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출판 은누리가 ‘좌수영 수군, 절영도 사냥을 나가다(저자 박하)’를 출간했다고 25일 밝혔다.“월남전에 스키 부대로 참전했다”는 말처럼 생뚱맞게 들린다. 하지만 엄연한 역사적 사실이다. 해상 출동에서부터 절영도 상륙 후 몰이사냥까지 모든 과정이 ‘연대 전투단 훈련’처럼 합동 군사훈련의 하나였던 것! 모든 과정을 다큐멘터리 영화처럼 묘사한 내용이 장편 서사시다. 노계 박인로의 선상탄(船上嘆)이 수군 병사 1인의 감상이라면 이 시는 좌수영 수군 전체가 주인공인 셈이다. 흥미진진한 이 시의 해설은 내용 가운데 한 꼭지다.영욕 없는 역사가 어디 있겠는가? 부산의 역사 역시 그렇다. “향 싼 종이 향내 난다”는 말이 있다.
복권수탁사업자 ㈜동행복권(대표 조형섭·김세중)은 서울 서초구 본사에서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아동·청소년 자립역량강화를 위한 후원 협약식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어린이와 청소년의 꿈을 응원하는 동행복권의 사회공헌활동 ‘행복한 동행’ 캠페인의 일환이다. 동행복권은 협약을 통해 어린이재단에 5천만 원을 후원하고 보호대상 아동과 청소년들의 자립역량강화 활동을 지원한다. 어린이재단은 부모의 적절한 양육을 받지 못한 보호대상아동이 사회적 보호(시설, 위탁가정)를 떠난 이후에도 스스로 독립상태를 유지하며 자립할 수 있도록 경제적, 정서적인 역량 강화를 돕고 있다. 동행복권 조형섭 대표는 “우리 사회
서울특별시립청소년활동진흥센터(소장 허정)는 동작구 관내 청소년들의 성장을 종합적으로 지원하고자 2020년 11월 17일(화) 서울보라매초등학교(교장 김갑철), 신대방2동 마을활력소 보라매둥지(센터장 유복열)와 연계 협력망을 구축했다.이후 서울특별시립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학교와의 거버넌스 구축과 운영을 통해 청소년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하는 통합 지원체계를 구축하고 지원할 예정이다.협약 체결 후 서울특별시립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서울보라매초등학교 후문과 보라매둥지 앞에서 하교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보행자 교통안전 퀴즈 맞추기와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교통안전 키링 달아주기 행사를 운영해 하굣길 학부모의 많
의료용 인공지능 솔루션 개발 기업인 ‘뉴로핏’(대표이사 빈준길)은 의료영상저장전송시스템(PACS) 전문기업 ‘메디칼스탠다드’(대표이사 이승묵)와 AI 기반 의료 소프트웨어 공급 및 활성화를 위한 전략적 파트너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우선적으로 뉴로핏의 주력제품인 ‘아쿠아(AQUA)’ 제품의 본격적인 시장확대를 위한 협력에 나설 계획이다. 특히 메디칼스탠다드의 병원 및 검진센터 등 2,000여개의 영업채널을 대상으로 ‘아쿠아’ 제품을 본격적으로 론칭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되었다. 뉴로핏 ‘아쿠아’는 MRI 기반의 뇌 정량 분석 기술이 적용된 신경퇴화 분석 솔루션으로 치매를 비롯한 퇴행성 뇌
기아타이거즈의 외야수 최형우 선수가 지난 17일 코로나19로 힘겨운 시기에 취약계층에게 도움이 되고자 1억원을 사회복지NGO 글로벌쉐어에 전달했다고 25일 밝혔다.2017년 FA 이적 첫해, 기아타이거즈의 부동의 4번 타자로 팀을 8년 만의 통합우승으로 이끌었으며 4년간 평균 타율 0.333, 96홈런 424타점을 기록하는 등 FA의 모범 사례를 보여준 최형우 선수는 올겨울 두 번째 FA자격을 얻는다.최형우 선수는 뛰어난 성적만큼 평소 소외된 이웃을 위한 활동에도 관심이 많다. 구단 선정 MVP 상금 중 일부를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하거나, 야구를 하고 싶지만 경제적인 이유로 포기해야 하는 어린 선수들을 위해 유소년야구에 2억원을 쾌척하기
(사)주거복지연대(남상오 이사장)와 한국주택금융공사(사장 이정환)가 ‘HF드림하우스’ 1000호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행사에는 한국주택금융공사 이정환 사장, (사)주거복지연대 남상오 이사장, ㈜희망하우징 강혜경 대표, 일자리창출 현장근로자 등 10여명이 참가했다. 한국주택금융공사는 ‘HF드림하우스’ 사업을 통해 2012년도부터 전국 취약계층 어르신 가구의 낙후된 실내환경 및 편의시설 설치·보수를 지원했으며 연말까지 약1,200여호의 집수리를 완료할 계획이다. 더불어 2018년도부터 집수리사업과 연계된 일자리창출은 올해 누적 약 1,000회에 달한다. 이정환 사장은 남상오 이사장과 강혜경 대표에게 감사패를 전달하며 “앞으로도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현수, 이하 농식품부)는 김장철을 맞아 배추, 무 등 김장 채소와 축산물의 판매를 촉진하고 소비자에게는 김장 비용 절감을 위한 농축산물 할인 행사를 12월 2일까지 진행한다.농협·대형 유통 업체, 온라인 쇼핑몰, 친환경 전문점, 로컬푸드 직매장 등 약 3500여개 매장에서 김장에 필요한 각종 채소(배추, 절임 배추, 무, 고춧가루 등)와 돼지고기(앞·뒷다리살, 삼겹살 등) 등 농축산물에 대해 20% 할인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다.행사 참여 대표 업체로는 △농협하나로마트 △이마트 △롯데마트 △홈플러스 △GS슈퍼 △온라인 쇼핑몰(티몬, 마켓컬리, 우체국몰, 포스몰 등) △친환경 전문점(한살림, 아이쿱, 두레생협 등
러시아를 대표하는 광물 채굴 기업인 ‘UMMC(Ural Mining and Metallurgical Company)홀딩스’의 쿠르바노프(SERGO-SHAKHZADA M. KURBANOV) CEO가 25일 한국을 방문했다. 지난 2008년에는 안드레이 코지친 회장이 한국을 방문하며 우리나라의 금융 및 IT 솔루션 관련 벤처기업들에도 큰 관심을 보여왔는데, 드디어 러시아의 거물인 쿠르바노프(SERGO-SHAKHZADA M. KURBANOV) 회장이 Ngel Partners (앤젤파트너스)라는 국내 업체와 정식으로 업무협약(MOU)을 맺게 되었다. 최근, 코로나19 사태로 국제 교역 활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 세계 중소기업들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에도 큰 관심을 보여온 세르고쿠르바노프회장이 아시아 지역에서 보여
의료 인공지능(AI) 기업 코어라인소프트가 오는 29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 온라인으로 개최되는 2020년 북미방사선의학회 (이하 RSNA 2020)에 참가한다고 25일 전했다. RSNA는 올해 106회를 맞이하는 북미 최대 영상의학회다. 영상의학 전문의 및 전문가로 구성된 북미영상의학 회원들이 최신 학문적 성과와 산업 정보를 공유하는 장이다. 전 세계 약 5만 명이 찾는 행사는 미국 시카고에서 개최되어 왔지만, 올해는 코로나 19로 인해 온라인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코어라인소프트는 흉부 전문 솔루션 AVIEW LCS B3를 전시한다. AVEIW LCS B3는 한번의 저선량 CT 촬영으로 폐기종, 폐암, 심장질환을 동시에 자동 검사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제너시스BBQ는 한국소비자협회가 주관하는 '2020 대한민국 소비자대상'에서 '올해의 최고 브랜드'로 2017년부터 4년 연속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한국소비자협회의 '올해의 최고 브랜드'상은 매년 신제품 개발, 사회적 가치 실현 등 소비자의 폭넓은 지지를 받고, 소비자의 권익증진을 위해 노력한 브랜드를 발굴, 수여한다.4년 연속 수상을 한 제너시스BBQ는 '핫황금올리브 시리즈'와 '광희나는 치킨 4종' 등 끊임없는 신메뉴 개발과 '네고왕' 콘텐츠를 활용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으로 소비자와의 친밀감 형성과 높은 고객 만족도를 인정받았다.BSK(BBQ Smart Kitchen)를 통한 소자본 청년창업, 하나은행과 함께한 창업지원, 아이러브아프리카
코엑스가 ‘코엑스 푸드위크 2020(COEX FOOD WEEK 2020, 제15회 서울국제식품산업전)’을 25일부터 28일까지총 나흘간 코엑스 전시장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코로나19 확산여파를 감안해, 오는 30일까지 코엑스 푸드위크 홈페이지를통한 온라인 박람회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올해로15회째를 맞는 코엑스 푸드위크 2020은 국내외 식품 산업의최신 트렌드를 소개하며, 국내 식품 기업에 판로 확보와 수출 등의 비즈니스 기회를 제공하는 행사, 올해는 8개국 310개사가 참여한 가운데 650여 부스 규모로 진행된다. 이번 박람회에서는뉴노멀 시대에 부상하는 푸드산업의 다양한 제품과 기술을 소개하며 인류의 지속 가능한 미래를 제시할 예정이
2020 서울특별시 성수수제화 활성화 지원사업 위탁사 ㈜디노마드(DNMD, 대표이사 이대우)는 ‘성수수제화 콜라보레이션 프로젝트’를 통해 성수수제화 공장과 패션 브랜드가 함께 개발한 상품을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올해 5월부터 추진된 본 프로젝트는 성수수제화 산업의 새로운 상품 트렌드를 제시하고자 디자이너 브랜드인 ‘스튜디오 오유경(STUDIO OHYUKYOUNG)’, ‘뮌(MUNN)’, ‘그라더스(grds)’가 참여하였으며, 성수수제화 공장 3곳(▲라플로채니 ▲누보 ▲미닉스)이 공모로 선정되어 수제화 상품 개발이 진행되었다.수제화 산업의 중심지인 성수동인 만큼 평균 30년 이상의 경력을 가지는 제작자들의 노련한 기술에 패션 브랜드
아스타투어(대표이사 최승호)가 신개념 결제 플랫폼을 도입, 획기적인 여행산업 활성화에 나섰다. 아스타 투어는 현금 또는 신용카드로 하던 여행상품 예약 및 구매의 기존 결제 시스템에 가상 자산 ‘아스타(ASTA)'를 접목시켜, 본격적인 영업을 시작했다. 더구나 ‘아스타’는 4차 산업혁명의 대명사로 떠오른 블록체인 기반으로 단순한 결제 수단의 확장을 넘어, 코로나로 고사 위기에 놓은 여행업계의 새로운 생태계 구축이라는데 큰 의미를 두고 있다.고객은 아스타투어가 취급하는 다양한 여행상품을 상품 할인율에 따라 '아스타(ASTA)‘로 최대 '100% 전액'까지도 결제할 수 있다. 아스타 투어는 최근 제휴 사업으로 강원도 정선에 위치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