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밀의학 생명공학기업 마크로젠(대표 이수강)은 국내 프로바이오틱스 수출 기업 쎌바이오텍(대표 정명준)과 함께 장내미생물 분석 기반 장 건강 관리 프로그램인 ‘쎌바이옴(Cellbiome)’을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쎌바이옴은 차세대 염기서열 분석(NGS, Next-Generation-Sequencing) 기술을 통해 개인의 장내미생물을 총체적으로 분석한 후, △균총 다양성 △균총 밸런스 △장 내 유익균∙유해균 분포 △프로바이오틱스 19종 지수 △장 불편 지수에 대한 결과를 제공한다. 장내미생물은 장 건강뿐 아니라 소화기, 면역체계, 대사작용 등 다양한 생체활동에 관여하고 있으며, 특정 균의 보유 여부보다는 균총 간의 다양성과 밸런스 유지가 더
프랑스 아웃도어 브랜드 밀레(㈜밀레 대표 한철호)가 국제 재활용 인증(Global Recycled Standard), 이하 GRS 인증 충전재를 사용한 리사이클 다운을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밀레가 선보인 리사이클 다운은 GRS 인증을 통해 재활용 원료의 출처부터 최종 생산 제품까지 모든 공정이 추적 관리되고 있어 소비자에게 전 유통 과정이 투명하게 보증된다. 20 F/W 시즌 밀레는 보온성이 탁월하고 트렌디한 스타일의 경량 패딩과 헤비 다운재킷 등 총 5종을 선보였다. 다운(Down)은 식품 산업으로 오리나 거위가 도축 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털을 재사용하는 '식품 산업의 부산물'이지만, 전 세계적인 수요의 증가로 인해 살아 있는 상태에서 우모를
코웨이가 온라인 채널을 강화하고 2030 밀레니얼 세대의 신규 고객 확대를 위해 렌탈 상품 최초로 온라인 셀렉트숍 29CM에 코웨이 단독 브랜드숍을 오픈하며 아이콘 정수기를 소개한다고 18일 밝혔다. 온라인 셀렉트숍 29CM는 미디어 콘텐츠를 커머스와 결합한 플랫폼으로 브랜드와 상품의 가치를 감성적 콘텐츠와 다양한 미디어를 통해 전달하는 쇼핑 채널이다. 29CM는 2030 세대를 중심으로 확고한 팬층을 보유하고 있다. 코웨이는 최근 주요 소비층으로 급부상한 밀레니얼 세대와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29CM를 선택했다. 코웨이는 브랜드숍 오픈과 함께 29CM와 협업을 통해 최근 출시해 소비자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아이콘 정
편의점에서 ATM(CD)을 통한 현금인출 거래 시 모바일 간편결제 앱 또는 생체(손바닥) 인증 등을 활용하는 ‘무매체 거래’ 비율이 급증하고 있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올해 1월부터 11월15일까지의 ATM(CD) 이용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에 의하면 △카카오페이 △페이코(PAYCO) △SSG페이 등 간편결제 수단 3종과 △케이뱅크 손바닥 인증 1종을 포함한 총 4종의 ‘무매체 거래’로 현금을 인출하는 비율이 지난해 같은기간 대비 230.5%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모바일 중심의 라이프 스타일이 확산되면서 현금을 넘어 카드도 필요 없는 진정한 ‘월렛리스’ (walletless) 시대가 도래하자 ATM(CD)을 이용하는 방식까지
헤어&바디 케어 브랜드 `모로칸오일(Moroccanoil)`이 헬스앤뷰티(H&B) 스토어 올리브영 온라인몰 `프리미엄관`에 신규 입점했다고 18일 밝혔다. 모로칸오일은 이번 입점을 기념해 11월 29일까지 올리브영 온라인몰에서 헤어 전품목을 최대 22% 할인된 가격에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해당 프로모션을 통해 베스트셀러인 모로칸오일 트리트먼트 50ml와 휴대가 용이한 모로칸오일 트리트먼트 25ml를 할인된 가격에 판매된다.모로칸오일 마케팅 담당자는 “국내 론칭 이후 헤어 살롱과 백화점, 면세점 등 다양한 유통 채널을 확보해왔지만 올리브영을 통해 더 많은 고객들에게 모로칸오일을 더욱 친밀감 있는 브랜드로 선보일 수 있게 돼 기
CU가 코로나19가 장기화되자 현지 먹거리 상품을 찾는 소비자들을 위해 말레이시아 감자칩을 직수입하는 등 글로벌 소싱을 강화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에 CU가 해외 직소싱을 통해 단독으로 선보이는 상품은 이색 원재료를 활용한 ‘고스트칠리페퍼칩(1,600원)’과 히말라야 감자칩 3종(오리지널, 체다치즈, 사워크림 / 각 2000원)’이다. 고스트칠리페퍼칩은 말레이시아의 식품제조기업 ‘마미더블데커’사(社)가 만든 상품으로 청양고추보다 200배 이상 더 매운 고추로 알려진 부트졸로키아로 만든 감자칩이다. 부트졸로키아는 먹으면 영혼이 나갈 정도로 매운 고추라는 뜻에서 ‘유령 고추(Ghost Chili)’로도 불린다. 해당 상품
코로나19 잡는 피톤치드 복합물로 화제가 되고 있는 '씨엘바이오'가 기독교 교회음악을 선도해 온 서울모테트음악재단에 친환경 방역제품을 지원하는 등 착한 후원을 이어가고 있다. 중견바이오기업 씨엘바이오(대표 최종백)가 코로나19 예방에 취약한 문화시설 방역을 지원하기 위해 서울시 강남구 소재 '서울모테트음악재단'(이사장 박치용)과 친환경방역 후원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서울모테트음악재단'은 1989년 창단된 '서울모테트합창단'을 모체로, '서울모테트청소년합창단', 시니어들로 구성된 '서울베아투스합창단', 현재 준비중인 '모테트 교회음악 아카데미'를 아우르는 기독교 합창음악 문화재단이다. 국내 굴지의 교회 합
암세포만 굶겨죽이는 4세대 대사항암제 후보물질인 ‘스타베닙’(Starvanip, NYH817100)을 세계 최초로 개발한 하임바이오 (HaimBio, 대표 김홍렬)가 코스피 상장사 비티원으로부터 50억원 투자 유치에 성공하여 암치료제 임상에 박차를 가하게 되었다고 18일 밝혔다.최근 코스피 상장사 비티원은 하임바이오의 주식 397만4천562주를 50억원에 취득했다고 공시했다. 주식 취득 뒤 비티원의 하임바이오 지분율은 21.7%가 되며 주식 취득 예정일은 20일이다.하임바이오 최대주주가 된 비티원 측은 “항암제 사업과 더불어 신약, 줄기 세포, 헬스케어 등 여러 바이오연구 분야에 본격 진출해 회사의 성장동력을 바꾸겠다는 목표다. 비티원은 하임바이
본투글로벌센터는 멤버사인 시선추적기술 기업 비주얼캠프(대표 석윤찬)가 지난 13일 ‘2020 글로벌 오픈 이노베이션 코리아’ 스타트업 피칭 결선에서 1위에 올랐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피칭대회는 코트라와 한-아세안센터가 함께 주최했다.피칭대회는 아세안 지역에 있는 17개 해외 스타트업과 국내 80개 스타트업이 참가했다. 비주얼캠프는 30개사가 뽑힌 예선을 통과한 후 온라인 득표를 통해 최종 6개사에 올라 결선에 진출했다.비주얼캠프는 온라인으로 생중계된 결선대회에서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견인할 수 있는 인공지능(AI) 기반의 시선추적기술의 혁신성과 잠재력을 인정받아 최종 우승을 차지하는 영예를 안았다.비주얼캠프 석윤찬
아이돌봄 플랫폼 ‘맘시터’를 서비스하는 ‘맘편한세상’이 17일 더플라자호텔에서 개최된 제1회 스마트대한민국 포럼에서 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을 수상했다.스마트대한민국 포럼은 아주뉴스코퍼레이션(아주경제)이 인민일보 해외판, 대공문회보와 공동 주최하는 행사로 올해 첫 개최됐다. '중소‧벤처‧소상공인의 디지털 전환‘을 주제로 코로나19 위기를 성공적으로 대응하고 있는 기업을 발굴하고, 디지털 전환 과정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맘시터는 아이돌봄 시장의 문제였던 △각 가정에 맞는 베이비시터를 신속하게 찾기 어렵다는 점 △신뢰도 문제 △값비싼 돌봄 비용 등을 IT기술을 활용해 혁신적으로 해결했다는 점에 높은 평가를
첨단 온실, 스마트팜 전문 기업 그린플러스(대표 박영환)는 대천농협협동조합과 벼 자동화 육묘장 신축 공사 계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계약금액은 13억 원이며, 건설 기간은 2020년 11월 23일터 2021년 12월 28일까지다. 그린플러스 관계자는 “농협의 벼 육묘장 스마트팜 사업이 확대되면서 당사의 스마트팜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며 “생산 라인을 최대한 가동하여 공급에 차질이 없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그린플러스는 국내 온실시공능력평가 9년 연속 1위를 수상한 기업이다. 최근 정부의 ‘스마트팜 테스트베드 구축’ 과제에 선정되며 기술력을 과시했다.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수출 등 스마트팜 수주 계약을 지속적으로 확대하
올 2분기와 3분기 기간 국내 7개 홈쇼핑 업체 중 '롯데홈쇼핑'에 대한 관심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소비자 호감도는 'CJ오쇼핑'이 가장 높았다.18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4월1일부터 9월30일까지 2, 3분기 기간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주요 7개 홈쇼핑 업체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분석 대상 브랜드는 '정보량 순'으로 ▲롯데홈쇼핑(㈜우리홈쇼핑, 대표 이완신) ▲현대홈쇼핑((주)현대홈쇼핑, 대표 정교선, 강찬석) ▲CJ오쇼핑(㈜CJ ENM 오쇼핑 부문, 대표 허민호) ▲GS홈쇼핑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윤영석, 이하 서울 사랑의열매)는 17일 오후 이나라씨가 아너소사이어티 회원으로 가입하며 서울 사랑의열매 34번째 부부 아너가 탄생하였다고 밝혔다. 이나라씨는 배우자인 정원석씨가 2년 전 기부를 먼저 시작하며 아내에게 아너소사이어티 가입을 함께 하길 제안하였고, 고민하던 중 부부가 나눔의 기쁨과 행복도 함께하고자 서울 사랑의열매 고액기부자 모임인 '아너 소사이어티'에 가입했다. 자신도 아이들을 키우고 있다 보니 최소한의 교육환경도 보장받지 못하는 어려운 아이들이 눈에 밟혔다는 이나라씨는 “이번 기부를 통해 우리 가족의 삶을 돌아보는 계기가 되었다”며 “코로나로 인해 경제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