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7월 증권사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SK증권, 2위 NH투자증권, 3위 키움증권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24개 증권사 브랜드에 대해서 6월 11일부터 7월 12일까지의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39,292,97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증권사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증권사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다. 증권사 브랜드평판 알고리즘 사회공헌지수를 강화하면서 금융소비보호
미국 오하이오주 포트클린턴에 있는 한 주택의 마당이 '트럼프'와 그를 상징하는 파란색 페인트로 덮였다. 11월 대통령선거를 앞둔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재선을 기원하면서다.이 집의 주인은 J.R. 마조스키. 아프가니스탄 전쟁에 참전한 공군병사 출신 퇴역 군인이다.그는 이달 초 약 1만9000㎡(5700평)에 달하는 앞마당의 잔디밭을 파란색 페인트로 칠했다. 마당 한가운데에는 '트럼프 2020'이라는 문구와 함께 트럼프 대통령 재선 캠프의 슬로건 '미국을 계속 위대하게(Keep America Great)'라는 문구도 넣었다.트럼프 대통령은 12일(현지시간) 트위터에 "J.R. 마조스키에 감사를 표한다. 위대한 공군 참전용사와 함께 그의 마당을 거대한 트
종합가구 전문기업 넵스(NEFS)가 진행한 ‘스마트오피스 인식조사’ 설문 결과, 직장인 10명 중 7명이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업무 방식 변화에 따라 스마트오피스 도입의 필요성을 느끼는 것으로 나타났다. 넵스가 지난 6일 모바일 리서치 기관 오픈서베이를 통해 전국 20~59세 남녀 직장인 1,000명을 대상으로 설문을 진행한 결과, 72.4%의 응답자가 코로나19 이후 업무 방식이 변함에 따라 스마트오피스의 도입이 필요하다고 답했다. 특히 전체 응답자의 84.6%가 스마트오피스 도입을 통한 공간 변화를 통해 조직 문화도 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답해 스마트오피스 정착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냈다. 스마트오피스는 기업 고유의 문화와 환경을 반
토털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GUESS’ 에서 주류 브랜드 ‘오비라거’와 함께 시원한 여름을 위한 콜라보레이션 캡슐 컬렉션을 출시한다고 밝혔다.영문으로는 두 브랜드의 만남을, 국문으로는 맥주의 맛을 강조한 위트 있는 슬로건 ‘게스 맛난 오비 (OB meets GUESS)’를 담아낸 이번 컬렉션에서는 ‘오비라거’의 시그니처 캐릭터인 ‘랄라베어’와 맥주 모티브를 제품에 적용, 각각의 확고한 아이덴티티와 히스토리를 지닌 두 브랜드의 심볼을 위트 있게 믹스한 반팔 티셔츠 4종과 캡모자 1종을 선보인다.‘게스’는 그간 다양한 업종과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단기간 완판 사례들을 남긴 바 있어 한정판으로 출시되는 이번 컬렉션 또한 많은
핀테크/O2O 전문 기업 원투씨엠은 국내 기업으로 유일하게 매우 전문적 영역인 핀테크, O2O 영역에서 해외에 직접 기술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원투씨엠은 이른바 스마트폰에 찍는 도장(브랜드명 ‘echoss Stamp’)로 알려진 기업이다. 스마트폰 화면에 스탬프를 받으면, 적립 서비스, 쿠폰에 대한 사용처리, 심지어 모바일 결제까지 편리하게 할 수 있는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에코스 플렛폼은 이러한 다양한 핀테크와 O2O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기술 체제를 제공한다. 기본적인 컨셉은 모든 소프트웨어는 클라우드 인프라에서 제공되고, 오프라인에서는 단지 스템프만 비치하여 고객의 스마트 폰을 통하여 다양한 서비스를 처리할 수
롯데제과가 6월에 선보인 신개념 스낵 ‘에어 베이크드(Air Baked)’가 출시 한 달 만에 25억원의 매출고를 돌파했다. 보통 식품업계에서는 신제품이 월 10억원 이상 판매되면 히트 상품이라고 한다. 이런 점을 감안하면 ‘에어 베이크드’의 첫 달 판매 실적은 기대를 훨씬 뛰어 넘는 성적이라 할 수 있으며, 근래 나온 신제품들과 비교해봐도 단연 돋보이는 성적이다. ‘에어 베이크드’는 튀기지 않고 특수 제작한 오븐에서 열풍으로 구운 스낵 브랜드다. 기름기 없이 담백하고 깔끔한 맛이 좋으며 바삭바삭한 식감이 특징이다. ‘에어 베이크드’의 인기 비결은 건강을 고려하면서도 스낵 본연의 맛을 살리는 등 시장의 트렌드를 제대로 짚었
농심은 올 상반기 미국법인 매출이 전년 대비 35% 성장한 1 억 6,400 만 달러( 추정치) 로 사상 최대실적을 기록했다고 13일 밝혔다. 미국인의 입맛을 사로잡으며 K 푸드 열풍을 이끄는 신라면의 브랜드 파워가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간편식품 수요 증가와 맞물려 눈에 띄는 성과를 이뤄냈다. 농심의 미국시장 성과는 메인스트림(Main Stream) 이라고 불리는 미국 주류( 主流) 시장에서의 판매 호조에서 비롯된다. 신라면이 아시안을 넘어 미국 현지인도 즐겨 찾는 식품으로 자리매김한 상황에서, 2 분기까지 미국 내 코로나19 확산이 이어지자 필수 비상식량으로 농심 라면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어난 것이다. 실제로 미국 대형 유통업체인 크로거
감염력이 6배나 되는 “변종 코로나”가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가운데 한국 바이오 스타트업과 이탈리아 나폴리소재 쎄인지(CEINGE) 생명공학연구소가 변종 코로나 바이러스를 무력화시킬 수 있는 코로나 바이러스치료제 및 예방제를 발견해 화제가 되고 있다. 암세포만 굶겨죽이는 4세대 대사항암제 ‘스타베닙’(Starvanip, NYH817100)을 세계 최초로개발해 학계의 이목을 집중시켜온 (주)하임바이오 (HaimBio, 대표 김홍렬)가 현재 개발 중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치료제가 종전 보다 6배 빠른 전파속도를 지니고 치사율 또한 높은 변종 코로나19 바이러스도동시에 무력화시킨 효과를 발견했다고 13일 밝혔다. 완치자 혈청이
자연유래 기능성 화장품 브랜드 아이소이(isoi)가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며 브랜드 마케팅 실무를 경험할 수 있는 대학생 마케팅 챌린저스 1기를 오는 31일까지 모집한다. 아이소이의 ‘마케팅 챌린저스’ 1기는 밀레니얼 세대인 대학생이 주체가 되어 그들만의 새로운 시각으로 아이소이 마케팅을 직접 기획 및 실행하는 참여 프로그램이다. 마케팅 챌린저스 1기로 선정되면 8월부터 올 연말까지 조별활동 및 개인활동 통해 단계별 미션을 수행하게 된다. 이 과정을 통해 챌린저스 멤버들은 브랜드 마케팅 활동 일체를 직접 경험하며 미래 마케터로서 역량을 마음껏 펼칠 수 있다. 아이소이 마케팅 챌린저스 1기를 위한 특별한 혜택도 있다. 선
수입자동차 종합정비서비스 브랜드인 코오롱모빌리티는 본격적인 여름 시작과 함께 13일부터 오는 8월 31일까지 7주간 무상점검 서비스 캠페인을 실시한다.이번 무상점검 캠페인은 여름철 장마, 폭염, 휴가 시즌을 안전하게 대비하는 사전 점검 서비스로, 특급 무더위가 예상되는 올 여름 수입차 고객들의 안전한 주행과 차량 관리를 돕고자 마련되었다. 특히 캠페인 기간을 작년보다 여유 있게 7주간으로 특별 연장해 무상점검 시 많은 고객들이 한 장소에 밀집되지 않도록 세심하게 배려했다.여름맞이 무상점검 캠페인 기간 동안 지점을 방문한 고객들에게 국내 최고의 전문성과 기술력을 갖춘 코오롱모빌리티의 무상점검 서비스와 타이어, 엔진
올해 여름, 막힌 해외여행에 대한 아쉬움을 국내여행으로 해소하는 장기 여행객이 늘어났다. 쾌적한 공간에서 긴 기간 휴식을 즐기는 '호캉스', '펜캉스’ 트렌드가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국내 종합숙박·액티비티 예약서비스 여기어때에 따르면, 올해 7~8월 4박 5일 이상의 연박 예약(6월 말 기준)이 지난해보다 70% 증가했다. 같은 기간 전체 국내여행 수요가 35% 늘어난 점을 감안하면, 장기 여행객 규모가 큰 폭으로 성장한 것으로 해석된다. 장기 국내 여행은 하늘길이 막힌 해외여행을 대신하고 있다. 지난 5월 해외로 나간 여행객은 전년 동기 대비 98% 감소하며, 사실상 모든 여행 수요가 국내로 집중되고 있다. 지난해 국민의 1회 평균
풀무원식품은 하반기부터 프리미엄 냉동피자 생산량을 50% 증대한다고 13일 밝혔다. 지난해 12월 '노엣지 꽉찬토핑 피자' 등 5종을 출시, 올해 1분기 국내 냉동피자 시장점유율 20.7%(닐슨코리아 기준)로 2위에 올랐다. 올해 목표 매출액은 300억 원이다.국내 냉동피자는 딱딱한 도우와 빈약한 토핑으로 소비자 만족도를 떨어뜨렸다. 풀무원은 냉동피자가 딱딱하게 잘 굳는 밀가루 끝부분인 '엣지'를 없애고 도우 끝까지 토핑으로 채웠다. 부드러운 도우와 풍부한 토핑으로 소비자의 고정관념을 깼다.특히 '베이컨 파이브치즈'의 인기가 높다. 풀무원 전체 냉동피자 판매량 중 약 31%를 차지한다. 체다, 고다, 모짜렐라, 프로볼로네, 크림치즈 총
이제 고속도로 주유소에서도 비대면 드라이브 스루가 가능해졌다.국내 모바일 주유 플랫폼 ‘오윈(OWiN)’은 한국도로공사와의 협업을 통해 고속도로 알뜰주유소(ex-oil)에서 자사의 비대면 드라이브 스루 주유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게 됐다고 13일 밝혔다. 오윈은 1호 서비스 지점인 언양주유소를 포함해 사천, 영산, 산청, 외동, 김해금관가야, 문산, 고성공룡나라, 경주, 함양, 함안, 장유 등 부울경(부산-울산-경남) 관내 고속도로 주유소 18곳을 시작으로, 전국 고속도로 주유소로 거점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오윈은 모바일 앱 하나로 가까운 주유소 가격 비교부터 주유 예약과 결제까지 원스톱으로 이용할 수 있는 코로나19 안심 비대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