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앤현웰빙(대표이사 김병익)이 일랑아트와 ‘민화와연꽃씨차 조합제품’을 생산하기 위해 전략적 상호 협약식(MOU)을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MOU는 양사가 일랑아트의 연꽃민화를 통해 보다 많은 대중이 진앤현웰빙의연꽃씨차를 더욱 친숙하게 접하도록 하기 위해 추진한 것으로 경기테크노파크와 고양인쇄문화소공인특화지원센터의 지원 하에 체결하였다. 진앤현웰빙은 통합보안관리 전문기업 진앤현시큐리티와 함께 진앤현그룹에 속해 있는 웰빙 전문기업이다. 현재 연꽃씨앗(연자육), 연근 등을 활용한 연 관련 식품사업을 진행 중이며 그 외에도 ICT 환경을 기반으로 하는 스마트캠핑, 메타버스플랫폼, 골프매칭플랫폼 등의 사업을 진
영유아 식품 전문기업 아이배냇이 아이 전용 가정간편식(HMR) 강화에 나서며 ‘건강 한끼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건강 한끼 프로젝트’는 아이가 먹는 건강한 ‘한끼’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아이가 자라는 귀중한 성장의 시간을 함께한다는 아이배냇의 의지를 담은 새로운 캠페인이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아이들이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아이가 먹을 '한끼'에 대한 엄마들의 고민이 늘었다. 아이들의 활동 반경이 좁아지면서 에너지 소비가 낮아진 가운데, 인스턴트 음식 등을 접할 기회도 늘어나며 과체중 등 건강상 이슈가 발생할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다. 엄마들의 피로감을 덜 수 있으면서도, 아이가 건강하고 맛있는 '한끼'를
서민과 금융 취약계층을 위한 ‘7대 포용금융 프로젝트’로 전세계 금융기관 최초 로마 교황청에서 축복장을 받은 신협중앙회(회장 김윤식, 이하 신협)가 이번엔 지역 소상공인을 돕기 위해 팔을 걷어붙였다. 신협의 7대 포용금융은 김윤식 신협중앙회장 취임 이후 경제 소외계층 보호를 위한 프로젝트로, 신협은 이를 통해 금융에 사람을 더한 따뜻한 금융협동조합으로 자리매김했다는평가를 받고있다. 특히 신협은 2019년부터 지역 소상공인이 살아야 지역 경제가 살아난다는 믿음 아래 7대 포용금융 프로젝트 중 소상공인 어부바플랜을 추진해왔다. 최근 코로나19 경제 위기에 타격을 받은 지역 소상공인을 돕기 위해 신협은 지난 2월 17일 5대
현람출판사가 인공지능의 철학적 이해를 시도한 책 ‘철학하는 인공지능’을 발간했다.인공지능(AI) 알파고가 발표될 때만 해도 금방이라도 인간의 지적 능력을 뛰어넘는 인공지능이 출현할 것 같은 분위기였다. 그러나 얼마 전쯤 축구 경기를 중계하던 AI 카메라는 축구공과 심판의 빡빡 깎은 머리를 구분하지 못하고, 자주 심판의 머리를 따라다니며 경기를 중계했다는 웃지 못할 소식이 전해온다. 또 올해 초 출시된 AI 챗봇 ‘이루다’는 2016년 마이크로소프트사가 개발한 대화형 인공지능 테이(Tay)와 마찬가지로 혐오와 차별을 조장한다는 혐의로 폐기 처분되고 말았다.불과 몇 년 만에 딥러닝 알고리즘의 한계와 문제점이 명백하게 드러나
KT&G(사장 백복인)가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화훼농가를 지원한다. KT&G는 생애주기별 임직원 케어 프로그램인 ‘가화만社성’과 연계한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각종 행사와 모임 취소로 어려운 상황에 처한 화훼농가를 돕는다. ‘가화만社성’은 ‘가정이 화목해야 회사의 모든 일이 잘 이루어진다’는 의미를 가진 KT&G의 대표적인 가족친화 프로그램으로 입학자녀 축하선물, 중등자녀 진로탐색, 부모님 리마인드웨딩 등 다양한 콘텐츠로 구성됐다.우선 3월 입학 시즌을 맞아 임직원들의 초·중·고 입학 자녀들에게 CEO 축하카드와 함께 꽃바구니를 전달한다. KT&G는 초등학교 입학 자녀들에게
정밀의학 생명공학기업 마크로젠(대표이사 이수강)이 미국 제약회사 라이펙스 바이오랩(Lifex Biolabs, Inc. 이하, 라이펙스, 대표이사 유원식)과 파킨슨병 치료제 개발을 위한 전략적 투자를 통해 공동 연구를 본격화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공동 연구를 위한 파트너십을 통해 마크로젠은 DNA 서열 분석 기술을 바탕으로 파킨슨병 표적치료제 개발을 위한 바이오마커(Biomarker)를 선별하고, 라이펙스와 협력하여 신약개발 및 상업화를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바이오마커는 세포, 혈관, 단백질, DNA 등을 이용해 몸속 변화를 알아내는 생물학적 지표로 암, 뇌졸중, 치매 등의 난치병을 진단하기 위한 효과적인 방식으로 주목받고 있다. 마크로
2021년 2월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셀트리온, 2위 삼성바이오로직스, 3위 셀트리온헬스케어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1월 22일부터 2월 22일까지의 126개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16,805,62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의 관계 분석을 하였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
한국조혈모세포은행협회(회장 신희영)는 조혈모세포 기증에 대한 인식 개선 및 대국민 기증 문화 확산을 위해 KMDP 온라인 기자단 2기를 모집한다.온라인 기자단 2기는 한국조혈모세포은행협회의 조혈모세포 기증 교육 프로그램 이수 및 온·오프라인 공익 캠페인 활동에 참여하게 되며 조혈모세포 기증 인식 개선 및 활성화를 위해 앞장선다.활동 기간은 4월부터 10월까지며 활동 특전으로 VMS 봉사 시간 부여, 활동 종료 후 활동 증명서 발급 및 함께 우수 서포터즈 단원에게는 보건복지부장관상과 한국조혈모세포은행협회장상을 수여한다.온라인 기자단은 조혈모세포 기증 또는 공익활동 등 비영리기관의 캠페인 활동에 관심이 있는 일반 시민
버커루의 2021년 S/S 시즌은 화제의 ‘슈퍼 루키’들이 이끈다.국내 대표 패션기업 한세엠케이의 프리미엄 빈티지 브랜드 버커루(BUCKAROO)는 올 상반기 S/S 전속모델로 떠오르는 신예 배우 최예빈과 손현우를 전격 발탁했다고 22일 밝혔다.신인답지 않은 능숙한 연기로 대체 불가 존재감을 입증하고 있는 최예빈과 손현우는 앞으로 버커루와 봄∙여름 시즌을 함께하며 브랜드 고유의 독보적인 아이덴티티와 스타일을 전개할 예정이다.최예빈은 올해 초까지 방영하며 성황리에 종영한 화제의 SBS 드라마 ‘펜트하우스’에서 하은별 역할로 출연, 화려하게 드라마 신고식을 치룬 라이징 스타다. YG케이플러스 모델 그룹 에이투식스(ATO6) 손현우는
샐러드 배송 서비스 프레시코드(대표 정유석)는 샐러드 신제품 들고 먹는 ‘샐러드랩’ 6종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샐러드랩’은 샐러드를 또띠아로 감싸 들고 먹을 수 있는 신개념 신선 간편식이다. 프레시코드는 샐러드를 보다 간편하게 즐기고 싶은 고객들의 요청을 받아 신제품 샐러드랩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간편하게 들고 먹을 수 있어 카페식(食) 문화 확산에 맞춰 프레시코드 고객들의 선택의 폭을 넓혀줄 수 있는 메뉴이다. 이번에 출시한 ‘샐러드랩’은 ▲닭가슴살 윌도프 샐러드랩 ▲잠봉 레몬커드 샐러드랩 ▲훈제연어 크림치즈 샐러드랩 ▲미트프리 타코 샐러드랩 ▲킬바사 소시지 샐러드랩 ▲케이준 치킨 샐러드랩 등 총
밀키트(Meal-kit) 전문 기업 프레시지(대표 정중교)가 해외 여행지의 메뉴를 밀키트로 선보이는 ‘미씽 더 시티(Missing the City)’ 프로젝트 3탄으로 홍콩의 대표 메뉴 5종을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미씽 더 시티’ 홍콩편은 지난 10월 태국편과 12월 이탈리아편에 이어 세번째로 선보이는 글로벌 간편식 제품으로, 국제적인 미식 도시인 홍콩의 추억을 떠올릴 수 있도록 현지 대표 음식들을 밀키트로 구현해 냈다. 홍콩식 퓨전요리부터 디저트까지 독특한 홍콩의 식문화를 반영한 레시피와 식재료 구성으로 현지의 맛을 재현한 것이 특징이다. ‘미씽 더 시티’ 홍콩편 밀키트 5종은 △갈릭 시즈닝의 시리얼과 탱글한 새우가 어우러진
국내 유아동복 기업 한세드림(각자대표 김지원, 임동환)의 컬리수가 이번 봄에도 시그니처 아이템인 ‘트렌치코트’를 선보인다.컬리수는 매년 봄마다 컬리수만의 감성이 담긴 트렌치 디자인의 아이템을 출시해 소비자들의 호평을 받아왔다. 이번 봄에도 시그니처 아이템인 트렌치코트를 비롯해 코트와 함께 스타일링하기 좋은 원피스, 가디건 등을 출시해 소비자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먼저, 여아들의 취향을 공략하는 원피스라인의 ▲로즐리트렌치코트와 ▲프레피트렌치코트가 화제다. 두 제품 모두 허리 핏을 잡아줘 여성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하는데 제격이다. 남아용 ▲모던트렌치코트는 깔끔하게 스트레이트로 떨어지는 핏이 장점으로, 후드
최근 장거리 외출이 줄고 비대면 활동이 늘어나면서 '홈술', '간편식품' 등의 매출이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5개 주요 편의점 중 지난달 소비자들의 관심도가 가장 높은 편의점은 'CU'인 것으로 조사됐다.이마트24는 호감도가 가장 높은 가운데 관심도도 급등, 최근의 성장세를 대변해주고 있다.22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올 1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5개 주요 편의점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분석 대상 업체는 1월 '정보량 순'으로 ▲CU(BGF리테일 대표 이건준) ▲GS25(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