(컨센서스)를 상회했다. 2분기 실적에 따라, 상반기 실적도 역대 최대를 경신했다. 상반기 연결기준 매출액은 전년동기 대비 11.8% 증가한 1,087억원, 영업이익은 같은 기간 24% 상승한 103억원이다. 특히, 올해 상반기는 대규모 TV CF 캠페인을 진행해 광고선전비가 크게 늘어날 것으로 전망됐지
2023년 7월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큐렉소, 2위 뷰노, 3위 이오플로우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의료기기 상장기업 7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6월 28일부터 7월 28일까지의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8,534,01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
2023년 7월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HMM, 2위 팬오션, 3위 대한해운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6월 28일부터 7월 28일까지의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1,713,99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
핀테크 전문기업 원투씨엠(대표이사 한정균)은 싱가포르 소재 CRM 전문기업 어센티스(Ascentis)와 사업 계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원투씨엠은 어센티스(Ascentis)와 대표적인 기술인 에코스 스탬프(echoss Stamp)를 적용한 사업 계약을 체결하여 싱가포르를 비롯한 동남 아시아 5개국에 서비스를 단계적으로 오픈하기로 했다.어센티스(Ascentis)는 CRM 전문기업으로 나이키(NIKE) 등 다국적 기업의 아시아(Asia) 지역 CRM시스템을 공급하는 세계적인 CRM 대표기업으로, 원투씨엠의 에코스 스탬프(echoss Stamp)를 도입하여 매장에 방문한 고객을 대상으로 한 로열티 서비스 등을 확대할 것으로 기대된다.어센티스(Ascentis)의 브라이언 탄(B
우리나라 경제활동인구 1,000명당 연구원 수 16.0명, 인구 1,000명당 연구원 수 8.6명. 우리나라는 양적으로 세계 최고 수준이다. 그러나 ‘풍요 속의 빈곤’이라 일컬어지는 부문별 수급 미스매치 문제가 심각하다. 특히 중소기업에서 대기업으로 경력자가 이동하는 것은 물론, 최근 급속히 발전하고 있는 AI, IT, 소프트웨어 부문에서는 대기업끼리도 보다 높은 임금을 제시하면서 인력 빼가기에 나서기도 한다. 그러나 프런티어에 있는 일부 첨단 엔지니어들을 제외하면 전체적으로는 아직도 2000년대 초반의 이공계 위기 담론을 극복하지 못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의대 등 자격을 중심으로 안정된 고소득을 올리는 직업과 전공에
에어부산은 지난해 5월 부산-후쿠오카 노선 운항 재개를 시작으로 일본 노선 본격 재운항 이후, 일본 노선 운항 1년간의 실적 집계 결과 일본 국적 관광객 약 11만8000여 명이 에어부산을 이용했다고 27일 밝혔다. 에어부산은 코로나19 이후 줄어든 외국인 관광객 유치를 위해 신규 취항 및 임시증편 투입을 통해 공급석을 늘렸다. 현재 부산과 인천에서 △후쿠오카 △오사카 △도쿄(나리타) △삿포로 노선을 각각 운항 중이다. 각 노선별로 부산과 인천에 각각 5만8933명, 5만9775명의 일본인 관광객이 에어부산을 이용해 한국을 방문했다. 이중 일본인 탑승객이 가장 많은 노선은 인천-도쿄(나리타)노선으로 3만3439명의 일본인이 에어부산을 이
현대모비스가 2분기 매출액 15조6849억, 영업이익 6638억원을 달성했다고 27일 공시했다.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각각 27.4%, 64.6% 증가한 수치다. 매출액 기준으로는 단일 분기 역대 최대 규모다.현대모비스는 완성차 생산량 확대와 전동화 물량 증가, SUV 비중 확대에 따른 핵심부품 공급 증가로 이 같은 실적을 거뒀다고 설명했다. 영업이익은 완성차 물량 증가와 A/S사업의 글로벌 수요 강세, 물류 운임 하락 등이 견인했다. 부문별로는 모듈과 핵심부품의 매출은 지난해 2분기 대비 31.6% 증가한 12조 9878억원을 달성했다. 이 가운데 전동화 부문은 지속적인 성장세에 힘 입어 3조7436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A/S부문의 매출 역시 북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