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12월 금융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민금융진흥원, 2위 신용보증기금, 3위 한국주택금융공사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금융 공공기관 1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11월 23일부터 12월 23일까지의 금융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42,975,45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SSEM(대표 천진혁)이 개인사업자들이 내년 1월 부가가치세 확정신고 기간에 앞서 예상 부가세액을 확인할 수 있는 ‘부가세 계산기’를 무료로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이를 통해 개인사업자는 내년 1월 25일까지 납부해야 하는 부가세액을 미리 마련할 수 있는 시간적 여유를 확보할 수 있고, 사업자의 현금 흐름 관리를 유연하게 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이번 SSEM의 부가세 계산기는 유투버 및 온라인 쇼핑몰 사업자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기능을 개선했다. SSEM 관계자는”유투버의 경우, 세금신고 대상자임에도 유투브 수입은 해외 매출이기에 부가세가 붙지 않아 세금신고 여부를 모르는 이들이 적지
2022년 12월 연금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에셋자산운용 연금, 2위 삼성생명보험 연금, 3위 신한은행 연금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30개 연금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11월 21일부터 12월 21일까지의 연금 브랜드 빅데이터 40,115,44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연금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
신협중앙회(회장 김윤식)는 2022년 신협 체크카드 연간 이용액이 최근 3조 원을 달성했다고 20일 밝혔다. 신협 체크카드는 지난 2010년 7월 사업을 시작한 이래 꾸준한 성장을 거듭해 2014년에는 연간 이용액 1조 원을 달성했다. 이후 8년 만인 2022년 3조 원의 연간 이용액을 넘어서며 의미 있는 성과를 거뒀다. 특히, 올해 상반기 신협의 체크카드 이용액 증가율은 19%로, 코로나19의 여파 등 소비 심리가 위축된 가운데에도 체크카드 전체시장 상반기 이용액 증가율인 3%(2022년 상반기 신용카드사 영업실적 금융감독원 자료) 대비 높은 성장을 보였다. 누적 카드 발급 수 역시 증가 추세다. 2020년과 2021년에는 각각 515만 장과 577만 장을,
상속세 신고자 현황이 2021년 14,951명으로 2016년 6,217명보다 2배 이상 증가하였습니다.연간 사망자수를 감안한 비율로 본다면 5년만에 2.2%에서 4.7%로 상승하였습니다. 아파트 등 자산가치 상승으로 상속세 신고 대상자가 증가하였음을 짐작할 수 있습니다. 상속재산은 건물의 비중이 35%, 유가증권이 46%입니다. 서울이 40%이고 서울, 경기를 합하면 66%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상속세는 일반적으로 배우자가 있으면 순상속재산(상속재산에서 금융채무 및 임대보증금 등 차감한 재산)이 10억원 이상이면 신고하여야 합니다. 배우자가 없는 경우는 5억원 이상입니다. 그 이하이면 신고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총상속재산(부채
신협중앙회(회장 김윤식, 이하 신협)가 올해로 4년째 전국 학교 스포츠 단체에 후원을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지역 스포츠 단체를 활성화하고 스포츠 꿈나무를 육성하기 위해 ‘지역 스포츠 단체 후원식’을 열고 전국 12개 학교에 운영비 총 1억 5천만 원을 후원한다. ‘학교 스포츠 단체 후원사업’은 2019년 대구고등학교 배드민턴부를 시작으로 비인기 종목이거나 성장 가능성이 큰 학교 스포츠 단체를 후원하는 사회공헌사업이다. 신협은 열악한 환경에서 좋은 성적을 내기 위해 노력하는 선수들의 꿈을 응원하고, 더 나은 환경에서 기량을 키울 수 있도록 스포츠 물품과 장비 등을 지원한다. 김윤식 신협중앙회장은 “신협은 소외되고 어
BNK경남은행은 경상남도소상공인연합회에 ‘장학금 1000만원’을 기탁했다. 심종철 부행장은 리베라컨벤션에서 열린 ‘경상남도 소상공인의 날 기념 행사’에 참석해 신영철 회장에게 ‘장학금 기탁 증서’를 전달했다. 장학금 1000만원은 경상남도 각 지역 소상공인연합회가 추천ㆍ선발한 장학생 33명에게 나눠 지원된다. BNK경남은행은 지난 2019년부터 매년 경상남도소상공인연합회에 장학금을 기탁하며 소상공인 가정을 지원하고 있다. 심종철 부행장은 “BNK경남은행은 서민경제의 근간인 지역의 소상공인 지원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으며 앞으로도 금융지원을 비롯해 안정적인 경영을 이어갈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
우리은행(은행장 이원덕)은 홍대입구역에 위치한 무신사테라스 홍대에 우리은행×무신사 혁신점포‘WON RE:CORD’(원레코드)를 3개월 연장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 ‘WON RE:CORD’는 은행권 최초 브랜드 경험 중심의 팝업 스토어로, 큐레이션 LP 청취, ATM 포토 촬영, SNS 굿즈 이벤트 등 다양한 체험을 통해 우리은행과 WON뱅킹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는 공간이다. ‘WON RE:CORD’는 기존 2022년 12월 18일까지 운영 예정이었으나, 뜨거운 고객 성원에 힘입어 2023년 3월 19일까지 연장 운영한다. ‘WON RE:CORD’는 3개월 동안 누적 1만 5천명 이상의 고객이 방문했다. 2천 개 이상의 인스타그램 게시글(해시태그 #원레코드)이 작성되는
블록체인 및 핀테크 전문기업 두나무(대표 이석우)는 발달장애 예술가 단체 디스에이블드가 주최하는 연말 전시회 ‘메리 하티즘(Merry Heartism): 세상에서 가장 순수한 예술’을 후원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달 18일부터 26일까지 서울 성동구 언더스탠드에비뉴에서 열리는 이번 전시회는 발달장애 예술가 20명의 작품 100점이 전시된다. 작품은 예술가들이 그리고 싶은 것을 솔직하게 표현한 원화로, 전시회장에 마련된 스크린을 통해 미디어 아트로도 감상할 수 있다. 관람비는 무료다. 메리 하티즘에서 소개되는 작품 2종은 대체불가능토큰(NFT)으로도 판매된다. 두나무는 미디어 아트로 재탄생한 권한솔 작가의 작품 ‘메리 크리스
세계적인 금리 인상기를 맞아 경기침체가 예상되는 가운데, 한국FPSB(회장 김용환)가 현직 재무설계사를 대상으로 2023년 경기전망을 설문조사했다. 지난 6일부터 4일간 실사한 이번 조사에는 전세계 27개국에서 통용되고 있는 재무설계사인 CFP(CERTIFIED FINANCIAL PLANNER) 국제재무설계사와 재무설계사 AFPK자격자 총 3,307명의 참여했다. 조사결과, 기준금리는 ‘당분간 지속해서 오를 전망이다’(70.9%)가 압도적으로 우세했고, ‘당분간은 현 수준 유지’(21.7%), 내년부터 하락 전망(7.4%)의 답변은 소수였다. 현재 3.25%인 기준금리는 2023년에 최고 4.23%까지 오른 후 하향국면에 진입할 것이란 전망이 많았는데, 이는 국내외
◇ 승진▲ 교육팀장 김광명 ▲방카서부사업단장 노광호 ▲방카남부사업단장 윤형진
신협사회공헌재단(이사장 김윤식)이 지난 15일, 신협중앙연수원에서 ‘2022년 신협 사회공헌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올해 2회차를 맞은 ‘2022년 신협 사회공헌의 날’은 신협 나눔문화의 발전을 도모하고, 사회공헌활동 활성화에 기여한 우수 신협 및 임직원의 노고를 기리는 나눔 행사다. 특히 이번 행사는 지난 1년간 신협이 추진한 사회공헌 성과를 공유하고 참여 의지를 다지고자 작년보다 많은 400여 명의 신협인이 함께했다. 이날 신협은 ▲2021년 어부바 멘토링 우수 참가 신협 ▲2022년 사회공헌 활성화 우수 임직원 ▲2022년 지역 사회공헌 인정 신협 ▲2021년 신규 아너스클럽 등 4개 부문에서 총 166개 시상을 진행했다.
2022년 12월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는 1위 미래에셋자산운용, 2위 삼성자산운용, 3위 신한자산운용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11월 16일부터 12월 16일까지의 45개 자산운용사 브랜드 빅데이터 44,563,66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지수화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의 출처와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 이슈에 대한 커뮤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