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협사회공헌재단(이사장 김윤식, 이하 재단)이 지난 17일 경기도 성남시 소재 주민신협에서 다문화·이주배경 청소년 교육지원을 위한 후원금 1천만 원을 성남이주민센터에 전달했다고 18일 밝혔다. 재단의 후원금은 다문화·이주배경 청소년 대상 교육 프로그램 ‘디자인 스쿨, 모두’의 운영에 사용된다. 프로그램은 엄마의 자서전 쓰기, 청년 멘토링, 하루 캠핑 등으로 다양하게 구성, 참여 청소년의 한국문화 수용 능력 향상과 모국어 및 모국문화에 대한 이해를 동시에 꾀한다. 사업 참여기관은 총 7개로, ▲주민신협 ▲기독교대한감리회 열방교회 ▲금광청소년문화의집 ▲성남시외국인주민복지지원센터 ▲성남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성남
2022년 5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LG생활건강, 2위 아모레퍼시픽, 3위 현대바이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화장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4월 18일부터 5월 18일까지의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9,399,785개를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지역마트 디지털 전환에 앞장서고 있는 예비유니콘 기업 리테일앤인사이트(대표 성준경)는 그동안 오프라인 매장에서만 접할 수 있었던 ‘마감세일’의 모바일 연동 서비스를 국내 최초로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지역마트의 ‘마감세일’은 고등어, 오징어, 딸기 등 유통 기한이 짧은 신선상품을 마감시간에 임박하여 매장 현장의 고객들에게 대폭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는 것을 의미한다. 지역마트 고객들이 가장 선호하는 세일 방식이지만, 사전에 기획된 프로모션이 아니라 현장의 실시간 재고 현황에 맞춰 세일 품목과 가격이 정해지기 때문에 e커머스로 구현하기엔 어려움이 있었던 것이 사실이다. 이번 서비스 오픈은 리테일앤인사이트가 지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비대면 상품 ‘하나원큐 주택담보대출’의 대출 대상을 연립빌라와 다세대주택까지 확대했다고 17일 밝혔다.기존에는 아파트만 가능했던 이 상품은 본인 명의 휴대폰과 공동인증서만 있으면 한도와 금리 확인이 가능하다. 신청부터 실행까지 서류 제출과 영업점 방문 없이 전부 비대면으로 이뤄진다.최저금리는 17일 기준 연 3.346%, 대출 한도는 최대 5억원이다. 이번 개편에 따라 전국 모든 아파트와 연립빌라, 다세대주택을 대상으로 구입 자금과 임차보증금 반환, 생활자금 등 필요에 따른 다양한 용도의 대출을 신청할 수 있다. 하나은행은 지난해 4월 출시한 ‘하나원큐 아파트론’이 올해 1분기 말 누적 2081건
삼성증권(사장 장석훈)은 국내 최초로 개발한 버추얼 애널리스트를 활용, 유튜브를 통해 다양한 투자 정보를 전하고 있다고 17일 밝혔다.인공지능(AI) 기술로 실제 사람 동작과 음성을 학습한 버추얼 애널리스트는 텍스트만 입력하면 실제 애널리스트가 방송하듯 투자정보를 전달한다. 현재 활동 중인 애널리스트를 본뜬 가상인간을 투자정보 전달에 활용한 것은 삼성증권이 국내 최초다. 삼성증권 버추얼 애널리스트는 AI휴먼전문기업 딥브레인과 함께 개발했다. 삼성증권이 서울대 휴먼인터페이스 연구실과 공동으로 만들어 특허를 받은 음성합성모델도 활용됐다.버추얼애널리스트가 등장하는 국내외 시황관련 유튜브 콘텐츠는 지난달부터 제공
해외건설 명가 쌍용건설이 2022년도 상반기 신입사원 채용을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17일 건설취업플랫폼 건설워커(대표 유종현)에 따르면, 이번 채용의 모집부문은 신입 루키와 주니어 엔지니어로 나뉜다.주니어 엔지니어는 건설업 관련 3년 이하 직무경력 보유자로, 전공무관이며 회사기준에 따라 경력을 인정받게 된다.모집직종은 건축, 토목, 전기, 플랜트, 안전 등이며 신입, 주니어 엔지니어 모두 지원 가능하다.자격요건은 △4년제 대학교 기 졸업자 및 2022년 8월 졸업예정자 △국내외 현장 근무 가능자 △남성일 경우 군필 또는 면제자 △각 직무별 관련 자격증 보유자 우대 등이다.전형절차는 서류전형, 면접전형, 채용 순으로 진행된
국내 주요 가상자산(암호화폐) 거래소에서 상장폐지를 앞둔 루나(LUNA)가 폭락 후에도 급격한 시세 변동을 겪고 있다. 코인 커뮤니티에서는 루나의 시세 급등락에 대한 관심이 어느 때보다 높아진 모습이다. 17일 암호화폐 글로벌 시황 중계 사이트 코인마켓캡에 따르면 루나는 전날 기준 24시간 전 대비 20%가 넘는 하락율을 기록했다. 루나는 하루 동안에도 가격이 오르내리며 극심한 변동성을 기록 중이다.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빗썸에서 루나는 1318원에 거래를 시작해 1468원까지 상승한 뒤에도 오름세와 내림세를 오갔다. 빗썸이 거래지원 종료를 공지했던 지난 13일에는 4100원에 거래를 시작한 뒤 4950원까지 올랐다 850원까지 급락한 뒤
신협중앙회(회장 김윤식, 이하 신협)는 모바일 플랫폼 ‘온뱅크’의 누적 가입자 수가 160만 명을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 신협 온뱅크는 상호금융권 최초로 비대면 조합원 가입 및 출자금 계좌 개설이 가능한 애플리케이션으로, 비대면 금융 서비스의 수요 증가에 힘입어 출시 6개월 만에 예·적금 총액 1조 원을 돌파했다. 특히, 높은 이율의 모바일 전용 상품 및 간편 이체 서비스 등이 좋은 반응을 얻으며 2020년 1월 출시 이후 지속적으로 월평균 6만여 명의 신규 고객들이 유입되고 있다. 이를 기념해 신협은 지난 16일부터 7월 15일까지 온뱅크 신규 가입자와 상품 가입자에게 푸짐한 선물을 증정한다. 신협 핸즈온(ON) 서비스는 2020년
하나금융그룹(회장 함영주)은 유엔 여성역량강화원칙(WEPs) 지지를 선언함과 동시에, 유엔 산하 글로벌 금융사들의 탄소중립 추진 연합체 넷제로은행연합(NZBA)에 가입했다고 16일 밝혔다.WEPs(Women’s Empowerment Principles)는 여성 역량 강화를 위해 유엔여성기구와 유엔글로벌콤팩트가 공동 발족했다. 하나금융그룹은 WEPs 지지 선언을 계기로 여성 인재 육성을 위한 맞춤 교육과 여성 중용을 통한 양성평등 문화 확산 등 그룹 차원의 ESG 경영을 강화한다.또한 하나금융그룹은 NZBA 가입을 통해 올해부터 사업장별 탄소배출량 목표를 과학적 탄소배출량 감축 목표(SBTi, Science-Based Target Initiative) 기준으로 재조정한다. 이를 통해
국내 8개 은행이 조달한 자금의 가중평균금리 코픽스(COFIX, 자금조달비용지수)가 4월에도 상승세를 이어갔다. 주택담보대출 변동금리의 기준이 되는 만큼 대상자들의 부담이 가중될 전망이다.16일 전국은행연합회(회장 김광수)에 따르면, 신규취급액기준 COFIX(4월중 신규취급액기준)는 1.84%로 지난달보다 0.12%p 상승했다. 잔액기준 COFIX(4월말 잔액기준)는 0.08%p 올라간 1.58%, 신 잔액기준 COFIX(4월말 잔액기준)는 0.05%p 높은 1.22%였다.COFIX는 농협, 신한, 우리, SC제일, 하나, 기업, 국민, 한국씨티은행이 조달한 자금의 가중평균금리다. 은행이 실제 취급한 예·적금과 은행채 등 수신상품 금리가 인상·인하하면 이를 반영, 상승 또
SCAR 프로젝트 리더인 ㈜타키온비앤티 강덕호 대표가 조만간 코스피 상장사에 합류한다. 강덕호 대표는 다음주 공식화 될 코스피 상장사의 블록체인 사업부 총괄로 내정됐다고 16일 밝혔다.강덕호 대표가 신규 블록체인 사업부의 총괄을 맡으면서 SCAR 프로젝트도 함께 코스피 상장사에 합류하게 되었다.앞으로 SCAR 프로젝트는 코스피 상장사의 안정적인 자금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에어리언 NFT로 자리매김해 나갈 것으로 보고 있다. 또한 국내 유수의 대기업, 브랜드들과 콜라보를 통해 협업 기업이 해외로 뻗어나갈 수 있는 NFT컴퍼니 빌더의 사업도 추진하게 된다.강덕호 대표는 “이는 코스피 상장사에서 새롭게 선보일 블록체인 엑셀러레이
▲김광열 씨 별세, 김원표·김원준(현대해상 광주사업부장)씨 부친상=15일, 광주그린장례문화원, 발인 5월17일 오전 7시40분, 062-250-4455
2022년 5월 증권사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에셋증권, 2위 삼성증권, 3위 키움증권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24개 증권사 브랜드에 대해서 지난 4월 16일부터 5월 16일까지의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35,550,65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증권사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증권사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증권사 브랜드평판 알고리즘 사회공헌지수를 강화하면서 금융소비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