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씨는 작은 상가를 자녀에게 주려고 하는데 양도할지 증여할지 고민입니다. 최근 고금리에다 경기악화로 자산 가치가 하락하자 낮은 가액으로 부동산을 자녀에게 이전하려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글로벌 금융위기 등으로 주식가치가 하락하자 대부분 개미 투자자들은 눈물을 흘렸지만 상장사 대주주들은 자녀에게 주식을 헐값에 증여하였습니다. 이제 일반인도 자산 가치의 하락을 슬퍼하지 않고 자녀에게 적은 비용으로 이전하는 기회로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자녀에게 부동산을 이전하는 방법은 양도나 증여입니다. 부동산 규모, 기존 증여 이력 등에 따라 달라 어느 게 유리할지 판단하기 힘듭니다. 여기에선 일반적 경우를 가정해 어떤 차이가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KB굿잡’을 통해 구직에 성공한 취업준비생이 3만 2천여 명을 돌파했다고 25일 밝혔다. 'KB굿잡(KB Goodjob)'은 KB국민은행이 2011년 1월 출범시킨 일자리연결 프로젝트이다. KB국민은행은 구인난과 취업난을 겪고 있는 구인기업과 취업준비생들을 위해 국내 최대 규모의 취업박람회, 취업교육, 유관기관 협업사업 및 일자리 정보제공 사이트 운영 등 일자리 연결 사업을 13년째 꾸준히 추진해오고 있다. KB국민은행은 코로나19로 인해 일자리 수요가 침체되어 있는 상황에도 불구하고 지난 한 해 동안‘KB굿잡’을 통해 연간 최대인 5,750여 명에게 일자리를 연결했다. 또한 누적 참가기업 4천 9백여 개, 총 방문
우리은행(은행장 이원덕)은 고객과 동반성장을 위해 구금고를 맡고 있는 14개 구청과 협약해 매년 10억원씩 4년간 총 560억원을 출연하고, 구청의 동반출연금에 따라 최대 1조 4천억원 규모의 특별금융지원에 나선다고 25일 밝혔다. 고객과 동반성장의 첫 출발로 우리은행은 지난 19일 마포구청, 서울신용보증재단과 마포구 관내‘소기업·소상공인 금융지원 업무 협약식’을 체결했다. 협약식은 이원덕 우리은행장, 박강수 마포구청장, 주철수 신용보증재단 이사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우리은행은 구금고로 재선정된 마포구 경제 활성화를 위해 총 1,000억원 규모의 특별금융 지원에 나선다. 우리은행과 마포구청은 매년 각
2023년 1월 펀드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에셋자산운용 펀드, 2위 삼성자산운용 펀드, 3위 한국투자신탁운용 펀드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55개 펀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12월 25일부터 1월 25일까지의 펀드 브랜드 빅데이터 98,848,01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펀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2023년 1월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다올인베스트먼트, 2위 우리기술투자, 3위 미래에셋벤처투자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12월 20일부터 1월 20일까지의 18개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6,583,43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재무,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지수화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의 출처와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
신협중앙회(회장 김윤식, 이하 신협)는 총 48개(한국조폐공사 47개·KT 1개) 지자체에서 발행하는 카드형 지역화폐 사업에 참여하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신협은 한국조폐공사 등 운영대행사와 제휴를 맺고 모바일 앱을 통해 발급한 뒤 지역 내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는 카드형 지역사랑상품권을 판매하고 있다. 지자체별로 최대 10%에 이르는 충전 할인에 카드 사용 금액의 최대 0.5%를 캐시백해 주는 신협 특화 혜택을 더해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신협은 전년 말 기준 32,500여 개의 카드 발급과 548억 원의 순매출 금액을 달성했다. 2022년 신협 카드형 지역화폐 이용 금액은 510억 원으로, 사업 시작 연도인 2021년 38억 원 대비 약 13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오는 26일부터 금리상승기 금융소비자의 이자 부담 완화 및 기업의 사회적 책임 이행을 위해 주택담보대출과 전세자금대출 금리를 최대 1.30%p 인하한다고 밝혔다. 금리 인하 대상 상품은 주택담보대출과 전세자금대출상품이다. 먼저 KB주택담보대출은 신규코픽스 기준 최대 1.05%p 인하된다. KB주택담보대출 신잔액코픽스 또한 최대 0.75%p 하향 조정된다. 전세자금대출상품에서는 KB주택전세자금대출, KB전세금안심대출 및 KB플러스전세자금대출의 금리가 인하된다. 특히 KB전세금안심대출의 경우 신규코픽스 기준 최대 1.30%p 대폭 인하되며, KB플러스전세자금대출은 신잔액코픽스 기준 0.90%p 하향 조정된다. KB
2023년 1월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는 1위 미래에셋자산운용, 2위 삼성자산운용, 3위 이지스자산운용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12월 17일부터 1월 17일까지의 45개 자산운용사 브랜드 빅데이터 44,654,47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지수화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의 출처와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 이슈에 대한 커뮤니티
우리 경제의 취약점은 금리 상승발(發) 가계부채 부담 증가, 기업의 자본조달비용 상승, 부동산 가격 하락으로 요약된다. 그동안 물가안정에 거시경제정책의 초점이 맞춰졌다면, 물가안정은 물론 실물경제 위축 최소화와 금융안정도 고려해야 한다. 그러나 모든 변수를 통제하기란 불가능하다. 동전의 양면과 같다. 물가안정을 위해선 금리 인상을, 실물경제 위축 최소화와 가계부채 안정을 위해선 금리 인하라는 수단을 써야 한다. 재정‧통화당국이 골머리를 앓는 이유다. 자본시장연구원 이승호 선임연구위원은 ‘2023년 우리 경제의 하방리스크에 대한 소고’에서 “금융시장 불안이 나타날 가능성이 점차 커지고 있다. 따라서
웹케시그룹(회장 석창규)은 캄보디아 현지 법인 KOSIGN(코사인, 법인장 설욱환)과 PPCBank(프놈펜 상업은행, 행장 이진영)가 MOU를 체결하고 ‘WABOOKS(와북스)’를 기반으로 한 캄보디아 중소기업 업무 선진화 및 핀테크 혁신에 나선다고 12일 밝혔다.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웹케시그룹과 PPCBank는 AI경리나라의 글로벌 버전 WABOOKS에 대한 공동 마케팅을 추진하고, K-핀테크 기술을 현지에 이식하는 등 핀테크 공동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웹케시그룹은 2013년 캄보디아 IT 인력 양성 기관인 HRD센터(센터장 김한수)와 캄보디아 지사 KOSIGN을 설립했다. HRD센터는 매년 캄보디아 주요 10개 명문 대학에서 IT 전공생 가운데 상위 3%를 모집해
블록체인 기술 기업 헥슬란트(대표 노진우)가 인터체인 NFT 플랫폼 하바(HAVAH)의 벨리데이터로 참여한다고 12일 밝혔다.하바는 서로 다른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연결해주는 인터체인 NFT 플랫폼으로 인터체인 기술을 활용해 각기 다른 블록체인의 NFT를 하바 플랫폼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사용자들은 하바에서 바이낸스나 클레이튼 체인에 있는 NFT를 게임 및 소셜 활동에서 활용하고, 체인에 관계없이 NFT 교환도 할 수 있다.헥슬란트는 테크 인프라 영역의 파트너로서 지갑 인프라 서비스 ‘옥텟’의 안정성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하바의 벨리데이터로 참여한다. 회사 측은 하바와의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옥텟 내 인터체인을 활용한 폭
2023년 1월 증권사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에셋증권, 2위 삼성증권, 3위 KB증권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24개 증권사 브랜드에 대해서 지난 12월 12일부터 1월 12일까지의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33,137,23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증권사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증권사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증권사 브랜드평판 알고리즘 사회공헌지수를 강화하면서 금융소비보
국내 인공지능(AI) 기업 스켈터랩스(대표 조원규)는 큐브엔터테인먼트(이하 큐브엔터)와 디지털 및 블록체인 비즈니스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스켈터랩스와 큐브엔터는 각 사가 보유한 강점을 활용해 급변하는 글로벌 IT 산업 및 블록체인 시장 환경에 발빠르게 대응, 사업 영역을 확장하는 동시에 역량 확보와 시너지를 극대화하기 위해 업무 협약을 맺은 것으로 알려졌다.양사는 이번 MOU를 통해 스켈터랩스가 보유한 대화형 AI 기반 인프라 기술 및 챗봇, 보이스봇 솔루션 등을 큐브엔터가 참여하는 사업 영역의 웹사이트 등에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큐브엔터가 구축중인 NFT, 메타버스 플랫폼 등 블록체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