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피에프(대표이사 송무현, 김형노)가 GE향 풍력용 화스너 우선 공급자로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케이피에프는 2021년 한 해 동안 GE의 풍력용 화스너 발주 중, 약 미화 720만달러어치 화스너를 공급하게 된다. 어려운 시장 환경 속에서도 가격 및 품질 경쟁력 확보를 통해 북미 굴지의 풍력에너지업체에 지속적으로 공급하는 성과를 거두게 됐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미국은 조 바이든 민주당 대선 후보가 신재생 에너지 사업 확대 공약을 발표함에 따라, 민주당의 대선 승리 시, 풍력에너지 발전사업이 매우 활발해질 것으로 예측되며, 이에 따라 풍력용 화스너 수요 또한 크게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케이피에프는 기술연구소의 끊임 없는
의료 인공지능(AI) 토털 솔루션 기업 메디컬아이피㈜(대표이사 박상준)가 오는 10월 21~23일 개최되는 국제병원 및 의료기기산업박람회(K-HOSPITAL FAIR 2020)와 23~25일 개최되는 부산의료기기 전시회(KIMES Busan 2020)에 참가한다고 밝혔다.메디컬아이피는 이 자리에서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를 아우르는 제품 라인업을 공개하고, AI를 활용해 전신(Whole-body) 체성분을 97% 정확도로 자동 분석해주는 신제품을 비롯 ‘AI 의료 3D Total Solution’을 선보인다. 회사는 AI 의료영상 분할/분석 소프트웨어 메딥프로(MEDIP PRO), AI 체성분 자동 분석 소프트웨어 딥캐치(DeepCatch), 의료용 3D프린팅 솔루션 아낫델(ANATDEL) 등 주력제품을 통
자유여행 액티비티 플랫폼 클룩(KLOOK)이 지난 12일 한국관광공사와 ‘코로나19 시기 국제관광산업의 위기극복과 한국관광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개최하는 ’2020 한국관광 온라인 박람회(Korea Tourism Virtual Fair 2020)’ 개막식에서 비대면 형식으로 이루어졌다. 서울과 홍콩을 배경으로 하는 가상 공간에서 한국관광공사 안영배 사장과 클룩 에단 린(Ethan Lin) CEO가 만나 업무 협약식을 치렀다. 이후 에단 린 CEO는 ‘코로나19와 이후 소비자 행동의 변화’를 주제로 온라인 박람회 기조연설도 진행했다. 양사는 이번 업무 협약으로 ▲향후 국제관광교류 재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이하 융기원, 원장 주영창)은 엔지니어링 시뮬레이션 솔루션 전문 기업 앤시스코리아(대표 문석환)와 자율주행 분야 공동연구 및 기술표준 검증 툴체인 개발을 위해 상호 협력하는 내용의 업무협약을 13일 맺었다.이번 협약은 △자율주행 분야 선도적 공동연구 △자율주행 기술표준 검증을 위한 툴체인 개발 △글로벌 표준에 맞는 시뮬레이션 개발 환경 조성 및 중소, 벤처기업 기술 제공 등을 상호 협력하기 위해 체결됐다.양 기관은 앞으로 △자율주행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통합 개발을 위한 환경과 기술을 지원 △자율주행 기술표준 검증을 위한 툴체인 개발 △자율주행차 운행 시나리오 검증 △자율주행 센서 시뮬레이션
패션 전문 기업 한세실업(대표이사 김익환, 조희선) 베트남법인이 지난 9일(베트남시간)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베트남 정부에 의료용 방호복을 기부했다. 수도 하노이에 위치한 베트남 보건부에서 진행된 전달식에는 문양원 한세실업 아시아 총괄 법인장과 쭝 꿕 끄엉 베트남 보건부 차관 등 베트남 정부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했다. 한세실업은 70만달러 상당의 의료용 방호복 170,600벌을 기증했다. 베트남정부를 통해 전달된 방호복은 코로나19 예방 및 확산 방지를 위해 사투를 벌이는 현지 병원 및 의료관련 시설에 보내질 예정이다. 김익환 한세실업 부회장은 “코로나19로 인한 베트남 경기침체는 한국의 어려움이 된다”며 “모두가 함께
‘조혈모세포 기증 바로알기 프로젝트’를 통해 조혈모세포 기증 인식개선 교육을 진행하고 있는 사단법인 한국조혈모세포은행협회(회장 신희영)가 혈액암 환자 140명에게 히크만주머니 3개와 면마스크 3개, 응원엽서 등이 담긴 투병물품을 무상으로 지원한다.이는 서울시 2020년 비영리민간단체 공익활동 지원사업의 하나로 진행된다.히크만카테터는 혈액암 환자가 약물 주입 및 채혈을 위해 중심 정맥에 삽입하는 관으로 인체와 외부를 연결하기 때문에 삽입 부위를 깨끗하게 유지해야 한다. 보통 쇄골하정맥을 통해 삽입하기 때문에 히크만주머니를 목에 걸어 히크만카테터를 넣으면 더 관리가 편하지만, 시중에서 판매하는 제품이 아니라 구하
한국무역보험공사의 수출보증보험 상품의 제도 및 운용 개선이 시급한 것으로 나타났다. 더불어민주당 김경만 의원(비례대표)이 13일 열린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무역분야 공공기관 국정감사에서 공개한 한국무역보험공사 수출보증보험의 최근 5년간(2015년~2020년 현재) 실적에 따르면, 보험 하나에 보증보험기관, 국내 금융기관, 국외 금융기관까지 세 군데에 보험료 및 보증료를 내야 하는 복복보증이 무려 1079건이나 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부담이 가장 적은 직보험은 아예 운영하지도 않고 있으며 상대적으로 부담이 적은 복보증은 17건에 불과한 것으로 확인됐다. 통상 해외 건설공사에서 발급되는 보증의 형태는 보증보험기
코웨이가 오는 15일 오전 11시 주방에 필요한 모든 혁신을 담은 ‘아이콘 정수기’를 출시하며, 코웨이 최초로 온라인 론칭쇼를 개최한다. 이번 온라인 론칭쇼는 신혼부부 및 영패밀리 등 폭 넓어진 정수기 고객층에 맞춰 신제품 ‘아이콘 정수기’의 차별성과 우수성을 온라인 채널을 통해 알기 쉽게 설명해주기 위해 마련된다. 아이콘 정수기 온라인 론칭쇼는 오는 15일 오전 11시부터 약 25분간 방송되며 마이크로사이트 및 코웨이 공식 유튜브 채널 ‘코웨이 스토리’를 통해 시청 가능하다. 이번 아이콘 정수기 온라인 론칭쇼는 △ 아이콘 정수기 소개 △ 토크쇼 △ 이벤트 안내 등으로 구성된다. 특히 토크쇼 사회는 방송인
한국미래기술교육연구원(대표 박희정)은 오는 11월 6일 서울 여의도 전경련회관 사파이어홀에서 ''디지털 뉴딜' AI 빅데이터 기반의 스마트팩토리 기술 고도화와 디지털 제조 구축 방안' 세미나를 온, 오프라인으로 병행해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전 세계가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글로벌 가치사슬(GVC: Global Value Chain) 재편 및 산업 지형의 급변 등으로 불확실성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4차 산업혁명과 비대면 경제 활성화 등 산업 전반에 디지털 전환이 급격히 진행되고 있다. 이러한 국제 흐름 속에서 정부가 추진 중인 ‘디지털 뉴딜’과 ‘그린 뉴딜’로 구성된 한국형 뉴딜 기조에 있어서 인공지능과 빅데이터 기반의 ‘제조혁신, 스마
테크포럼은10월 29일 서울 여의도 전경련회관 컨퍼런스센터 2층 사파이어홀에서 '차세대 영상인식을 위한 카메라모듈, 이미지센서 최신기술 및 시장동향세미나'를 온오프라인 동시진행으로 개최한다. 본 세미나에서는 ▲2020년 하반기 카메라모듈 및 이미지센서 시장전망 ▲ToF(Time-of-Flight) 이미지센서 양산기술과 적용방안 ▲지능형 카메라 개발을 위한 차세대 이미지센서용 ISP 기술개발 및응용동향 ▲3차원 센싱 카메라의 원리와 언택트 활용 기술 ▲자율주행차량용 센싱 카메라/시스템 시장 및 기술 동향 ▲자율주행을위한 비전용 SoC와 AI용 반도체 기술 및 업체별 개발동향 등 다양한 주제 발표가 있을 예정이다. 테크포럼 관계자는 ‘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도래와 함께 뷰티업계에도 기술혁명 바람이 불며 ‘더마 테크놀로지’ 기반의 뷰티 디바이스들이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더마 테크놀로지’란 피부과학(Dermatology)과 기술(technology)의 합성어로, 첨단 기술로 피부를 케어하는 과학적 접근법을 통칭한다. 코스닥 상장 스마트 광학테크 기업 아이엘사이언스는 생체전류와 유사해 재활의학 분야에서 활발하게 쓰이는 미세전류 기술을 세계 최초로 두피케어기 ‘폴리니크(FOLLINIC)’에 적용했다. 제품 사용 시, 두피의 바이오리듬 회복을 돕는 ‘더마 테크놀로지’를 경험할 수 있다. ‘폴리니크’는 특허 받은 미세전류 기술과 실리콘렌즈 LED의 이중 효과를 적용한
정부의 튜닝산업 활성화 정책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 여파로 인해 올해 상반기 캠핑카 튜닝 대수가 지난해 같은 기간의 약 3배 수준으로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국토교통부의 캠핑용 자동차 현황 자료에 따르면, 올해 1∼6월 한국교통안전공단이 승인한 캠핑카 튜닝 대수는 3천214대로, 지난해 동기(1천119대)보다 2.9배 급증했다. 이는 작년 연간 캠핑카 튜닝 대수(2천195대)를 이미 넘어선 것이다. 이처럼 캠핑카 튜닝 대수가 급증하는 것은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가 여가 생활에도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된다. 이러한 가운데 에이스캠프 등 기존 캠핑카 업체의 매출이 급성장하고 있어 관심을 모
국내 3대 드럭스토어 중 소비자들의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업체는 'CJ올리브영' 인 것으로 나타났다.소비자들의 호감도는 '랄라블라'가 가장 높았다.13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5월1일부터 9월30일까지 5개월간 드럭스토어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분석 대상 드럭스토어는 정보량순으로 ▲ CJ올리브영(CJ올리브영, 대표 구창근) ▲롭스(롯데쇼핑, 대표 강희태), ▲랄라블라(GS리테일, 부회장 허연수) 등이다.조사 결과 'CJ올리브영'의 온라인 포스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