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은 올 상반기 미국법인 매출이 전년 대비 35% 성장한 1 억 6,400 만 달러( 추정치) 로 사상 최대실적을 기록했다고 13일 밝혔다. 미국인의 입맛을 사로잡으며 K 푸드 열풍을 이끄는 신라면의 브랜드 파워가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간편식품 수요 증가와 맞물려 눈에 띄는 성과를 이뤄냈다. 농심의 미국시장 성과는 메인스트림(Main Stream) 이라고 불리는 미국 주류( 主流) 시장에서의 판매 호조에서 비롯된다. 신라면이 아시안을 넘어 미국 현지인도 즐겨 찾는 식품으로 자리매김한 상황에서, 2 분기까지 미국 내 코로나19 확산이 이어지자 필수 비상식량으로 농심 라면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어난 것이다. 실제로 미국 대형 유통업체인 크로거
감염력이 6배나 되는 “변종 코로나”가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가운데 한국 바이오 스타트업과 이탈리아 나폴리소재 쎄인지(CEINGE) 생명공학연구소가 변종 코로나 바이러스를 무력화시킬 수 있는 코로나 바이러스치료제 및 예방제를 발견해 화제가 되고 있다. 암세포만 굶겨죽이는 4세대 대사항암제 ‘스타베닙’(Starvanip, NYH817100)을 세계 최초로개발해 학계의 이목을 집중시켜온 (주)하임바이오 (HaimBio, 대표 김홍렬)가 현재 개발 중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치료제가 종전 보다 6배 빠른 전파속도를 지니고 치사율 또한 높은 변종 코로나19 바이러스도동시에 무력화시킨 효과를 발견했다고 13일 밝혔다. 완치자 혈청이
자연유래 기능성 화장품 브랜드 아이소이(isoi)가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며 브랜드 마케팅 실무를 경험할 수 있는 대학생 마케팅 챌린저스 1기를 오는 31일까지 모집한다. 아이소이의 ‘마케팅 챌린저스’ 1기는 밀레니얼 세대인 대학생이 주체가 되어 그들만의 새로운 시각으로 아이소이 마케팅을 직접 기획 및 실행하는 참여 프로그램이다. 마케팅 챌린저스 1기로 선정되면 8월부터 올 연말까지 조별활동 및 개인활동 통해 단계별 미션을 수행하게 된다. 이 과정을 통해 챌린저스 멤버들은 브랜드 마케팅 활동 일체를 직접 경험하며 미래 마케터로서 역량을 마음껏 펼칠 수 있다. 아이소이 마케팅 챌린저스 1기를 위한 특별한 혜택도 있다. 선
수입자동차 종합정비서비스 브랜드인 코오롱모빌리티는 본격적인 여름 시작과 함께 13일부터 오는 8월 31일까지 7주간 무상점검 서비스 캠페인을 실시한다.이번 무상점검 캠페인은 여름철 장마, 폭염, 휴가 시즌을 안전하게 대비하는 사전 점검 서비스로, 특급 무더위가 예상되는 올 여름 수입차 고객들의 안전한 주행과 차량 관리를 돕고자 마련되었다. 특히 캠페인 기간을 작년보다 여유 있게 7주간으로 특별 연장해 무상점검 시 많은 고객들이 한 장소에 밀집되지 않도록 세심하게 배려했다.여름맞이 무상점검 캠페인 기간 동안 지점을 방문한 고객들에게 국내 최고의 전문성과 기술력을 갖춘 코오롱모빌리티의 무상점검 서비스와 타이어, 엔진
올해 여름, 막힌 해외여행에 대한 아쉬움을 국내여행으로 해소하는 장기 여행객이 늘어났다. 쾌적한 공간에서 긴 기간 휴식을 즐기는 '호캉스', '펜캉스’ 트렌드가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국내 종합숙박·액티비티 예약서비스 여기어때에 따르면, 올해 7~8월 4박 5일 이상의 연박 예약(6월 말 기준)이 지난해보다 70% 증가했다. 같은 기간 전체 국내여행 수요가 35% 늘어난 점을 감안하면, 장기 여행객 규모가 큰 폭으로 성장한 것으로 해석된다. 장기 국내 여행은 하늘길이 막힌 해외여행을 대신하고 있다. 지난 5월 해외로 나간 여행객은 전년 동기 대비 98% 감소하며, 사실상 모든 여행 수요가 국내로 집중되고 있다. 지난해 국민의 1회 평균
풀무원식품은 하반기부터 프리미엄 냉동피자 생산량을 50% 증대한다고 13일 밝혔다. 지난해 12월 '노엣지 꽉찬토핑 피자' 등 5종을 출시, 올해 1분기 국내 냉동피자 시장점유율 20.7%(닐슨코리아 기준)로 2위에 올랐다. 올해 목표 매출액은 300억 원이다.국내 냉동피자는 딱딱한 도우와 빈약한 토핑으로 소비자 만족도를 떨어뜨렸다. 풀무원은 냉동피자가 딱딱하게 잘 굳는 밀가루 끝부분인 '엣지'를 없애고 도우 끝까지 토핑으로 채웠다. 부드러운 도우와 풍부한 토핑으로 소비자의 고정관념을 깼다.특히 '베이컨 파이브치즈'의 인기가 높다. 풀무원 전체 냉동피자 판매량 중 약 31%를 차지한다. 체다, 고다, 모짜렐라, 프로볼로네, 크림치즈 총
이제 고속도로 주유소에서도 비대면 드라이브 스루가 가능해졌다.국내 모바일 주유 플랫폼 ‘오윈(OWiN)’은 한국도로공사와의 협업을 통해 고속도로 알뜰주유소(ex-oil)에서 자사의 비대면 드라이브 스루 주유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게 됐다고 13일 밝혔다. 오윈은 1호 서비스 지점인 언양주유소를 포함해 사천, 영산, 산청, 외동, 김해금관가야, 문산, 고성공룡나라, 경주, 함양, 함안, 장유 등 부울경(부산-울산-경남) 관내 고속도로 주유소 18곳을 시작으로, 전국 고속도로 주유소로 거점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오윈은 모바일 앱 하나로 가까운 주유소 가격 비교부터 주유 예약과 결제까지 원스톱으로 이용할 수 있는 코로나19 안심 비대면
삼성동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와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는 오는 16일 초복을 앞두고 다양한 보양식 메뉴를 판매한다. 특히 비대면 수요가 늘어난 올해는 보양식을 포장해 집에서 즐길 수 있는 테이크아웃 보양식도 함께 선보인다. 먼저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그랜드 델리’는 이색 보양식으로 친환경 무항생제 닭을 사용해 만든 프리미엄 치킨 2종을 테이크아웃 판매한다. 웨스턴 스타일의 ‘로스트 키친’과 중화풍의 ‘갈릭 샤오기 치킨’을 판매하며 편리하고 빠른 구매를 돕기 위해 드라이브 스루 서비스를 적용했다.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 2층에 위치한 ‘아시안 라이브’는 대표적인 여름 보양식으로
이디야커피가 13일 국제구호개발 NGO 굿네이버스와 과테말라 식수위생지원사업을 후원하기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디야커피는 이날부터 전국 매장에서 판매 중인 생수 ‘이디야워터’의 판매 수익금 일부를 이 사업에 기부한다고 밝혔다. 이 협약은 해외의 대표적 커피 산지인 과테말라 지역에 깨끗한 식수를 공급하기 위해 이디야커피 고객들이 직접 참여하는 방식으로 마련했다. 고객이 이디야커피 매장에서 ‘이디야워터’를 구매하면 금액의 10%가 적립되며, 이디야커피 본사에서 적립금 전액을 식수위생지원사업에 기부한다. 이디야커피는 매장 방문 고객의 편의를 위해 지난 2015년 ‘이디야워터’를 출시했으며 이 생수는 경상북도 소백
중소기업유통센터는 대한민국 동행세일 마지막날인 12일 서울 코엑스에서 진행된 가치삽시다 라이브커머스에서 ‘명태무침 물냉면’을 판매하여 완판 행렬을 이어갔다.정진수 대표이사가 직접 셀러로 참여한 ‘명태무침 물냉면’ 은 명태 껍질제거 기계를 사용하지 않고 수작업으로 손질하여 HACCP 인증 고춧가루와 국내산 마늘, 생강, 소금 등 정직한 재료를 사용해 만든 우수한 소상공인 제품이다.라이브커머스는 TV홈쇼핑처럼 쇼호스트나 인플루언서가 진행하면서도 판매자와 소비자가 실시간으로 양방향 소통을 할 수 있어서 직접 오프라인 매장을 찾아 쇼핑하는 느낌을 받을 수 있다.중소기업유통센터 정진수 대표이사는 “코로나 19로 그 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최근 퇴직자가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이들의 상당수가 요식업에 진출하고 있다. 요식업에 진출한 이들은 어떤 메뉴와 음식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지 빅데이터로 조사한 결과 사실상 '고깃집'이 1위로 나타났으며 '커피'가 2위였다.13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와 한국외식신문이 공동으로 올 상반기(1월1일~6월30일)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을 대상으로 퇴직자의 요식업 관심도를 살펴본결과 이같이 조사됐다.퇴직자들의 관심도를 연관어 방식으로 분석한 결과 '톱 300' 연
일본에서 12일 하루 동안 408명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나왔다.NHK가 각 지방자치단체와 후생노동성의 발표를 집계한 바에 따르면 12일 하루 동안 신규 확진자는 도쿄(東京)도에서 206명, 오사카(大阪)부에서 32명, 사이타마(埼玉)현에서 31명 등 총 408명이 확인됐다.NHK의 정리에 따르면 신규 확진자는 10일 지난 9일부터 4일 연속 300명을 넘었다. 9일 355명, 10일 430명, 11일 368명이었다.일본 신규 확진자는 지난 6월 28일 100명을 넘더니 지난 3일에는 250명 등 폭증하기 시작했다.이로써 누적 확진자 수는 2만 2704명이 됐다. 같은 날 코로나19 누적 사망자는 996명이다.수도 도쿄도의 신규 확진자는 206
전동 스쿠터 공유 플랫폼 서비스 기업인 빔(Beam)은 지난 11일 서울 강동구에 위치한 강동 바이크 스쿨에서 자체 교육 프로그램인 '빔(Beam) 안전 주행 아카데미'를 개최했다. 이 교육 프로그램은 빔(Beam)이 숙련된 업계 전문가와 공동으로 개발한 전동 킥보드 주행과 관련된 최초의 안전 교육이다. 전동 킥보드를 비롯한 개인형 이동장치는 국내를 비롯해 전 세계적으로 이용자가 증가하는 추세다. 이에, 빔(Beam)은 이러한 개인형 이동장치의 확산에 발맞춰 이용자들의 안전하고 올바른 운행을 장려하기 위해 국내 최초로 ‘빔 안전 주행 아카데미’를 개최했다. 서울 강동구와 함께 주관한 이번 ‘빔 안전 주행 아카데미’는 호주 및 뉴질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