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로 인해 해외 여행에 제한이 생기면서 국내 여행을 즐기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더군다나 성큼 다가온 봄 날씨에 많은 사람들이 야외활동에 나설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겨우내 움직임이 줄어든 상태에서 갑작스럽게 활동을 하게 되면 부상을 당하기 쉬워 주의해야 한다. 특히 골밀도가 급격히 떨어지는 중장년층의 경우 자칫 낙상으로 이어질 경우 그 충격으로 척추압박골절이 발생할 위험이 높다. 척추압박골절은 서로 간격을 유지하며 맞물려 있어야 할 척추 뼈가 부서져 납작하게 주저앉는 질환이다. 대표적인 증상으로는 허리와 엉덩이 부위에 느껴지는 통증이다. 누워서 안정을 취하면 통증이 완화되기도 하지만 이를 방치할
한국은행은 청년층, 자영업자 취약차주들의 부실위험이 현실화될 수 있다며, 이들의 가계대출 현황과 잠재리스크를 점검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24일 한국은행이 발표한 금융안정상황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말 기준 전체 가계대출 중 취약차주 비중은 차주 수 기준 6.0%, 대출잔액 기준 5.0%였다. 취약차주는 다중채무자(3개 이상 금융기관으로부터 차입)면서 저소득(소득 하위 30%) 또는 저신용(신용점수 664점 이하)인 차주를 뜻한다.전체 중 취약 차주의 비중은 하락세를 지속하고 있지만, 20∼30 청년층의 경우 전체 중 6.6%가 취약차주로 다른 연령층의 평균(5.8%)을 웃돌았다. 또한 이들의 연체율도 다른 연령층과 달리 지난해 초부터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가 한국지식재산연구원과 ‘지식재산 인재 발굴 및 연구 활동 지원’에 대한 업무협약(MOU)을 24일 체결했다. 한국지식재산연구원에서 진행된 업무협약식에는 엔씨(NC) 커뮤니케이션센터 안용균 전무, 한국지식재산연구원 손승우 원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엔씨(NC)와 한국지식재산연구원은 ▲게임산업 지식재산 관련 정책 개발 및 연구 ▲대학∙대학원생 등 지식재산 연구 인재 발굴을 위한 사업 ▲지식재산 연구 저변 확대 등 다양한 방면에서의 협력을 추진한다. 엔씨(NC) 안용균 전무는 "게임을 중심으로 한 디지털 콘텐츠 산업에서 지식재산의 중요성은 지속적으로 높아지고 있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외식업계가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디지털 외식플랫폼 먼키가 유명 외식브랜드를 대거 입점시켜 주목받고 있다.먼키는 전국의 지역 맛집과 유명 외식브랜드로 구성된 맛집편집샵에 IT, AI 공유주방 시스템을 접목한 차세대 외식플랫폼이다. 백화점 셀렉다이닝과 배달 공유주방의 장점을 결합한 공유주방형 푸드코트로 강남과 판교, 분당 등 수도권 특급상권에 7개 지점, 130여개 식당을 운영 중이다.최근 먼키에 입점한 유명 외식브랜드는 CJ푸드빌의 '빕스', 멕시칸 레스토랑 '온더보더', 프리미엄 젤라또 카페 '로반스윗' 등 국내 대표 프랜차이즈와 미쉐린 가이드 한식당 '봉피양', 류태환 셰프의 압구정 맛집 '돼장',
버거 브랜드 버거킹(법인명 ㈜비케이알, 대표 문영주)이 2021년 실적을 공개했다. 버거킹의 2021년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8.7% 신장한 약 6,784억원으로, 한국 진출 이후 최대 실적이다. 같은 기간 버거킹의 영업이익은 약 248억원으로 전년 대비 204% 신장했다. 당기순이익은 120억원을 기록했다. 버거킹은 ‘가장 스마트한 QSR(Smartest QSR) 브랜드’를 목표로 매장 내 키오스크 도입을 95%까지 늘리는 것은 물론, ‘버거킹 앱’을 핵심 디지털 플랫폼으로 구축했다. 매장 방문 전 주문이 가능한 ‘킹오더’ 서비스 등을 통해 최상의 경험을 제공하고, 주문을 거듭할수록 고객이 더 많은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는 ‘멤버십 서비스’ 등을 지
금융당국은 24일 대출 총량규제를 폐지하고 차주별 총부채원리금상환비율(DSR) 규제로 가계부채를 시스템 관리하는 방안을 유력하게 검토하고 있다.차주별 DSR 도입에 따라 가계부채가 시스템 관리로 들어서면 자연스럽게 대출 총량도 관리될 수 있다는 판단에서다. 아울러 금리 인상에 따라 대출 수요가 줄 것으로 예상돼, 총량규제 등 충격요법 도입 가능성도 줄어들 것으로 보고 있다.대출 총량규제는 전 금융회사들이 가계대출 총량을 금융당국이 정한 기준에 맞추는 것이다. 실제 지난해 가계부채 증가세가 치솟자 고승범 금융위원장은 가계부채 증가율을 기존 9%대에서 6%대로 낮추기 위해 가계대출 총량을 은행별로 부과했다.금융당국 관계
엔픽셀(공동대표 배봉건, 정현호)이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멀티플랫폼 MMORPG ‘그랑사가’에 봄 맞이 이벤트 및 시즈널 코스튬을 업데이트한다고 24일 밝혔다. 먼저 벚꽃나무와 다양한 꽃을 테마로 봄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콘셉트를 게임 내 적용한다. 또한 게임 내 세계관과 주요 캐릭터들을 중심으로 새학기 특별 에피소드가 더해진 교복 코스튬 7종을 오는 4월 7일까지 선보인다. 이와 함께 게임 내 캐릭터 ‘윈’과 ‘준’의 그랑웨폰을 새학기 콘셉트로 꾸민 ‘SSR 공포의 선도부원 치리아’, ‘SSR 수줍은 매니저 티니’ 및 관련 아티팩트 3종을 추가한다. 이 밖에도 오는 7일까지 ‘새학기 출석 및 스토리 이벤트’를 통해 게임 내
피자 브랜드 피자알볼로가 24일 치킨 프랜차이즈 바른치킨과 콜라보한 신메뉴 ‘대새피자’를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한 대새피자는 바른치킨의 대표 메뉴인 대새레드치킨에 들어가는 대새레드소스를 피자에 접목한 메뉴다. 바른치킨의 대새레드소스는 피자알볼로의 시그니처 흑미 도우와 마찬가지로 72시간 동안 숙성하여 만든 소스로, 고춧가루와 마늘을 베이스로 하여 한국인의 입맛을 저격하는 매콤한 맛을 자랑한다. 피자알볼로는 이번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오는 4월 22일까지 대새피자(L 사이즈)를 주문하는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국내산 돈육을 사용한 사이드 메뉴 ‘떡갈비 찹스테이크’를 무료로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공구기업 스탠리블랙앤데커코리아(대표 홍성완)의 전동공구 및 수작업 공구 브랜드 ‘스탠리’가 ‘V20 FATMAX 시리즈’에 강력한 파워와 섬세한 작업 능력을 갖춘 신제품 2종을 추가 출시해 제품 라인업을 확대했다고 24일 밝혔다. 스탠리의 ‘V20 FATMAX 시리즈'는 자체 기술력으로 개발한 고밀도 FATMAX 배터리 기술이 적용돼, 배터리 메모리 현상을 없앰으로써 작업 효율을 극대화한 제품군이다. 이에 작업자들은 오랜 시간 자연 방전 현상 없이 제품을 사용할 수 있게 됐다. 해당 라인업에 추가된 제품은 ‘20V MAX 햄머드릴 드라이버(SCD711D1KA)’와 ‘20V MAX 드릴 드라이버(SCD700D1KA)’ 총 2종이다. 스탠리는 작년 6월부터 ‘V20 FAT
취업 포털 커리어가 네오밸류,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IBK연금보험, 과학기술정책연구원, 한국화학연구원 채용 소식을 24일 발표했다.네오밸류에서 2022년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모집 분야는 △부동산 개발(사업개발팀·전략사업팀·사업관리팀) △건축(건축설계팀·CM팀) △콘텐츠·브랜딩(콘텐츠기획팀·브랜딩팀) △경영(경영전략팀·피플&컬쳐팀·재무팀·경영지원팀)이다. 학력은 무관하며, 모집 분야별 자세한 업무 내용과 복리후생은 채용 공고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전형 절차는 1.서류전형>(AI역량검사)>2.동료면접>3.CEO·임원면접이다. 입사 지원서는 4월 11일까지 홈페이지 접수하면 되며, 이후에도 상시 채용으로 전환돼
당장 임신을 준비하는 여성이 아니라면 생리불순 등의 문제가 발생해도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생리는 여성의 체내 호르몬 대사를 바탕으로 이뤄지기 때문에 평소와 생리주기와 양상 등이 다르다면 주의 깊게 살펴볼 필요가 있다. 만약 생리불순이 지속된다면 다낭성난소증후군을 의심해봐야 한다. 이는 배란 장애와 함께 생리불순이 나타나는 질환이다. 생명 유지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지는 않지만 임신과 관련이 있다 보니 가임기 여성이라면 주의할 필요가 있다. 난소의 주된 역할은 여성의 월경 주기와 관련된 호르몬인 에스트로겐과 프로게스테론을 생산하는 것으로 이 과정에서 배란이 이뤄진다. 하지만 난소
비와이엔블랙야크가 전개하는 스트릿웨어 브랜드 bcc(BLIND CARBON COPY)가 메타버스 세계관을 담은 브랜드필름과 S/S 화보 촬영장에서 1인 2역의 컨셉츄얼 연기를 완벽 소화한 모델 카이의 비하인드컷을 24일 공개했다. bcc 브랜드 필름 ‘Mail has arrived.’편은 bcc로부터 숨은 참조 메일을 받은 카이가 가상 세계관으로 빨려 들어가 첫 번째 익명의 요원이 되는 과정을 그리고 있다. 평범한 일상을 살아가던 카이가 어느 날 bcc 가상공간에 초대받아 변화된 스타일링으로 내면의 진정한 자아를 마주하게 된다는 내용이다. 24일 bcc 유튜브 등 SNS 채널을 통해 공개된 메이킹 영상 속 카이는 서로 다른 헤어스타일이 눈길을 끄는 스타일링과
아웃도어 브랜드 레드페이스가 다년간 축적된 아웃도어 기술력에 자유롭고 감각적인 감성을 더한 2022년 봄·여름 시즌 화보를 공개했다.레드페이스는 최근 중장년층뿐만 아니라 2-30대 중심의 MZ세대까지 갑갑한 일상에서 벗어나 활발한 아웃도어 활동을 즐기는 이들이 늘어남에 따라 보다 폭넓은 연령대의 소비자 니즈를 충족할 수 있는 다양한 상품 개발에 힘쓰고 있다.이번 레드페이스 봄·여름 브랜드 화보는 자연을 근간으로 한 ‘Born in the Nature’에 걸맞게 대자연에서 모티브를 얻은 내추럴한 스타일이 강조된 점이 특징이다. 특히 전문적인 아웃도어 활동뿐만 아니라 일상생활 및 스포츠, 레저활동에서도 활용할 수 있어 실용성 높