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 세계에서 처음으로 코로나 19 백신 국가 승인을 득한 러시아 약제에 대해 벌써 스무 곳이 넘는 나라들이 10억 회 분을 훨씬 초과하는 양의 공급을 요청했다고 러시아 당국이 밝혔다.CNN에 따르면 러시아직접투자기금(RDIF)의 책임자는 이어 개발 파트너인 5개 국에서 1년에 5억 회 분의 백신 생산을 준비하고 있다고 덧붙였다.중남미, 중동 및 아시아 국가들이 러시아 가말레야 연구원이 개발한 코로나 19 백신에 큰 관심을 보였다는 것이다.특히 러시아는 백신 이름을 옛 소련 시절 세계 최초로 우주에 전격 발사한 인공위성 '스푸트닉 5호'로 지었다. 이날 블라디미르 푸틴 대통령이 세계 최초 승인 사실을 발표한 러시아 백신은 사람 대
계속되는 깡 열풍과 함께 농심 새우깡의 인기가 고공행진 중이다.농심은 가수 비를 모델로 선보인 새우깡 광고가 유튜브에서 40여 일 만에 조회수 270만 건을 돌파하고, 댓글도 2,300 개가 넘게 달리며 화제를 이어가고 있다고 밝혔다.실제로 온라인에서 소비자들은 ‘광고 보다가 새우깡이 너무 먹고 싶어 사러 나왔다’, ‘오랜만에 깡 4종을 싹쓰리 했는데 먹어보니 이만한 과자가 없다’, ‘직접 검색해서 본 광고는 이번이 처음’ 이라며 새우깡 광고에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다.이와 같은 새우깡의 인기는 농심 깡 스낵 전체의 매출 상승으로 직결됐다. 농심의 새우깡과 감자깡, 양파깡, 고구마깡 등 ‘깡 시리즈’ 4개 제품의 7월 한달
유아동복 기업 한세드림의 키즈 스포츠 브랜드 컨버스키즈는 이번 F/W 시즌 ‘HACK TO SCHOOL’ 컨셉의 다채로운 스쿨룩 아이템을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HACK TO SCHOOL’ 컨셉의 대표 아이템은 컬러 블록으로 좌우 색상을 다르게 배치하여 자칫 심심할 수 있는 아이들의 패션에 포인트를 준 것이 특징이며, 기능성과 착용감까지 두루 갖춘 제품들이 포함됐다.먼저, 가을 신제품은 프렌치테리 맨투맨과 후드, 조거팬츠 등 아이들의 활동성을 고려해 편안한 착용감을 주는 제품들이 출시됐다. 겨울 신제품에서는 촉감과 보온력이 우수한 플리스 소재의 맨투맨, 후드, 조거팬츠, 추가로 쉐르파 하프집업 등 따스함과 포근함을 느낄 수 있는 아이
한국미래기술교육연구원은 오는 9월 11일 서울 여의도 전경련회관 사파이어홀에서 '분산ID 기반 서비스 확대와 핀테크 상용화 방안 세미나 - DID 표준/인증, 플랫폼, 디앱(DApp), 디지털자산관리/핀테크 개발사례'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분산ID(Decentralized Identity, DID)는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개인의 정보를 직접 발급 및 검증 받을 수 있는 기술로써, 공인인증서처럼 인증서를 별도로 저장하거나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기억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없고, 단 한 번만 인증을 해도 핀테크, 서비스, 쇼핑, 증명서 발급과 같은 다양한 분야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데이터를 해독이 불가능한 해쉬값으로 중앙서버가 아닌 블록체인에 분산하여 저장
글로벌 헬스케어 스타트업 스카이랩스의 반지형 심장 모니터링 기기 ‘카트-원(CART-Ⅰ, Cardio Tracker)’이 유럽 의료기기 품목 허가 CE-MDD(Medical Devices Directive)를 획득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유럽 의료기기 인증 획득으로 카트는 국내뿐만 아니라 유럽 및 영국을 비롯해 해당 인증을 인정하고 있는 국가에서 유통이 가능해졌다. 이로써, 지난 5일 국내 출시한 스카이랩스 카트-원(CART-Ⅰ) 은 원격 모니터링 플랫폼으로써 영국 및 유럽에서 본격적인 판매에 나설 계획이다. 유럽 의료기기 품목 허가 CE-MDD는 유럽연합이 제시한 품질과 성능, 내구성, 안전성에 대한 규정으로 엄격한 요구사항과 심사기준을 적합성 절차에 따라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빕스(VIPS)가 배달 전용 브랜드 ‘빕스 얌 딜리버리(VIPS YUM Delivery)’를 공식 론칭한다고 12일 밝혔다. ‘빕스얌 딜리버리’는 빕스의 정통 스테이크와 샐러드의 퀄리티를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딜리버리 서비스 브랜드다. 배달의민족, 요기요, 쿠팡이츠, 위메프오 등 배달 서비스 플랫폼 및 매장 전화 주문으로 이용할 수 있다. 서비스는 수요가 많은 서초, 송파 지역을 시작으로 향후 순차적으로 확대 예정이다. ‘빕스얌 딜리버리’는 스테이크, 샐러드, 폭립, 파스타 등 빕스 시그니처 메뉴를 집에서도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조리한 단품 메뉴와 피자, 파스타, 디저트 등을 알차
영원아웃도어(대표 성기학)의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페이스가 친환경 아웃도어 어글리슈즈인 ‘헥사 네오(HEXA NEO)’를 출시한다. 노스페이스의 20 F/W 시즌 주력 풋웨어 제품 중 하나인 ‘헥사 네오(HEXA NEO)’는 1족당 500ml 페트병 6개가 재활용된 100% 리사이클링 메시와 공장에서 재단하고 남은 가죽 조각을 재활용한 리사이클링 가죽을 갑피(겉감)에 적용했다. 또한 인솔(안창)에는 생분해가 빠르고 속건성이 우수한 천연 메리노 울 소재를 적용하여 착화 시 발을 쾌적하게 유지시켜 준다. 노스페이스의 네오’는 친환경의 가치를 담고 있음은 물론이며, 기능성과 스타일도 뛰어난 제품이다. ‘헥사 네오’는 노스페이스의 스테디셀
치킨 전문 브랜드 KFC가 말복을 맞아 오는 17일까지, 치킨으로 구성된 ‘복날버켓’ 2종을 할인 판매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KFC는 이 기간 동안 핫크리스피치킨 8조각이 담긴 복날버켓을 30% 할인가인 13900원에 제공한다. 또한 ‘앵거스박’과 협업을 통해 복날버켓과 HMR 제품 2종을 더한 세트를 35% 할인가에 판매한다. 동시에 KFC는 전 매장에서 ‘타워버거’와 최근 선보인 ‘이탈리안타워버거’를 세트로 구매하는 고객에게 1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KFC 관계자는 “올해 마지막 복날을 맞아 고객들이 선호하는 메뉴를 부담없이 즐길 수 있도록 하고자 이번 프로모션을 마련했다”며 “남은 여름 시즌 동안 신메뉴를 비롯, 다양한
국제구호개발 NGO 굿네이버스는 배우 유이가 국내주거지원 캠페인 ‘아이들이 꿈꾸는 집’에 재능 기부로 참여했다고 12일 밝혔다. 굿네이버스는 10일부터 열악한 주거 환경에 놓인 아동의 현실을 알리기 위한 국내주거지원 캠페인을 진행한다. 특별히 이번 캠페인에는 배우 유이가 캠페인 영상에 출연해 주거 취약계층 아동을 위한 지원의 필요성을 알리고 관심을 독려했다. 배우 유이가 참여한 국내주거지원 캠페인 영상은 굿네이버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통계청이 발표한 ‘2015 인구주택총조사’에 따르면, 주택의 요건을 갖추지 못했거나 최저주거기준에 못 미치는 집에 사는 주거 취약계층 아동은 약 94만 명으로, 전체 아동의 9
쉽고 재미있는 정책 소개로 인기를 끌고 있는 볼수록 공감 유튜브 채널이 국내 인기 드로잉 작가 ‘하마탱’과 협업하여 ‘공감 카툰’ 콘텐츠를 선보였다.마탱 작가는 제4회 SICAF 국제디지털만화공모전 최우수상 수상자로 개인 SNS 채널을 통해 웹툰을 발표하며 많은 구독자들과 소통하고 있다. 특히 다양한 정부부처와 콜라보하여 각종 정보와 정책을 짧은 만화로 전달하여 정책툰 분야에서독보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이번 ‘볼수록 공감’채널에서 선보인 ‘공감 카툰’은 최근 여름 휴가 시즌을 맞아 코로나 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도입된 해수욕장 예약제 및 혼잡도 신호등 서비스를 소개
클라우드 보안 솔루션 스타트업인 ‘스파이스웨어’가 자사의 구독형 데이터 보안 서비스 플랫폼 ‘스파이스웨어 온 클라우드’로 팁스(TIPS) 프로그램에 최종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팁스 선정으로 오는 2022년 7월 말까지 ‘머신러닝을 활용한 클라우드 개인정보 자동 식별 및 데이터 보안 서비스 플랫폼 구축’ 과제를 수행할 예정이다.팁스 프로그램은 중소기업벤처부의 민간투자 주도형 기술창업지원 프로그램이다. 우수한 기술력으로 글로벌 시장에 도전하는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집중 육성하고 있다.팁스 프로그램에 선정된 ‘스파이스웨어 온 클라우드(Spiceware on Cloud)’는 구독형 클라우드 보안 솔루션이다. 스파이스웨어의
사무실 간식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 스낵포가 코로나 19 의료진을 위한 간식 제공 업체로 선정되었다. 본 사업을 주관하는 전국재해구호협회(희망브리지)는 코로나 19 의료진에게 간식을 지원하기 위해 간식 전문 업체인 스낵포를 선정하고, 8월부터 서울/경기 지역 병원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다. 관계자는 “스낵포는 카카오 본사 및 계열사, 토스, 젠틀몬스터, 애플, 틱톡 등 국내·외 대표적인 기업을 대상으로 수 년간 간식을 제공해 온 전문성 높은 업체이다. 코로나 19 의료진에게도 맛있는 간식과 함께 응원의 메시지가 잘 전달될 것으로 기대한다.” 고 밝혔다. 최근 코로나19가 지속되면서, SNS에서 ‘덕분에 챌린지’,
긴 장마와 잇단 집중 호우로 피해 지역이 확산하고 있는 가운데 30대 그룹 수장 중 이재민 등 수해 피해 지원에 가장 관심 많은 총수는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인 것으로 나타났다.12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중부지방 장마가 시작된 지난 6월24일부터 8월10일까지 49일동안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을 대상으로 30대 기업집단 및 그 수장들을 대상으로 빅데이터 분석했다.기업집단 동일인이 '법인'인 경우에는 그 법인의 대표를 대상으로 분석했다. 30대 그룹 가운데 ▲포스코 ▲농협 ▲KT ▲에쓰오일 ▲대우조선해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