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9월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평판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업비트, 2위 빗썸, 3위 코인원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 5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브랜드 평판을 측정했다.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평판 2022년 9월 분석결과는 지난 8월 29부터 9월 29일까지의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 빅데이터 8,306,44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로 분석하
IBK기업은행(은행장 윤종원)이 창업육성 플랫폼 ‘IBK창공(創工)’의 2023년 상반기 육성기업 모집을 시작한다고 28일 밝혔다. IBK창공은 창업기업의 성공적인 스케일업(scale-up)을 지원하는 창업육성플랫폼으로 예비창업자 발굴·지원을 위해 대학과 연계한 IBK창공 서울대 CAMP와 UNIST(울산과학기술원) CAMP도 운영하고 있다. 금번 모집대상은 창업 7년 미만의 기업으로 서면평가, 현장실사, 대면평가를 통해 마포·구로·부산·대전 센터에서 총 75여개 기업을 최종 선발할 예정이다. 모집 기간은 11월 2일(14시)까지로 12월 중순 최종 선발기업을 발표한다. 육성 기간은 내년 1월부터 5월까지이며 선발기업에게는 1대1
클라우드 가상화 및 메타버스 오피스 전문 기업 틸론(대표 최백준)이 28일부터 30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되는 ‘클라우드 엑스포 코리아 2022’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지역 최대규모의 클라우드 전시·컨퍼런스 행사인 ‘클라우드 엑스포 코리아’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부산시가 주최하고 정보통신산업진흥원,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행사로 국내외 클라우드 관련기업 39개 사가 참가한다. 틸론은 이번 행사에 하이퍼워크 구현을 위한 구축형 VDI솔루션 ‘디스테이션(Dstation) v9.0’, 서비스형 DaaS 솔루션 ‘엘클라우드(elcloud)’ 및 VDI를 위한 메신저 기반 협업 플랫폼 ‘센터페이스(CenterFace)’를 소개한다. ‘디스테이
AXA손해보험(이하 악사손보)이 창립 21주년을 맞아 사회복지법인 엔젤스헤이븐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사회공헌 활동에 나선다. 악사손보와 엔젤스헤이븐은 지난 27일 ‘How I Walk 기부 마라톤’ 지원 및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악사손보는 이번 협약을 통해 장애인식개선 캠페인의 일환인 ‘How I Walk 기부 마라톤’ 등 장애인과 아동을 위한 사업 협력을 지원할 예정이다. 엔젤스헤이븐이 개최하는 How I Walk 기부 마라톤은 두 다리뿐 아니라 휠체어, 의족 등 걷는 방법이 다양할 수 있음을 알리기 위해 마련된 장애인식개선 캠페인이다. 이번 캠페인은 오프라인과 비대면으로 진행된다. 이번 캠페인의 후원사
2022년 9월 금융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민금융진흥원, 2위 예금보험공사, 3위 신용보증기금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금융 공공기관 1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8월 27일부터 9월 27일까지의 금융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45,526,87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
IT 인재양성 스타트업 코드스테이츠가 클레이튼 플랫폼 KIR 프로그램에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KIR(Klaytn Improvement Reserve)’은 글로벌 블록체인 플랫폼 클레이튼 생태계 발전에 기여하는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개인이나 단체 혹은 기업에 자체 암호화폐 클레이(KLAY)를 지원하는 리워드 시스템이다.코드스테이츠는 제16회 KIR 프로젝트의 ‘블록체인 교육 프로그램’ 진행 기업으로 최종 선정됐으며, 클레이 기반 펀딩도 유치했다. 선발 과정에서 코드스테이츠는 교육 역량뿐만 아니라, 해커톤 개최, 개발자 커뮤니티 운영 등 클레이튼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는 자체적인 시스템 및 인프라를 높게 평가받
2022년 9월 간편결제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네이버페이, 2위 카카오페이, 3위 삼성페이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에서 서비스중인 20개 간편결제 브랜드평판을 알기 위해 빅데이터 평판 분석했다. 지난 8월 26일부터 9월 26일까지의 간편결제 브랜드에 대한 국내 소비자 빅데이터 19,821,59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간편결제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빅데이터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
잇단 금리 인상 여파로 주택 임대차 시장이 전세에서 월세로 빠르게 재편되고 있다. '전세의 월세화'가 가속화하면서 부동산 시장에서 월세 비중이 빠르게 늘고 있다. 올해 서울 지역 부동산 전월세 시장에서 월세가 차지하는 비중이 사상 처음으로 50%를 돌파했고, 월세통합 가격지수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높아진 금리에 대출이 부담스러운 전세 대신 월세나 반전세(보증부 월세)를 선호하는 등 전세의 월세화 현상이 가속화하면서 서민들의 주거비 부담이 더 커질 거란 우려가 나온다. 금리가 꾸준히 오르고, 부동산 경기 침체 현상이 나타나면서 이자 부담 증가와 깡통전세 우려 등으로 월세 수요가 급등했다. 법원 등기정보광장에 따르면
지난 2분기 국내 5대 가상자산거래소 중 '사회공헌' 관심도가 가장 높은 곳은 업비트로 나타났다. 이 기간 업비트의 사회공헌 관심도는 웬만한 30대그룹에 버금가거나 오히려 높은 것으로 나타났으며 빗썸과 코빗이 뒤를 이었다. 데이터앤리서치는 23일,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4~6월 기간 국내 가상자산거래소 빅5의 사회공헌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 분석시 '거래소명 + 사회공헌, 기부, 소외, 어르신, 산불, 수해, 폭우, 취약, 봉사, 장학, 기탁' 등의 키워드 사이 한글 기준 15자 이내만 결과값으로 도
신협중앙회(회장 김윤식, 이하 신협)는 워너브라더스 산하 DC코믹스 히어로인 슈퍼맨과 배트맨을 활용한 한정판 ‘큐빅 심플(CUbig SIMPLE) 캐릭터형 체크카드’를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신협은 이번 한정판 카드를 캐릭터별로 국내전용과 해외겸용(VISA) 각각 2가지 버전으로 제작해 총 4개 디자인으로 출시한다. 신규 발급 가능 기간은 내년 6월 30일까지다. ‘큐빅 심플(CUbig SIMPLE) 캐릭터형 체크카드’는 기존 큐빅 심플 체크카드와 동일한 서비스에 새로운 디자인을 더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1만 원 이상 결제 시 0.3%, 5만 원 이상 결제 시 0.5%의 캐시백을 지급하고, 주말 및 공휴일에는 0.1%의 추가 캐시백을 제공해 결제금의 최
신협중앙회(회장 김윤식, 이하 신협)는 전통시장과의 상생협력을 위해 전국 전통시장 활성화 전략사업에 나선다. 전통시장 활성화 전략사업은 신협의 주된 조합원인 전통시장 소상공인을 지원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견인하고, 지역사회와 친밀한 금융협동조합으로서 신협의 사회적 역할을 확대하기 위해 추진됐다. 신협은 전통시장 인근에 소재한 조합을 통해 올 하반기부터 전국 단위로 사업을 시행할 방침이며 내년까지 총 100여 개의 지역 전통시장을 어부바한다. 이번 사업은 연예인 및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전통시장 홍보영상 제작사업, 전통시장의 상품전시 및 점포 이미지 개선을 지원하는 ▲전통시장 매대 환경개선사업(Visual Merchand
KB생명보험과 푸르덴셜생명보험이 'KB 라이프생명’ 출범 100 일 앞두고 양사 임직원 400 여명이 야구 경기를 관람하는 원라이프데이 One Life Day)’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지난 20일 서울 고척 스카이돔에서 열렸다. 원라이프데이는 키움히어로즈를 후원하고 있는 KB 생명보험이 임직원 대상으로 매년 야구 관람 및 이벤트를 진행하는 파트너데이로 올해에는 푸르덴셜생명보험 임직원들과 함께 진행했다.경기 전 특별 시구로 윤종규 KB 금융지주 회장이 나서 KB 라이프생명의 성공적인 출범을 기원했다. 이와 함께 내년 KB 라이프생명 출범 소식을 전하는 아나운서의 소개와 전광판 축하 메시지를 비롯해 푸짐한 선물을 증정하는 퀴즈 이벤트
우리금융지주 자회사인 우리카드(사장 김정기)는 두 번째 해외 자회사 ‘우리파이낸스 인도네시아(PT Woori Finance Indonesia Tbk)’ 출범식을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20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열린 출범식에는 우리카드 김정기 대표, 주인도네시아 대사관 박태성 대사, 인도네시아 금융당국 OJK 밤방 부이아완 부위원장 (Bambang W. Budiawan), 인도네시아 금융서비스협회(APPI) 스완디 위라트노(Swandi Wiratno) 회장, 주아세안 대표부 금융협력센터 윤병원 센터장, 재인도네시아 한인회 박재한 회장, 한인상공회의소 이강현 회장 등 국내외 주요 인사가 참석했다. '우리파이낸스 인도네시아'는 '투투파이낸스미얀마(TUTU Fin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