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후조리원 기반 임신·출산·육아 전문플랫폼 기업 ㈜아이앤나(대표 이경재)는 송파시설관리공단(이사장 박중빈)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송파산모건강증진센터는 전국 최초 구립 산모건강 증진센터로 한국산업표준(KS) 서비스 인증기관으로 3회 연속 산후조리원 KS 서비스 인증을 획득했다. 2022년 1월 기준으로 KS 산후조리원 서비스 인증을 획득한 기관은 송파산모건강증진센터 산후조리원이 유일무이하다.아이앤나는 CCTV기반 산후조리원 신생아 라이브 영상 교감 서비스인 ‘베베캠’ 서비스를 시작으로, 현재 전국 각 광역 시도별 대형산부인과과 250여개의 산후조리원, 400여개의 육아브랜드와 제휴를 통해 산모와 육아 산업
상하이 록다운이 4주째로 접어들면서 중국 전기차 공장들이 5월 연쇄 가동 중단에 들어간다는 전망이 나왔다. 중국에 생산라인을 둔 테슬라나 애플 등 글로벌 업체 애플의 타격도 더 커질 것으로 보인다.화웨이 스마트카 부문 책임자 리처드 유는 18일 공개한 트윗에서 장기화되는 상하이 봉쇄의 피해가 5월 들어 뚜렷하게 가시화될 것으로 우려했다. 리처드 유는 트윗에서 "상하이 봉쇄에 따른 대규모 공급망 혼란이 5월로 접어들면 중국의 수많은 공장, 특히 자동차 생산라인이 가동을 멈출 것"이라고 내다봤다. 이 트윗은 200만 넘는 사람들이 조회했다.중국 전기차 업체 샤오펑 창업자 허샤오펑 역시 암울한 의견을 내놨다. 허샤오펑은 중국이
2022년 4월 주방용품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다이소 주방용품, 2위 한샘 주방용품, 3위 써모스 주방용품 순으로 분석됐다. 국내 주방용품시장은 약 2조원 규모로 추산된다. 프리미엄 해외 브랜드와 대중적인 국내 브랜드간 주요 소비자층이 다르다. 독보적인 점유율을 확보하고 있는 업체는 없으며 국내 주요 주방용품업체들은 정체상황이 매년 이어지고 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3월 19일부터 4월 19일까지의 주방용품 브랜드 빅데이터 5,702,167개를 소비자들의 참여, 소통,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평판알리고즘으로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
SK 사회공헌 전문 재단인 행복나눔재단이 한빛맹학교 안혁순(치킨쌤) 영어 교사와 협업해 시각 장애 학생이 혼자서도 공부할 수 있는 영어 점자 교재를 출판했다.SK 행복나눔재단은 영어 점자 학습 교재 ‘치킨쌤과 함께하는 알기 쉬운 영어 점자’를 제작, 시각 장애 학생들의 영어 학습을 본격적으로 지원한다고 19일 밝혔다.영어 점자는 점자 사용자의 영어 학습에 필수 수단인데, 이를 익히기 위한 체계적 교육이나 교재는 충분히 제공되지 않는 경우가 많다. 특히 약 200개에 달하는 영어 약자를 익히기가 어려워 영어 학습 자체를 포기하는 경우도 발생하는 상황이다.이런 문제를 파악한 SK행복나눔재단은 처음 영어를 시작하는 학습자가 혼
외식기업 채선당이 변화하는 외식 트렌드에 발맞춰 밀키트 전문점 ‘채선당 밀키트24’를 론칭하여 시장 확대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채선당 밀키트24’는 채선당이 지난 20여년간 쌓아온 노하우에 채선당 도시락&샐러드 밀키트24 운영을 통한 밀키트 사업 경험을 더해 만든 ‘프리미엄 밀키트 마켓’이다. 그간 ‘채선당 도시락&샐러드 밀키트24’를 통해 밀키트를 판매해온 채선당이 소비자의 뜨거운 관심과 점주의 문의에 힘입어 밀키트 전문점까지 사업을 확장했다고 19일 밝혔다. ‘채선당 밀키트24’는 무인 키오스크 시스템을 도입해 24시간 무인으로 운영된다. ‘채선당 밀키트24’의 특장점은 기존 채선당 샤브샤브 매장에서만 구매할
내가 고등학생 때여서 생생하게 기억, 1960.3.15 부정선거, 4.19혁명으로 186명 사망, 4.29 이승만 망명, 8.18 윤보선 대통령 장면 총리 제2 공화국 탄생, 사회각층 요구 분출 매일 데모, 1961.5.16 군사혁명, 산업화 본격 추진, 6.25폐허 위에서 불과 70년만 세계 10대 경제 문화 강국 건설, 4.19 맞아 대한민국 정체성 확인하며 만세!
중장년층에 접어들면 노화로 인한 퇴행성 변화가 나타나기 마련이다. 특히 어깨는 신체에서 유일하게 360도 회전이 가능한 곳으로 그만큼 손상될 확률도 높다. 팔을 움직이거나 물건을 드는 등 기본적인 움직임에도 사용되기 때문에 무리하게 사용하다가는 통증에 시달리게 될 수 있다. 만약 밤잠을 설칠 정도로 어깨 통증이 지속된다면 어깨 속 돌가루에 주목해야 한다. 바로 석회성건염이다. 흔히 어깨가 아프면 막연히 오십견이라고 생각하기 쉽지만 실제로 검사를 받아 보면 석회성건염 진단을 받는 경우도 많다. 석회성건염이란 어깨 힘줄에 칼슘염이 침착되면서 마치 돌가루처럼 보이는 질환을 말하는 것으로 사오십대 여성이 더 조
죽음에 대비한 노년 세대의 다양한 활동을 뜻하는 일본 신조어 슈카츠(終活). 비슷한 개념인 ‘에이징 테크(Aging-Tech)’가 뜨는 미국에선 사이버 묘지 등 첨단 IT 기술을 접목한 신사업이 주목받고 있다. 18일 일본 스마트시니어는 최근 미국에서 메타버스 등 첨단 IT 기술을 활용한 에이징 테크 분야의 인기가 뜨겁다고 소개했다. 이에 따르면,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70세 이상 고령자 비율이 2019년 60%를 넘은 미국은 메타버스와 대체불가토큰(NFT) 등 신기술을 접목한 사이버 묘지 및 추모관이 속속 도입되고 있다.사이버 묘지는 말 그대로 에이징 테크를 하는 시니어에게 판매되는 가상공간 속 묏자리다. 계약자가 실제 사망하면 유족이나
스마트폰은 의식주만큼이나 중요한 현대인의 생활 필수품이 됐다. 단순히 음성 통화, 문자 메시지 기능에서 벗어나 인터넷 검색은 물론 다양한 게임, 길찾기 뿐만 아니라 각종 주식이나 금융업무도 진행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스마트폰과 같은 IT제품이 현대인에게 생활의 편리함을 제공하지만 이로 인한 건강과 관련된 다양한 질환들을 야기하고 있어 주의가 요구되고 있다. 대표적인 증상 중 하나가 목통증이다. 장시간 목을 숙이고 있는 자세를 취할 경우 경추에 많은 부담을 주기 때문이다. 경추는 신체에서 가장 무거운 머리를 지탱하고 충격을 흡수해야 하므로 C자 형태를 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하지만 스마트폰 화면
한국중부발전은 지난 11일부터 5일간 목포해양대 해상풍력 교육센터에서 공기업 최초로 자체 해상풍력 O&M 전문가 육성을 위한 국제 인증 고소작업 훈련(IRATA Lv.1)과 세계풍력기구 기초 안전교육(GWO-BST)을 사내 직원 대상으로 시행했다고 18일 밝혔다.중부발전은 작년 9월 8일 목포해양대와 해상풍력 글로벌 인재육성을 위한 협약 체결과 교육 기자재 지원을 통하여, 본 과정이 개설되는 토대를 마련한 바 있다.본 교육에는 해상풍력 O&M에서 근무하고 싶어 하는 중부발전 직원 약 10명이 참여하였으며, 수료자는 4월 중 국제산업로프협회(IRATA) 주관 1단계 자격시험에 응시하여 국제 인증 고소작업 자격증을 취득하게 된다.중부발전은 본 교
완연한 봄 날씨가 이어지면서 여행이나 주말 나들이 계획을 세우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하지만 이와 반대로 가까운 외출조차 꺼려하는 사람들도 있다. 바로 과민성방광 때문이다. 잦은 소변과 언제 생길지 모르는 급박뇨 때문에 긴 이동시간이 부담이 된다. 과민성방광이란 방광의 근육이 비정상적으로 수축해 소변이 조금만 차도 화장실을 가고 싶거나 그런 느낌이 지속되는 상태를 말한다. 나이가 들수록 심해지는 경향이 있으나 20대에서도 흔히 발생된다. 과민성방광은 잦은 화장실 출입은 물론 자는 동안에도 계속 마려운 느낌이 들어 잠 자체를 깊이 못 잔다. 수면이 부족하다 보니 낮에 계속 피곤하고 일상생활 수행능력도
바나나 전문 글로벌 청과 기업 ‘스미후루코리아’(대표 박대성)가 오는 30일까지 ‘스미후루 요리사’ 서포터즈를 모집한다. ‘스미후루 요리사’는 스미후루코리아의 바나나와 요리·베이킹을 좋아하는 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더욱 많은 고객에게 스미후루코리아의 다양한 제품을 체험할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서포터즈는 스미후루코리아 공식 인스타그램 프로필 내 링크를 통해 지원할 수 있으며, 이 중 합격자 총 30명을 선정할 예정이다. 선정된 서포터즈는 오는 5월부터 9월까지 약 5개월간 스미후루코리아의 ▲감숙왕 ▲스위트마운틴 ▲키위티 ▲풍미왕 등의 제품을 체험한다. 나아가 제품을 더욱 맛있고 간편하게 즐길 수
개인의 가치관·관심사를 연결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블록체인 브랜드 기획사 ㈜젤리스페이스가 영상과 첨단 IT 기술, 예술과 공간을 넘나들며 새로운 아트와 전시 공간을 만들어 나가는 기업 ㈜아이랩미디어와 전략적 업무 제휴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이번 협약은 캐릭터를 활용한 IP 라이선싱 사업과 PFP(Picture for Profile) NFT 프로젝트를 전개해나가는 젤리스페이스와 아이뮤지엄을 운영하며 VR(Virtual Reality, 가상현실)/AR(Augmented Reality, 증강현실)과 공간예술을 포함한 각 분야 최고의 전문가와 젊은 아티스트가 만들어나가는 아이랩미디어가 만나, 양사가 진행하고 있는 디지털 아트 전시 사업과 NFT 프로젝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