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플란트 시술은 자연 치아를 상실할 때 고려할 수 있는 최적의 치과 치료법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자연 치아 대비 심미적, 기능적 면에서 유사해 사후 만족도가 높은것이 특징이다. 특히 90% 정도 저작 기능 회복이 가능해기존 틀니 치료의 단점이 개선되었다. 임플란트는 뿌리에 해당하는 인공치근과 연결 부위인 지대주 그리고 크라운 형태의 인공치관으로 구성돼 있다. 빠진 치아 자리에 인공치근을 식립한 다음 지대주를 연결한 뒤 그 위에 크라운을 얹어 최종 마무리하는 단계로이뤄지는 것이 특징이다. 중요한 점은 환자 개인 별 구강구조, 치열, 잇몸뼈 두께 등이 다르기 때문에 맞춤형 임플란트 시술이 필수로 전개돼야 한다는 것이다.
글로벌 헬스케어 스타트업 스카이랩스는 반지형 심장 모니터링 의료기기 ‘카트-원(CART-Ⅰ, Cardio Tracker)’을 세계 최초로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스카이랩스의 의료용 웨어러블 디바이스 카트-원은 광학센서를 사용해 심방세동 환자의 불규칙한 맥박을 측정하는 기기로, 손가락에 착용하고 있기만 해도 자동으로 365일 24시간 연속 측정이 가능하다. 임상 연구 결과 카트-원의 심방세동 탐지 정확도는 99%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나 의료기기로써 신뢰도가 입증되었다. 또한, 심전도 측정도 가능해 원할 때마다 반지에 손가락을 터치하는 방식으로 측정할 수 있다. 카트-원의 무게는 최소 3.75g에서 최대 4.79g으로 매우 가볍고, 사이즈는 8종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의 LL층에 위치한 ‘서울 베이킹 컴퍼니’에서는 무더운 여름, 신선한 계절 과일을 활용한 주스 및 시원한 청량감으로 갈증을 해소하며 더위를 이겨낼 여름 한정 음료 2종을 8월 31일까지 선보이고 있다. 먼저, 여름 시즌 대표 제철 과일인 수박을 활용해 ‘수박 주스’를 선보이고 있다. 시원 달콤한 과육을 그대로 맛볼 수 있는 ‘수박 주스’는 수박 100%를 그대로 착즙해 물 한 방울 넣지 않고 조각 수박을 가니시 해 완성했다. 또한, 여름밤바다 감성 가득 담은 비주얼의 ‘썸머 비치 에이드’를 함께 선보이고 있다. 썸머 비치 에이드는 붉은 빛의 오미자 청을 베이스로 푸른빛의 버터플라이 티에 탄산수 및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는 혁신적인 기술 창업 아이템으로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창업자를 지원하기 위해 “2020 예비창업패키지 비대면 분야”에 참여할 예비창업자를 8월 10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대상은 업종과 관계없이 사람 간 직접 대면하지 않거나, 대면을 최소화할 수 있는 서비스 또는 제품을 개발, 수행하는 창업 아이템을 보유한 예비창업자이다. 공고일(2020년 7월 17일)을 기준으로 신청자 명의의 사업체를 보유하지 않았다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올해부터는 전 연령으로 선발범위를 넓혔다. 단, 폐업 경험이 있는 경우 이종 업종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생산하는 사업자에 한하여 신청이 가능하다. 인천창조
인터넷신문위원회(위원장 방재홍)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이사장 민병욱)의 지원을 받아 3일부터 이틀간 자율심의에 참여하고 있는 인터넷신문의 신입기자 30명을 대상으로 <인터넷신문 신입기자 기본교육>을 진행했다.인터넷신문위원회는 자율심의에 참여하고 있는 매체를 대상으로 인터넷신문에 특화된 신입기자 교육을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주요 교육 내용은 ▲스트레이트 기사 작성 ▲정보 검색 기반의 취재보도 ▲취재를 위한 맞춤법과 글쓰기 ▲기자를 위한 맞춤법과 글쓰기 등이다.
매년 세계대학순위(QS World University Rankings)를 발표하는 영국의 공신력 있는 고등교육 평가기관 큐에스(QS Quacquarelli Symonds)가 8월 20일 한국에서 온라인 MBA 행사(World MBA Tour Online Korea)를 개최한다.해마다 2회씩 서울에서 오프라인 박람회를 개최했던 QS는 올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 여파로 비대면 온라인 행사로 개최한다. 국내외 경영대학원(MBA) 진학 관련 최신 정보를 자택에서 온라인으로 편하게 얻을 수 있다.행사는 학교별 세미나 및 각 경영대학원 담당자와 약 30분간 1:1 인터뷰 및 상담을 나누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코로나19로 유학 및 해외 취업 고민이 많은 지원자들을 대상으로 최신 입
2020년 8월 치킨 전문점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평판 조사결과 1위 맘스터치, 2위 교촌치킨, 3위 BHC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대한민국 소비자들이 사랑하는 28개 치킨 전문점 브랜드에 대해서 지난 한달간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하였는데 7월 4일부터 8월 4일까지의 치킨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4,916,486 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치킨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빅데이터를 수집하여 브랜드에 영향을 끼치는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분석 된다. 치킨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
'치아 건강은 오복 중의 하나'라는 말이 있다. 풀이하자면 잘 먹는 것이 신체 건강을 이끄는데, 먹는 것과 치아는 매우 깊게 연관되어 있으므로 치아가 건강해야 먹는 것도 문제가 없다는 의미다. 따라서 치아 건강에는 항상 주의를 기울여야 할 필요가 있으며, 비단 충치나 잇몸병 같이 유명한 치과질환이 아니더라도 부정교합이나 과도하게 삐뚤어진 치아는 건강에 좋지 않으므로 서둘러 개선하는 편이 좋다. 부정교합이란 치아의 크기나 형태, 위치 등의 이상과 위턱, 아래턱의 맞물린 상태가 비정상적으로 부조화를 이루는 것을 말한다. 더불어 주된 원인으로는 유전적 요인, 치아 크기와 턱 크기의 부조화, 치아 수의 이상, 유치의 조기
㈜더네이쳐홀딩스가 전개하는 내셔널지오그래픽 어패럴이 내셔널지오그래픽과 ‘북미, 유럽 내 제품 공급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하고 미국과 캐나다, 유럽에 진출한다고 5일 밝혔다. 내셔널지오그래픽 어패럴은 탐험 정신과 자연과의 공존을 최우선하는 내셔널지오그래픽 협회의 철학을 그대로 담은 것은 물론 패션 트렌드에 민감한 국내 소비자에게 인정받은 감도 높은 디자인과 뛰어난 제품력을 앞세워 해외 시장을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계약으로 내셔널지오그래픽 어패럴은 연내 미국과 캐나다, 유럽 현지에 의류 및 가방, 여행용 캐리어 등을 선보인다. 브랜드 관계자는 “글로벌 시장에서 내셔널지오그래픽의 글로벌 인지도가 워낙
글로벌 인공지능(AI) 기반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 ㈜얼라이브코어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휴대용 심전도 측정 기기인 ‘카디아모바일(KardiaMobile)’이 식약처 의료기기 품목허가를 획득했다고 5일 밝혔다. 카디아모바일은 가장 흔한 부정맥 3가지(심방세동, 빈맥, 서맥) 및 정상리듬을 바로 측정하고 분석이 가능해 조기 발견이 어려웠던 국내 부정맥 환자들의 진단과 조기 치료에 긍정적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심장질환은 초고령화 사회와 맞물려 가장 크게 대두되는 질환으로 전세계 사망원인 1위, 국내 사망원인은 암에 이어 2위에 달하고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특히, 최근 전세계 코로나19 팬데믹 사태와 맞물려 그 위험성에 대
국제금값이 사상 처음으로 온스당 2000달러를 돌파했다.파이낸셜타임스(FT) 등에 따르면, 4일(현지시간) 뉴욕상품거래소에서 12월 인도분 금은 전날보다 온스 당 34.7달러(1.75%) 상승해 2021달러(약 241만4084원)에 마감했다. 국제금값이 종가 기준으로 온스 당 2000달러 선을 넘기는 이번이 처음이다. 급값은 올해 들어서만 32%가 오르며 가파른 상승세를 유지하고 있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 확산으로 인한 경제 불확실성이 계속되고, 각국이 유동성 공급을 위해 초저금리를 유지하면서 투자자들이 금에 몰리고 있기 때문이다.이날 국제은값도 온스당 1.611달러(6.6%)상승해 26.028달러로 마감했다.10월 인도분 백금 역시
일본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수도권과 오사카부 등 도시 지역에서 지방으로 퍼지며 맹렬히 기승을 부리는 가운데 4일 신규 환자가 다시 1000명 넘게 발생했다.재유행기에 들어선 도쿄도에서 309명, 오사카부 193명, 아이치현 120명, 후쿠오카현과 가나가와현 각 89명 등 전국적으로 1239명이 추가로 코로나19에 걸렸다.코로나19 확진자 수는 지난달 29일 1000명 선을 돌파한 뒤 5일 연속으로 1000명대를 유지하다가 전날 960명대로 떨어졌지만 하루 만에 또 1000명을 넘었다.NHK와 지지(時事) 통신 등은 각 지방자치단체와 후생노동성의 발표를 집계한 결과 이날 오후 11시55분까지 누계 환자가 4만2167명에 달했다고 전했다
피트니스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리복이 새로운 클래식 아이콘 ‘클래식 레더 레거시(Classic Leather Legacy)’를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클래식 레더 레거시는 1979년 출시한 경주화 ‘아즈텍(Aztec)’과 1983년 출시한 러닝화 ‘클래식 레더(Classic Leather)’를 결합한 제품이다. 70-80년대 감성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스니커즈로 수십 년의 연구와 디자인을 거쳤다. 과거의 감성과 현대의 트렌드를 잇는 매력적인 실루엣이 특징이다. 리복은 새로운 클래식 제품 출시를 기념해 세계 각국의 떠오르는 신진 아티스트 및 크리에이터 18명과 협업한 ‘Write Your Legacy(지금 이 순간, 나의 이야기)’ 캠페인을 공개했다. 다양한 분야의 아티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