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제과와 대한치과의사협회가 함께하는 ‘닥터자일리톨버스’가 경상북도 울진군 북면에서 산불 피해 이재민과 구호 인력 등 100여 명을 대상으로 치과 진료를 시행했다. 이번 ‘닥터자일리톨버스’의 방문은 이달 24일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까지였다. 틀니를 소실한 이재민에게 임시 틀니를 지원하거나, 충치 치료 등 치과 진료를 진행했다. 롯데제과는 이날 진료자들에게 자일리톨껌, 꼬깔콘, 빼빼로 등 간식을 선물했다. ‘닥터자일리톨버스가 간다’ 캠페인은 올해 10년째 이어오고 있다. 이 캠페인은 ‘치아가 건강한 대한민국’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어려운 이웃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 위해 롯데제과와 대한치과의사협회가 공동으
이녹스첨단소재는 지난 24일, 제5기 정기주주총회에서 선임된 김경훈 사내이사를 이사회에서 각자 대표이사로 선임했다고 밝혔다. 김경훈 이녹스첨단소재 대표는 제일모직에서 편광필름사업을 맡아 성공시켰고, 삼성SDI로 통합된 후에는 반도체, LCD 및 OLED재료 등 삼성SDI의 전자재료 사업을 총괄한 바 있다. 김 대표는 “IT소재 분야를 이끌어가는 리더 중 하나로, 현재 전방산업 중 가장 뜨겁게 성장하고 있는 OLED소재 사업을 더욱 확장시켜, 이녹스첨단소재의 기업가치를 한단계 이상 높일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형지엘리트(대표 최병오)의 교복 브랜드 엘리트학생복이 새 학기를 맞아 친환경 학생복에 대한 ’초성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효성티앤씨가 개발한 친환경 섬유인 ‘리젠(regen)’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고, 이를 활용한 엘리트학생복의 친환경 교복을 소개하기 위해 마련됐다. 오는 31일까지 엘리트학생복 공식 인스타그램 및 페이스북을 통해 진행되며,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엘리트학생복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하거나 페이스북 페이지에 좋아요를 누른 뒤 해당 이벤트 게시물에 댓글로 정답을 남기면 된다. 한편, 엘리트학생복은 지난해 4월 교복업계 최초로 리사이클 폴리에스터 원사를 사용한 하복 바지를 선보인 바
AI 커스터마이징 플랫폼 기업 알고리즘랩스(대표 손진호)가 퍼스트어메리칸권원보험과 ‘AI(인공지능) 파이프라인 옵티마이저를 활용한 비정형 데이터 광학문자인식(OCR) 솔루션’ 구축을 중심으로 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협약의 주요 내용은 공동 발전을 위한 정보의 상호 교환, 상호 간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제반 사항 마련, 데이터 기반의 AI 지원 체계 구축 및 관리 경로 제공 관련 사업 진행 등이다.협약에 따라 알고리즘랩스는 자사의 핵심 기술인 ‘AI 파이프라인 옵티마이저’를 활용해 비정형 데이터를 분석할 수 있는 광학문자인식(OCR) 솔루션을 퍼스트어메리칸권원보험에 제공할 예정이다. 알고리즘랩
푸드테크 스타트업 '주식회사 외식인’(대표 조강훈)이 현대해상화재보험과 현대기술투자로부터 10억원 규모의 후속 투자를 유치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현대기술투자가 재무적 투자자(FI)로, 현대해상이 전략적 투자자(SI)로 참여했다. 향후 현대해상이 외식 프랜차이즈 관련 보험사업을 시작할 때 외식인과 함께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외식인은 지난 해 7월 카카오벤처스로부터 프리-시리즈A 투자 유치에 이어, 이번 투자도 진행하면서 외식 프랜차이즈 업계에 필요한 모바일 기반 디지털 업무 환경 제공에 더욱 박차를 가할 수 있게 됐다. 외식인 관계자는 “현대해상화재보험과 현대기술투자와의 투자 관계를 바탕으로 추
㈜하이라이트브랜즈(대표 이준권)가 전개하는 이탈리안 스포츠 브랜드 디아도라(diadora)가 프로야구 기아 타이거즈와 신규 공식 용품을 후원한다. 디아도라는 지난 24일, 광주-기아 챔피언스 필드에서 ‘2022 공식 용품 후원 조인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2022프로야구 시즌 계약기간 동안, 디아도라는 기아 타이거즈 선수들이 경기와 훈련 중에 착용할 유니폼, 언더셔츠, 트레이닝복, 점퍼 등 의류 일체와 모자, 양말, 벨트, 가방 등 액세서리 및 장비를 후원한다. 디아도라는 기아 타이거즈가 경기에 집중하고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안정적인 용품 공급에 물심양면 지원을 아끼지 않고, 양사가 윈윈(Win-Win)하며 동반 성장할 수 있는
취업준비생들이 직장에서 만나고 싶은 인생 첫 사수는 배우 ‘최우식’과 ‘김다미’인 것으로 조사됐다.취준생들은 두 배우를 선택한 이유로 신입사원의 고충을 잘 이해해 줄 것 같고 배울 것이 많아 보여서를 꼽았다. 잡코리아는 최근 남녀 취업준비생 1522명을 대상으로 <만나고 싶은 인생 첫 사수 유형>에 관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먼저, 직장 내 사수가 필요하다고 생각하는지 질문했다. 그 결과, 96.2%가 '필요하다'고 답했다.취업준비생들이 생각하는 이상적인 사수 유형(*복수응답)은 △업무에 필요한 엑셀, PPT 등 문서 활용법 잘 알려주는 선배(70.4%)가 가장 높게 선택됐다.다음으로 △메일 작성법, 전화 당겨 받는 법 등 하나
국내 리퍼브전문기업 올랜드아울렛(대표 서동원)은 강원도 산불피해 이재민을 돕기 위해 5500여 만원 상당의 가전과 가구 등 물품을 기부했다고 25일 밝혔다.이번 기부품은 올랜드아울렛에서 판매중인 가전 등을 엄선해 파주시자원봉사센터를 통해 동해시청에 전달됐으며 피해 주민들의 구호와 일상회복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서동원 올랜드아울렛 대표는 “역대 최대 규모의 산불로 큰 피해를 입은 지역 주민들께 깊은 위로를 전한다”며 “올랜드아울렛의 기부품이 조금이나마 지역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한편, 올랜드아울렛은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2022년 3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코웨이, 2위 유진로봇, 3위 에브리봇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가정용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2월 25일부터 3월 25일까지의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2,352,306개를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집 뒤 큰 밤나무 아래 70대 노인이 어려서도 밤 줍고 놀았다니 200살은 됐을 듯, 온 누리에는 새봄이 가득해 생명의 합창 요란한데, 큰 밑둥 껍질 벗겨지면서 죽어가는 고목, 베토벤 교향곡처럼 장엄한 역사! 긴 세월 비바람 소리, 천둥 소리, 까치 소리, 알밤 줍던 사람들 도란거리는 소리!
국내 전통주에 대한 양질의 정보를 제공하고, 긍정적인 문화 형성을 도모하고자 외식 프랜차이즈 전문 기업 더본코리아(대표 백종원)가 온라인 커뮤니티 사이트 ‘백술닷컴’을 오픈했다고 24일 밝혔다.더본코리아는 최근 전통주는 비싸고 올드하다는 인식에서 탈피해 젊은 MZ 세대들을 중심으로 전통주를 직접 빚고 찾아 즐기는 등 건강한 문화로 확산되는 점에서 착안하여 이번 사이트를 오픈하게 됐다. 소믈리에를 활용한 전문 주류 정보를 비롯해 고객 리뷰 기능 등 우리술에 대한 다양한 정보와 경험을 자유롭게 나눌 수 있는 커뮤니티형 공간으로 구성해 우리술 문화 트렌드를 선도할 방침이다.'백술닷컴'은 ▲우리술 정보&리뷰 ▲우리술 빚
대한치주과학회(회장 허 익)와 동국제약(대표이사 오흥주)은 제14회 ‘잇몸의 날’을 맞아 24일 , 서울 중구 더 플라자 호텔에서 “건강한 잇몸은 심혈관질환의 위험성을 줄입니다!”라는 주제로 캠페인을 진행했다.이날 캠페인에서는 구강 위생 관리가 심혈관질환의 위험성을 줄일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달했다. 정기적인 구강 검진은 심혈관질환의 발생 위험을 10% 낮추고, 하루 2회 이상 칫솔질은 9%, 연 1회 이상의 스케일링은 14%까지 발생 위험을 줄일 수 있다는 점을 구체적인 수치로 설명했다. 특히, 잇몸병을 의미하는 ‘칫솔’, 심혈관질환을 상징하는 ‘심장’ 모형을 연결한 제작물을 활용해 잇몸병과 심혈관질환의 긴밀한 관련성을
24일 '제14회 잇몸의 날'을 맞아 서울 중구 더 플라자 호텔에서 잇몸의 날 최불암 홍보대사, 대한치주과학회 허익 회장이 함께 건강한 잇몸이 심혈관질환의 위험을 줄일 수 있다는 메시지와 잇몸 건강을 위한 3.2.4 수칙을 전달하고 있다. 2022.03.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