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지오랩은 비알콜성지방간염(nonalcoholic steatohepatitis: NASH) 치료제로 적용 가능한 ‘멜리사엽 분획 추출물 및 이를 포함하는 신규 약학적 조성물' 에 관한 국내 특허를 취득했다고 16일 공시를 통해 밝혔다. 멜리사엽 분획 추출물은 특정 화합물들을 유효성분으로 포함하고 있는 신규 약학적 조성물이다. 지방간과 간의 섬유화를 유발한 비알콜성지방간염 동물모델에서 간내 지방증, 염증 및 섬유화 개선 효과가 나타났다. 섬유화와 연관된 단백질인 Col1A2, TGF beta, IL-6 및 IL-10의 단백질 발현을 억제하여 비알콜성지방간염의 치료에 사용할 수 있음을 확인했다. 비알콜성지방간염은 지방이 간에 축적되어 지방간이 되고, 간세포가
베트남 화장품 프로젝트 플랫폼 KSKIN은 플랫폼과 서비스를확장하기 위해 탈 중앙화 금융서비스(Decentralized Finance)를 런칭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베트남 매체에 따르면, KSKIN은 베트남 화장품 기업 중 하나로한국, 일본, 중국, 유럽등 10 개국 이상의 회원들이 참여하는 뷰티 플랫폼이다. 최근에는 고객에게 뷰티 제품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양질의 뷰티 제품 소비를 지원하는 효율적인 프로세스를구축하는 것 외에도, 블록체인 시스템이 플랫폼에 도입되었다. KSKIN 디파이(DeFi)는 KSKIN의 서비스 이용 및 상품 구매를 통해 획득한 KSK TOKEN 시스템 (Defi)에 입금하여 추가 보너스를 받는 서비스와 동시에, 스마트컨트랙트를 통해 관
온라인쇼핑 사이트 G마켓이 LG생활건강과 손잡고 영국 명품 구강케어 브랜드 ‘유시몰’을 단독으로 선론칭한다. 이를 기념해 오는 21일까지 특별 기획세트를 할인가에 선보이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유시몰’은 1898년 영국에서 탄생한 구강케어 브랜드로, 특히 치약의 경우 ‘영국 국민 치약’이라고 불릴 정도로 인기다. 고급스러운 패키지 디자인과 핑크빛 제형이 특징이며, 환경을 생각해 알루미늄 튜브를 사용한 점도 눈에 띈다. 런칭 프로모션에서 선보이는 특별 기획세트는 ‘유시몰 오리지널 치약 세트(4개입)’과 ‘유시몰 레귤러 칫솔 세트(2개입)’ 2종으로 구성되어 있다. 패키지에 유시몰 고유의 서체와 문양을 활용해 고급스러
개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 간 정보 비대칭성을 해결하기 위한 인공지능 기반 투자정보시스템 구축에 각 분야 국내 선도 기업이 손을 잡았다. 자연어처리 및 챗봇 전문 기업 리비(대표 김성환)는 금융데이터 분석 전문 기업 딥서치(대표 김재윤), 투자데이터 분석 전문 기업 데이터노우즈(대표 김기원)와 인공지능 기반 투자정보시스템 연구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3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개인투자자에게 전문가 수준의 투자정보를 알기 쉽게 지원하는 인공지능 기반 투자정보시스템의 공동 연구를 추진한다. 주요 협약 내용은 △ 금융분야 이종 데이터 수집 · 분석 기술 개발 △한국어 금융텍스트 심층 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한국전파진흥협회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기획평가원(ITTP)이 주관하는 ‘2021년 혁신성장 청년인재 집중양성사업’의 주관기업으로 선정되었다고 16일 밝혔다.‘2021년 혁신성장 청년인재 집중양성사업’은 4차 산업혁명 선도 기술분야의 산업맞춤형 청년인재 양성사업으로 졸업예정자 및 구직자를 대상으로 청년일자리 매칭을 위한 기업주도형 실습 전문교육이며 고가의 전문 기술교육이 전액 무료이다.이번에 실시하는 교육은 ‘클라우드 서비스 개발 전문가 양성과정’ 과 ‘기업주도형 블록체인 프로젝트 개발자 양성과정’으로 클라우드 과정은 24명 1개반(24명), 블록체인 과정은 24명 1개반(총 24명)
롯데제과(대표이사 민명기)가 자연주의 아이스크림 브랜드 ‘나뚜루’의 자연보호 캠페인 ‘나뚜루 포레스트’를 집콕하는 소비자와 함께 비대면으로 진행한다. ‘나뚜루 포레스트’는 2019년 6월 처음 시작됐으며, 미세먼지 등 환경문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자연의 소중함을 공감하고자 기획됐다. 당시 두 차례에 걸쳐 롯데제과 임직원들이 직접 서울시 마포구에 위치한 노을공원에 나무를 심는 등 캠페인을 진행했으나, 지난해에는 코로나19 여파로 진행하지 못했다. 이에 올해는 자연보호의 취지는 살리면서 코로나19 시국에 맞춰 방식을 변경, 비대면이면서 소비자 참여를 유도하는 ‘나뚜루 집콕 포레스트’로 시행한다. 롯데제과
(사)더불어함께새희망은 참튼튼병원과 함께 지난 15일 서울시 구로구청에서 비용의 부담으로 인해 평소 의료검사를 받지 못하는 저소득취약계층의 건강을 위한 약 1,000만원 상당의 의료후원사업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행사의 내용에 따라 해당 기관들은 구로구에 거주하는 복지사각지대 대상자들에게 고가의 비용이 요구되는 MRI(자기공명명상) 검사비 및 종합검진을 통한 정확한 진단과 이후 수술치료 진행 시 자원 연계를 통한 의료비를 지원하게 된다. 참튼튼병원 이수현 원장은 “좋은 기회를 주신 만큼 의료사각지대에 있는 환자를 위해 정확한 검진과 올바른 건강관리 교육을 통해 성심껏 돕겠다.” 며 ”앞으로도 취약계층 분들을
수제맥주 프랜차이즈 생활맥주가 브루원 브루잉과 협업한 수제맥주 ‘생활밀착’의 50만 잔 판매 돌파를 기념해 ‘생활밀맥’으로 리뉴얼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브루원 브루잉은 생활맥주와 창립 초기부터 함께하며 돈독한 파트너십을 쌓아온 브루어리다. 2015년 당시로는 흔치 않던 아메리칸 위트 에일 ‘밍글’을 자체 생산하며 밀맥주 특화 브루어리로 자리잡았고, 생활맥주와 첫 번째 협업 맥주 생활밀착을 개발했다. 생활맥주는 지금까지 50만 잔이 넘게 팔리며 스테디셀러로 자리잡은 생활밀착을 한국인의 입맛에 맞게 리뉴얼한 생활밀맥을 개발했다. 작년 말 브루원을 인수한 뒤 다년간 쌓아온 판매 데이터를 활용해 처음 선보이는 맥주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원장 이홍식, 이하 센터)는 동행복권과 함께 도박문제 선별검사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양 기관은 도박문제 예방정보를 전파하고, 도박문제 위험군을 조기에 발견하여 치유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캠페인을 마련했다. 캠페인 기간은 16부터 30일까지이며 관심 있는 사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센터의 ‘도박엔딩’ 유튜브 채널에서 ‘세계의 도박(f.알파고)’편 시청 후 퀴즈를 맞히고, 도박문제 선별검사에 참여하면 된다. ‘세계의 도박(f.알파고)’편은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등에 출연한 방송인 알파고가 이슬람 문화 속 도박문제를 소개하는 영상이다.
글로벌 신약개발기업 엔지켐생명과학(대표 손기영)이 지난 13일 비알코올성지방간염 치료제 전문학회인 ‘2021 NASH-TAG’ 컨퍼런스에서 신약물질인 모세디피모드(EC-18)의 새로운 작용 기전으로 ‘조직학적 NASH 질환 개선 효과’의 연구성과를 발표했다고 밝혔다. NASH-TAG(THERAPEUTIC AGENTS for NON-ALCOHOLIC STEATOHEPATITIS)는 전세계적으로 권위있는 NASH 연구원들과 임상의, 그리고 글로벌 빅파마와 산학병연 협력 체계를 구축하여 해당 질환의 진단방법과 신약개발 동향, 임상결과 보고, 혁신의료 기술 등의 연구 정보를 공유하는 매우 큰 학회로 알려져 있다. NASH분야에서 세계적인 석학으로 꼽히는 엔지켐생명과학 과학기술자문위
발뷰티 전문기업 닥터아이티엔(대표 오인숙)은 전 축구선수 김병지선수를 유해균 스프레이 티니아네일 제품모델로 발탁했다고 16일 밝혔다. 닥터아이티엔은 '내 발의 건강습관' 라는 슬로건과 함께 발 뷰티제품의 브랜딩에 김병지 선수의 카리스마와 건강한 이미지가 어울린다고 판단해 모델로 발탁했다. 닥터아이티엔은 이를통해 발 뷰티 Bio 제품브랜드로 소비자들에게 다가설 계획이다. 닥터아이티엔의 발뷰티 제품인 ‘티니아네일’은 내성발톱, 무좀발톱, 발각질의 상당 원인을 차지하는 유해균을 홈케어하는 제품으로 피부 진피층 가까이 흡수되어 문제성 발의 개선을 돕는 다. 제품은 인체의 축소판이라고 불리는 발의 건강이 곧 인체의 건
환경재단(이사장 최열)이 지난 15일 투명페트병 재활용 활성화를 위해 ㈜비와이엔블랙야크(회장 강태선)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2019년 플라스틱 쓰레기 대란이 일어나고, 1회용품 쓰레기 문제가 대두되면서, 지난해 2월 투명 폐페트병의 고품질 재활용 촉진을 위한 투명페트병 분리배출 시범사업이 추진되었다. 이를 시작으로 지난 12월에는 전국 아파트서 투명페트병을 별도 분리 배출하도록 하면서 자원순환 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정책이 추진되고 있다. 이번 협약은 투명페트병을 고품질 재생원료로 재활용하고 친환경제품으로 새롭게 탄생하는 지속 가능한 소비와 생산체계의 구축 등을 통해 재활용 촉진과 환경 보전을 구체적으
생활용품기업 깨끗한나라는 일상생활에서 간편하게 유해세균을 99.9% 소독할 수 있는 ‘깨끗한나라 클린 손소독 스프레이’를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깨끗한나라 클린 손소독 스프레이’는 식품의약품안전처의 허가를 받은 의약외품으로, 에탄올을 70% 함유해 녹농균, 대장균, 칸디다균, 황색포도상구균, 폐렴균 등 유해세균 5종을 99.9% 제거한다. 또, 미스트 제형의 제품으로 간편하게 휴대할 수 있으며, 케이스가 탈부착형으로 되어 있어 일상생활 속 언제 어디서나 빠르고 안전하게 위생관리를 할 수 있다. 손에 묻은 세균을 쉽게 제거함은 물론 건강과 밀접한 생활용품 소독까지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깨끗한나라 관계자는 “봄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