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자산관리는 지난 6일 용산구 일대의 사회소외계층을 위한 '사랑의 연탄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이날 봉사활동에는 임직원 30여명이 참여했다. 이들은 직접 연탄사용 가구를 방문하여 1000장을 직접 전달했다.사랑의 연탄나눔은 코로나19로 연탄 후원이 감소해 겨울철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동양자산관리 관계자는 "지역사회와 생활에 어려움을 겪는 이웃에 도움을 드릴 수 있는 것에 감사함을 느낀다" 며 앞으로도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지속적으로 사회활동을 지속할 예정" 이라고 말했다.
오는 19일부터 이른바 '전월세 금지법'이 시행되는 가운데, 일각에서는 "돈 있는 사람만 청약에 참여하라는 것이냐"는 식의 볼멘소리가 나오고 있다.18일 부동산업계에 따르면 내일부터 입주자 모집공고를 내는 수도권 민간택지 분양가 상한제 대상 단지의 청약 당첨자는 최대 5년 동안 거주해야 하는 의무가 주어진다.즉, 청약에 당첨돼 아파트를 분양받더라도 의무기간 동안에는 전·월세 등의 임대를 주는 게 불가능하다는 의미다.정부는 이같은 '전월세 금지법' 도입 배경에 대해, 주변시세보다 저렴하게 공급하는 분양가상한제 주택에 대한 투기수요를 차단해 실수요자 중심으로 주택을 공급할 필요가 있다고 설명했다.분양가 상한제 적용 단
이란 식품의약처(FDA)가 한국에서 제조한 아스트라제네카 등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3종에 대해 긴급 사용 승인했다.17일(현지시간) 이란 관영 IRNA에 따르면 키아누시 자한푸르 이란 보건부 공보국장은 이날 FDA가 인도 제약사 바라트 바이오테크의 '코백신(Covaxin)', 한국 SK바이오사이언스가 생산한 영국 아스트라제네카, 러시아 R팜이 생산한 영국 아스트라제네카 등 3종을 긴급 사용 승인한다고 발표했다. 이란 보건부는 다음달 20일까지 130만명에게 백신 접종을 할 예정이라고 IRNA는 전했다.이란은 영국 아스트라제네카와 옥스포드대학이 공동 개발한 백신 420만회분을 이달 중 공급 받을 예정이다. 아스트라제네카
올해 중국 최대 명절인 춘절 연휴(11∼17일) 기간 내수 소비가 호조를 보이면서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다.18일 중국 런민왕 등에 따르면 상무부는 춘절 연휴 기간 중국 주요 소매업과 요식업계 매출은 8210억 위안(140조원)을 기록해 전년 동기대비 28.7% 증가했다고 밝혔다.올해 연휴기간 매출은 2019년 동기와 비교했을때도 4.9% 증가했다.상무부는 “이동 자제로 가전 제품 소비가 급증했고 여가 음식, 의류, 헬스 기구 등 판매가 늘었다”면서 “연휴 기간 발렌타인데이까지 겹치면서 보석류와 의류 매출도 전년 대비 161%, 107% 급증했다”고 전했다.이와 관련해 중국 언론들은 내수 소비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이전 수준으
미국 남부를 강타한 한파로 텍사스주(州)에서는 블랙아웃 사태가 벌어졌다. 갑작스럽게 전력 사용이 증가하자 수요를 감당하지 못한 발전소들이 가동을 멈추면서다.추운 날씨에 전기가 끊기자 주민들은 자동차의 온풍기를 활용하거나 프로판 가스, 벽난로 등을 이용해 몸을 녹였다. 불을 잘못 피워 일산화탄소 중독으로 사망한 주민만 10여명, 병원으로 이송된 이들은 300여명에 달한다.대체 왜 이같은 재난이 발생한 걸까.전문가들은 텍사스 전력회사의 이기심과 풍력을 중심으로 한 에너지 정책이 정전 사태를 촉발했다고 꼬집었다.AP통신은 17일(현지시간) 텍사스는 주변 남부 도시들보다 더 심각한 전력 위기를 겪고 있다며, 이는 전력회사의
신성통상(대표 염태순)이 전개하는 SPA브랜드 탑텐(TOPTEN10)은 2021년, 한국관광공사와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지역관광 공동 홍보에 나선다고 18일 밝혔다.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업무 협약은 한국관광공사 오충섭 팀장과 탑텐 사업부 양명아 상무가 지역관광 홍보에 힘을 합하자는 공통된 의지가 통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공사와 패션기업의 만남이 성사됐다. 이번 협약이 코로나 펜데믹 이후 침체된 대한민국의 지역관광과 경제활성화를 도울 것으로 기대하며 대한민국을 전 세계에 알리는 홍보에 큰 의미를 둘 것”이라고 전했다. 탑텐(TOPTEN10)은 한국관광공사와의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이번 여름시즌, 킹덤프렌즈 콜라보 라인을 출시할
국내 패션기업 한세엠케이의 스타일리시 어반 캐주얼 브랜드 앤듀(ANDEW)가 친환경적인 브랜드 철학 및 자연과 어우러진 패션의 아름다움을 강조한 2021 S/S 시즌 캠페인 ‘그린 라이프’를 전개한다고 18일 밝혔다.새롭게 공개한 S/S 시즌 화보는 바다와 하늘, 각양각색의 식물들로 이뤄진 자연 속에서 앤듀 제품들의 미니멀하고 따뜻한 컬러감들이 한 폭의 그림처럼 조화를 이루고 있어 눈길을 끈다.이번 ‘그린 라이프’ 캠페인은 그 동안 꾸준히 에코 패션을 강조한 앤듀의 가치관을 환경과 윤리적인 가치에 관심이 많은 MZ세대와 공유하고자 기획됐다. 지속가능한 패션을 지향하는 앤듀의 브랜드 철학을 고객들과 나누고자 친환경 제품 출시
246년 전통의 덴마크 왕실 도자기 브랜드 로얄코펜하겐이 2021 컬렉터블 시리즈에서 ‘플라켓·피규린’ 신제품을 한정 출시한다. 컬렉터블은 오랜 역사와 전통을 간직한 로얄코펜하겐이 매년 덴마크의 자연과 문화, 역사를 담은 새로운 주제를 모티브로 선보이는 한정판이다. 그 해를 기념하는 선물이나 수집가들의 아이템으로 인기있는 시리즈다. 2021 컬렉터블에서 선보이는 신제품은 동화 같은 겨울 풍경을 담은 플라켓 1종과 피규린 2종이다. 모두 장인이 직접 손으로 채색하며, 해가 지나면 몰드(주형)를 파기해 생산 수량을 제한하는 제품으로 시간이 지날수록 소장 가치를 더한다. ‘2021 플라켓’은 눈이 내린 겨울 풍경 속으로 간식을
청과 브랜드 돌(Dole) 코리아가 달콤하고 아삭한 배를 100% 과즙 주스에 담아 사계절 내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컵과일 ‘배 컵’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돌(Dole) 코리아의 스테디셀러 ‘후룻컵’ 라인의 신제품으로, 국내 소비자들에게 선호도 높은 과일 중 하나인 ‘배’를 제철인 가을에만 먹는 것이 아닌 사계절 내내 즐길 수 있도록 선보인 제품이다. ‘배 컵’은 돌(Dole)사가 엄선한 고당도의 배를 한 입에 먹기 좋은 크기로 슬라이스하고 100% 과즙 주스와 함께 담아 과일과 주스를 한번에 즐길 수 있는 점이 큰 특징이다. 청과 브랜드만의 오랜 노하우로 배 특유의 아삭한 식감과 청량함을 그대로 담았으며, 과일 본연의 진한 풍
동덕여자대학교 아트컬처 캠퍼스타운 사업단(Dongduk Art-Culture Campustown)이하: DAC 캠퍼스타운 사업단)에서는 지난 17일부터 3월 14일까지 ‘2021 DAC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아이디어가 있는 예비 창업팀을 대상으로 한 예비 창업자 트랙과 창업을 막 시작한 초기 창업팀 등이 포함된 창업자 트랙으로 구성되며 심사를 거쳐 총 20개팀을 선발할 예정이다. 대상에게는 상금 100만원, 각 트랙별 최우수상에게는 각각 상금 50만원이 지급될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은 가능성이 있는 창업팀을 발굴하고 성공적인 창업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선발된 20개팀은 2021년 한 해동안 DAC 캠퍼스타
뷰티 브랜드 ‘아이스프레이(Icepray)’가 봄철을 맞이하여 2종의 신제품 프리 컬렉션을 공개한다고 18일 밝혔다.2종의 프리 컬렉션은 피부미백과 주름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 화장품이다. ‘아이스프레이(Icepray)’는글로벌 아티스트 강다니엘을 모델로 발탁하며 피부 진정, 보습에 특화된 피부소화기 컨셉의 ‘열케어’ 미스트로 대중의 사랑을 받고 있는 브랜드로, 패션위크 총괄뷰티 디렉터 오민 대표와 손잡고 엑스퍼트 라인 출시와 함께 본격적으로 글로벌 K-뷰티 브랜드로서의 진출을앞두고 있다. 이번에 공개되는 프리 컬렉션은 기존 ‘아이스프레이(Icepray)’의 아이스 넘버 시리즈(ICE No. Series)와 함께 보완적으로 사용
마일리지 통합 플랫폼 마일벌스(대표이사 정진형)가 글로벌 디지털 자산 거래소 빗썸의 ‘BTC 오픈’ 이벤트에 참여하게 됐다고 18일 밝혔다. 빗썸 ‘BTC 오픈’ 이벤트는 빗썸 BTC 마켓에 기상장한 가상자산이 원화 마켓 상장을 위해 경쟁하는 시스템이다. 이벤트는 다가오는 18일 부터 3월 2일 까지 13일간 진행된다. 이벤트 기간 동안 유통량과 거래량, 실시간 가격 변동률, 사용자 참여도 및 코인 건전성 5가지 항목을 평가받아 가장 우수한 점수를 획득한 프로젝트를 선별한다. 우승 프로젝트는 3개월 이내에 빗썸 원화 마켓에 상장하는 기회를 부여받는다. 결과발표는 라운드 종료 후, 다음날 별도 페이지에서 발표 및 공지될 예정이다.
한국만화영상진흥원(원장 신종철)은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주관한 ‘2021년 지능형(스마트) 박물관ㆍ미술관 기반조성 사업’ 공모에 선정되어 국비 1억원, 지방비 1억원을 합쳐 총 2억원을 지원받는다. ‘스마트 박물관ㆍ미술관 기반조성 사업’은 VR, AI 등 4차 산업혁명 기술을 활용한 새로운 콘텐츠 개발을 통해 관람객에게 색다른 문화체험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한국만화박물관은 스마트폰을 활용한 AR도슨트(전시작품을 설명하는 전문 안내인) ‘내 손안에 만화세상! 스마트 도슨트 환경구축’을 제안하여 해당 사업 대상으로 선정됐다. AR도슨트는 <이도영 – 삽화>로 시작된 근대만화부터 한국만화만의 상상력으로 글로벌 IP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