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정부가 1년 넘게 이어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위기에 또 다시 1분기 추가경정예산(추경)안 카드를 꺼냈다.작년 한 해 4차례 추경을 편성하는 초강수에도 코로나19의 기세는 여전하다. 장기화된 코로나19 충격 속에 민생경제가 나락으로 떨어지는 것을 막기 위해 정부는 역대 3번째 규모인 15조원에 더해 19조5000억원을 투입키로 결정했다.직격탄을 맞은 소상공인과 자영업자에게 100만~500만원까지 차등지원하고, 최대 180만원의 전기요금 감면 혜택 주어진다. 노점상과 대학생 등 200만 명은 4차 재난지원금 대상자에 새롭게 포함했다.정부는 2일 청와대에서 문재인 대통령 주재로 열린 국무회의에서 이 같은 2차 맞춤
GS건설의 '자이안 비'(XIAN vie)가 국내 대표 라이프스타일 서비스 업체 8곳과 동시에 협약을 맺고 서비스 확대에 나선다. 자이안 비는 국내 최초 아파트 커뮤니티 통합 서비스 브랜드다. 지난해 말 런칭해 자이 입주민이나 통합 자이앱 이용자를 위한 라이프스타일 서비스를 통합 제공한다.자이안 비는 '자이에 사는 사람들'이라는 의미의 'XIAN'과 '삶', '생활'이라는 의미의 프랑스어 'vie'의 합성어로 '자이에 사는 사람들의 특별한 삶'을 의미를 담고 있다. 자이안 비는 아파트 단지에 맞는 커뮤니티 서비스를 통합해 관리하며 모든 서비스는 '자이 통합앱'을 통해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GS건설은 최근 서울 강남구 대치동 소재 자이
오가닉 뷰티 편집샵 ‘온뜨레’에서 프랑스 오가닉 선케어 전문 브랜드 ‘라보라뚜아 드 비아리츠’를 론칭한다. 해양 보호를 위한 비영리 단체 ‘리스펙트 오션’ 회원인 ‘라보라뚜아 드 비아리츠’는 해양 생물 보호에 대한 인식으로부터 탄생한 프랑스 오가닉 브랜드다. 서핑을 사랑하는 창립자 ‘뮤리엘’과 ‘장 마크 뒤부아’는 자외선 차단제가 산호초의 백화 현상에 영향을 주는 것에서 착안, 이를 방지하고자 옥시벤존과 옥티녹세이트 성분을 제외한 제품을 개발했다. 미네랄 필터를 사용한 자연 유래 자외선 차단제 ‘알가미리스 선 스프레이 SPF50+,PA++++’는 스프레이 타입의 저자극 선케어 제품으로 페이스와 바디에 모두 사용할
자연주의 스킨케어 브랜드 궁중비책이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그랜드 오픈’을 기념해 오는 7일까지 특별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프로모션 기간 스토어찜 설정 후 2만원 이상 첫 구매 고객에게는 웰컴 기프트를 선착순 2,000명에게 한정 수량으로 증정한다. 또한, 궁중비책의 대표 상품 중 하나인 ‘샴푸&바스’ 구매 시 20% 할인은 물론 ‘수딩젤’, ‘모이스처 크림’ 각 30ml 를 증정한다. 활동량이 늘어나는 키즈를 위한 ‘헤어샴푸’ 와 ‘바디워시’ 동시 구매 시에는 20% 할인에 ‘밸런싱 크림’ 50ml, 5개(총 250ml / 정품 용량)를 추가 증정한다. 궁중비책 관계자는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입점을 기념하여 풍성한 혜택을 담은 프로모
가상자산 거래소 포블게이트(대표 이철이)는 럭스바이오(LBXC) 재단과 진행한 대규모 콜라보레이션 거래왕 이벤트의 시상식을 지난달 27일에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럭스바이오(LBXC) 거래왕 이벤트는 해당 재단과 신축년 설날을 기념하여 콜라보레이션으로 진행되었으며 2주 동안의 이벤트 기간 동안 럭스바이오(LBXC) 토큰의 총 거래체결금액이 가장 높은 회원순으로 경품을 지급했다. 지난 와플(WAFL) 거래왕 이벤트에 이어서 LBXC 거래왕 이벤트도 벤츠, BMW 등의 초호화 경품 지급으로 큰 화제가 되었으며 이로 인해 이벤트 종료 마지막 날까지 많은 회원들의 뜨거운 경쟁이 펼쳐졌다. 럭스바이오(LBXC) 토큰은 홍콩기반의 블록
한국토지주택공사(LH) 임직원 10여명이 3기 신도시 중 최대 규모로 지정된 경기 광명·시흥지구에 100억원대 토지를 매입했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광명·시흥지구는 3기 신도시 중 최대 규모(1271만㎡, 384만평)로 지정된 곳으로 향후 7만 가구 주택이 공급될 예정이다.민주사회를 위한 변호사모임과 참여연대는 2일 오전 참여연대 사무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같은 의혹을 제기했다. 또 감사원에 공익감사를 청구할 뜻도 밝혔다. 민변 민생경제위원회는 지난달 24일 정부의 개발계획 발표 직후 해당 지역에서 LH 임직원 14명이 투기 목적으로 토지를 구입했다는 제보를 접수했으며, 이들은 서울, 경기 등 수도권에서 근무한 사람들로 알려졌다
친환경 마스크 브랜드 iLe (아이.엘.이) 에서 대한민국 대표 트롯여신 송가인과 함께한 화보를 선보였다. 이번 화보에서 송가인은 시크하면서도 부드러운 분위기가 공존하는 모습으로 매력적인 비주얼을 뽐냈다.송가인과 함께 화보를 공개한 마스크 브랜드 iLe 는 I LOVE THE EARTH 의 약자로, 지구 환경을 첫 번째로 생각하는 브랜드 철학을 담고 있다. 코로나 19로 인해서 우리 삶의 일부가 되어 버린 마스크가 오히려 환경 파괴의 주범이 되어버린 요즘, 최대 50회 까지 재사용이 가능한 친환경 쿼드 마스크를 선보이며 세계 최초의 4중 구조 다회용 마스크로 회자되고 있는 브랜드이다. 쿼드 마스크는 물세탁 후에도 항균 효과, 비말 차단 등
인공지능 투자 전문기업 파운트(대표 김영빈)는 KB증권과 공동으로 3월 한 달간 신규고객 확보 및 기존투자자들의 투자 독려를 위한 ‘로보러버 2021 페스티벌’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로보러버 2021 페스티벌’은 파운트 앱을 통해 글로벌 ETF에 500만 원 이상 투자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2만 원의 투자지원금이 지급되는 프로모션이다.기간 내 일임계약 후 투자를 시작한 고객은 물론 기존 투자자의 경우에도 추가 투자하면 투자지원금 지급 대상자에 포함된다. 파운트의 비대면 투자일임 서비스인 글로벌 ETF는 미국 뉴욕 증시 상장 ETF를 기초자산으로, 글로벌 자산배분이나 인컴형 포트폴리오뿐만 아니라 테마형 자산배분 포트폴리오를 포함
어린이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세노비스 키즈가 새학기를 맞아 성장기에 꼭 필요한 다양한 영양 섭취로 우리 아이가 히어로가 될 수 있도록 응원하는 ‘슬기로운 새학기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집이 제2의 학교가 될 만큼 바뀌어 버린 생활환경 속에서도 아이들이 언제나 건강과 영양을 챙길 수 있도록 관심을 높이고 활기찬 새학기를 시작할 수 있도록 응원하고자 기획됐다. 엄마가 챙겨주고 싶은 영양은 물론 아이를 위한 맛과 즐거움까지 고려한 세노비스 키즈 히어로 삼총사와 함께 새학기에도 어린이들이 도전과 성장을 거듭할 수 있도록 돕는다. 캠페인의 시작으로 ▲기초 영양을 챙겨주는 비타코비 ▲장 환경을 건강하게 지켜
㈜하이라이트브랜즈(대표 이준권)가 전개하는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웨어 브랜드 코닥어패럴이 배우 정해인과 4명의 포토그래퍼가 함께한 독창적인 컨셉 화보 ‘‘세상의 모든 것을 담다 – 코닥 모먼트(KODAK MOMENT)’를 공개했다. ‘남기고 싶은 찰나의 순간’을 뜻하는 코닥모먼트는 130여년 코닥(KODAK)의 대표 슬로건이다. 매 시즌 코닥어패럴은 코닥 고유의 헤리티지인 카메라, 필름의 정체성을 반영해 남다른 제품화보를 촬영하고 있다. 옷을 전면에 내세우는 일반 패션화보와 달리, 고감도의 필름을 사용한 퀄리티 높은 컨셉 화보를 통해 그 해의 브랜드 방향성을 전달한다. 코닥이 지닌 강력한 자산을 스토리텔링하며 차별화된 이미지를
코스닥 상장 스마트 광학 테크 기업 아이엘사이언스(대표 송성근)의 두피·모발 케어 전문 브랜드 폴리니크(FOLLINIC)와 영탁이 함께한 광고영상이 공개 한 달도 안돼 총 조회수 100만뷰를 돌파했다. 지난 2월 1일 공개된 폴리니크 ‘미세전류 LED 두피케어기’ 광고는 털보편, 파마편, 영탁편 등 다양한 에피소드로 구성됐다. 폴리니크 전속모델인 영탁은 매 광고편에 등장해 탁월한 존재감을 뽐냈다. 영탁은 두피와 모발 케어로 고민하는 털보 남성과 파마 중인 중년 여성에게 ‘모~자란 얘기는 폴리니크 후기에서’라는 중의적 멘트와 함께 제품 후기에 대한 궁금증을 자아낸다. 폴리니크 공식 유튜브 채널에 게재된 광고영상에는 “폴리니크와
장기화되는 코로나19로 인해 창업시장의 변화가 두드러지고 있다. 업종을 불문하고 포스트 코로나에 대비하기 위한 전략의 중요성이 대두되는 가운데 최근 공부방, 독서실, 스터디카페 창업 등 학습공간 분야가 높은 수익률로 각광받고 있다. 그 중에서도 스터디카페는 코로나19에도 중 · 고등학생들부터 대학생, 2030대 취업준비생, 직장인들의 수요가 끊이지 않고 있다.다수의 프랜차이즈 창업 브랜드에서 가맹점주의 상생을 목표로 각종 창업지원 혜택을 펼치고 있지만, 창업아이템을 선택할 때는 신중을 기해야 한다. 반짝 뜨고 사라지는 유행 아이템보다는 꾸준한 매출 향상을 기대할 수 있는 아이템을 정해야 하며, 프랜차이즈를 선택한다
출판사 박영사가 서울 집값 문제의 실체를 밝히고 정부 정책의 문제점을 심층 분석·평가한 결과를 담은 도서 ‘서울 집값, 진단과 처방’(저자 김원중, 윤주선, 이혁주, 이형주)을 출간했다고 2일 밝혔다.2020년부터 현재까지 부동산 정책은 연일 사회적 쟁점이 되고 있다. 각종 신조어가 생성될 만큼 현 부동산 정책은 부동산 시장에 혼란을 주고, 주거 안정에 대한 국민적 불안감까지 조성하고 있다.이 책은 주택 문제를 완전히 새로운 방식으로 이해하고, 집값을 잡을 수 있는 혁신적 방안을 제시한다. 어려운 내용을 누구든 쉽게 알 수 있도록 구성해 부동산 정책 이해를 위한 입문서이자 정책 처방서라고 할 수 있다.집필진은 집값 문제만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