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날을 맞아 외식 수요가 급증하는 가운데 일부 외식 메뉴가 전에 없던 가격대로 치솟고 있다. 원자재 가격 급등과 인건비·배달비 등 각종 비용이 상승하면서 메뉴 가격을 올리는 외식업체들이 계속 늘어난 탓이다. 치킨 1마리 가격은 이미 2만원 수준으로 껑충 뛰었고, 냉면도 평균 1만원을 넘었다. 피자도 제휴 할인을 받지 않으면 한판에 3만원이 넘는 가격에 사먹어야 한다. 외식물가 상승에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서민들은 더 지갑이 얇아질 전망이다.5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통계청의 '4월 소비자물가동향' 조사 결과 지난달 소비자물가지수는 106.85(2020=100)로 1년 전보다 4.8% 상승했다. 상승 폭은 전월(4.1%)보다 0.7% 포인트
DB손해보험(대표 김정남)은 희귀난치성질환을 앓는 환우들을 돕기 위한 치료비 3000만원을 한국희귀난치성질환연합회에 전달했다고 4일 밝혔다.이번에 전달된 치료비는 DB손해보험의 고객 참여형 기부 이벤트를 통해 모금해 의미를 더한다. DB손해보험은 희귀난치성질환을 앓는 어린이 환자와 가족들을 위해 지난 12년간 총 170명의 환우에 치료비 약 4억원을 전달했다. 특히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환우 가족에 위생용품과 영양제 등으로 구성된 ‘약속상자’를 제공하는 등 다방면의 후원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DB손해보험 관계자는 “앞으로도 희귀난치성 질환을 앓는 어린이들에게 후원과 관심을 이어나가는 등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
정부와 지자체의 다자녀 가정 지원제도에 대한 일반 관심도가 대체로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4일 HR테크 기업 인크루트(대표 서미영)에 따르면 국내 출산 장려 정책 중 하나인 다자녀 가정 지원제도는 올해부터 혜택이 강화되고 지원대상이 확대됐지만 내용을 잘 모르는 사람이 절반을 넘었다. 성인남녀 1175명을 대상으로 다자녀 가정 지원제도에 대한 인식도를 조사한 결과 “매우 잘 안다”는 5.8%, “부분적으로 안다”는 응답자는 41.5%였다. “제도가 있는 것만 알고 내용은 모른다”(42.7%), “전혀 모른다”(10%) 등 부정적 답변이 절반(52.7%)을 넘었다.다자녀 가정 지원제도를 아는 응답자들도 최근 수혜 가구를 늘리기 위해 지원 기준을
패션기업 한세엠케이(각자대표 김동녕, 김지원)의 아동복 브랜드 NBA키즈가 올 1분기 전년 대비 108% 증가한 매출을 기록하는 등 눈에 띄는 성과를 내고 있다고 4일 밝혔다. NBA키즈는 NBA만의 활동적인 스포티즘을 바탕으로 유니크하고, 스타일리시한 감각의 아동 스트리트룩을 전개하며 트렌디한 MZ세대 부모들에게 높은 선호를 얻고 있다. 2017년 중국을 선두로 해외 시장까지 영역을 확대하는 등 대표 아동복 브랜드로서 입지를 단단히 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전면 등교 정상화 등 코로나 여파가 다소 잦아들면서 시장에서 더욱 높은 반향을 얻고 있다. 1분기 매출액이 껑충 뛰어오른 것은 물론, 올 4월 매출액 또한 전년 대비 146% 이상 성
KT&G(사장 백복인)가 지난 3일 해양환경공단, 사단법인 동아시아바다공동체 오션(OSEAN)과 함께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해양 환경 보호 활동을 공동으로 추진하기로 했다. 이날 협약식은 이상학 KT&G 지속경영본부장(부사장)과 유상준 해양환경공단 해양보전본부장, 홍선욱 동아시아바다공동체 오션(OSEAN)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KT&G 서울 사옥에서 진행됐다. KT&G는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되는 이번 협약을 통해 해양 환경 보호 프로젝트를 더욱 강화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해양 오염 실태조사와 해양 정화 등 기존 활동을 지속하면서 그 범위를 전국 해안가로 넓히고, 임직원이 참여하는 봉사활동을 확대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 이행에 더
KB증권(대표이사 박정림, 김성현)은 MZ세대와 소통하기 위해 브랜드 닉네임 '깨비증권'을 선정하고 젊은 감각을 강조한 광고 캠페인 ‘투자를 뚝딱! 깨비증권’을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깨비증권’은 새로운 투자자로 떠오르는 MZ세대에 보다 편하고 친숙하게 다가가기 위한 KB증권의 의지를 담은 브랜드 닉네임, 일종의 부캐 개념이다.‘깨비’라는 별칭에 맞춰 슬로건은 ‘투자를 뚝딱!’으로 정해졌다. 주식 투자를 막 시작해 어려움이 많은 MZ세대를 위해 쉽고 간편한 해결책을 제시하는 KB증권의 메시지를 전하고자 했다.‘투자를 뚝딱! 깨비증권’ 신규 광고의 모델은 가수 AKMU(악뮤)다. 이들이 가진 젊고 감각적이며 신선한 느낌을 통
직장인들은 자신이 쓰는 메신저의 공사 구분이 확실하지 않다고 여긴다는 설문조사 결과가 나왔다. 이런 의견은 중소기업 사원일수록 많았다.HR테크 기업 인크루트(대표 서미영)는 이 같은 내용을 담은 설문 조사 결과를 3일 발표했다. 지난달 26~27일 직장인 총 1056명을 대상으로 한 이번 설문은 ▲사내에서 어떤 메신저를 활용하는지 ▲만족도는 높은지 ▲업무시간 외에 직장 동료에게 메신저를 받은 경험이 있는지 등 항목으로 구성됐다. 신뢰 수준은 95%, 표본오차는 ±2.95%다.메신저의 공사 구분이 확실하지 않다는 응답자는 절반 이상(57.2%)이었다. 중소기업 응답자(68.4%)가 가장 많았고 대기업 근무 응답자(25.4%)는 이보다 훨씬 적었
취업 플랫폼 잡코리아와 아르바이트 채용플랫폼 알바몬은 ‘2022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에서 채용 솔루션, 아르바이트 채용정보 부문 각각 1위에 선정됐다고 3일 밝혔다.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은 한국소비자포럼과 미국 브랜드 컨설팅사 브랜드키가 공동 개발한 평가지수를 활용해 고객과의 정서적 유대감을 형성하며 높은 브랜드 충성도를 확보한 브랜드를 부문별로 선정한다. 이번 조사는 1년 이내 해당 브랜드의 이용 경험이 있는 국내 소비자를 대상으로 지난 3월 16일부터 27일까지 온라인 조사 및 일대일 전화 조사 방식을 통해 진행됐다.잡코리아와 알바몬은 △브랜드 신뢰 △브랜드 애착 △재구매 의도 △타인 추천 의도 △브랜드 전
대게에 이어 킹크랩 가격이 큰 폭 떨어지고 있다. 중국 주요 도시 봉쇄로 수출길이 막힌 러시아산 킹크랩이 한국으로 대거 유입되며 공급 과잉으로 가격이 낮아지고 있는 것이다. 2일 수산물 유통 플랫폼 인어교주해적단에 따르면 A급(살수율 80%이상) 러시아산 블루 킹크랩의 소매가격은 이날 기준 ㎏당 7만원이다. 한달 전만 해도 9만6000원에 거래됐지만 27%넘게 떨어졌다. A급보다 등급이 더 높은 S급(살수율 95% 이상)의 경우 ㎏당 가격이 7만8000원이다. 한달 전 10만6000원에서 26% 낮아진 가격이다.킹크랩 한 마리당 무게를 3㎏이라고 가정할 때 A급 킹크랩은 20만원대 초반이면 사먹을 수 있다.도매 가격도 하락세는 마찬가지다. 노량진
지난달 소비자물가가 4.8% 오르며 2개월 연속 4%대 상승률을 기록했다. 소비자물가 상승률이 2개월 연속 4%대를 기록한 건 2011년 11월과 12월 이후 처음이다. 상승 폭도 글로벌 금융위기 시절인 2008년 10월(4.8%) 이후 13년 6개월 만에 최대다.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에 따른 영향으로 석유류와 가공식품 등 공업제품 가격 오름세가 지속되고 개인서비스 가격도 높은 수준을 유지했다. 여기에 전기·가스 요금 상승으로 오름폭이 확대되면서 전체 물가를 끌어올렸다.통계청이 3일 발표한 '4월 소비자물가동향'에 따르면 지난달 소비자물가지수는 106.85(2020=100)로 1년 전보다 4.8% 상승했다. 상승 폭은 전월(4.1%)보다 0.7%포인트(p) 확대
어제 댓글로 올린 임인철님의 사진 감사! 과연 꽃은 신의 작품! 이렇게 신의 예술품 자연이 아름다워 인간의 예술은 자연 모방! "꽃"이란 이름도 "아리랑, 도라지"처럼 밝고 부드러운 소리로 이름 붙여졌으면 얼마나 좋았을까? 소리와 의미가 합쳐져 마음에 새겨지는 게 말!
각국 정부가 탄소 중립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는 가운데, 도시의 수많은 가로등을 대체할 새로운 광원이 주목받고 있다. 동식물 유래의 생물발광은 물론 광물을 이용한 발광체까지 현재 다양한 대체 조명들이 상용화를 위한 테스트를 받고 있다.수많은 가로등은 현재로서는 밤을 밝혀주는 최선의 방법이다. 전기를 덜 사용하면서 수명이 긴 LED가 오래 전에 개발됐지만 지구촌이 연간 소비하는 전기의 약 20%를 잡아먹을 정도로 가로등은 막대한 전기를 소비한다.기존의 도시 조명을 대체하기 위한 새로운 광원 중 하나는 바이오루미네선스(bioluminescence), 즉 생물발광이다. 스스로 빛을 발하는 동물이나 식물을 동원하기 때문에 전기를
인천 다시젊어지는치과의원이 지난 4월 18일~19일 양일간 재단법인 한국산업의료복지연구원과 공동 주최로 자활사업 참여근로자 대상 구강치료지원 봉사활동을 진행하였다. 이번 봉사활동은 각 지역 자활사업 참여근로자들을 대상으로 구강건강에 대한 설문조사를 시행한 후, 구강치료 지원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구강 검진 및 치료 지원이 진행될 예정이었으며 금번 봉사활동에는 인천 미추홀지역 자활센터 총 4명이 구강치료를 지원받았다. 또한 이번 봉사활동으로 치아 건강 관리에 대한 생활 교육을 통해 올바른 정보를 전달하였으며 추가적으로 2차 봉사활동이 예정되어 있음을 관계자는 전했다. 인천 다시젊어지는치과의원의 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