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인은 전통적으로 주택 매물을 공급하는 위치에 있었지만, 최근 들어 매수를 늘리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정부의 임대사업자 혜택 축소와 대출 규제 강화로 매수 강화에 브레이크가 걸렸지만, 대도시권역을 중심으로 매수 포지션이 강화되는 움직임이 나타나고 있다. 21일 직방이 법인의 주택 매매거래를 분석한 결과 전국 법인 주택 매수는 2020년 8만151건으로 2006년 집계이후 최고치를 기록했으나, 2021년은 6만2241건으로 줄었다. 주택 매도는 2020년 8만4569건, 2021년 7만848건을 기록하면서 매도 증가추세가 멈췄다. 2020년 역대 최대 거래량을 기록한 영향으로 법인 매수도 가장 많이 이뤄졌다.전국 주택거래 중 법인 주택 매수 비중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대통령실을 서울 용산 국방부 청사로 이전키로 한 것에 대해 지역의 호재일지 악재일지를 놓고 갑론을박이 이어지고 있다. 윤 당선인은 전날 기자회견을 열고 5월10일 취임식 후 용산 국방부 청사에 입주할 계획을 직접 발표했다.윤 당선인은 "용산 지역은 이미 군사시설 보호를 전제로 개발이 진행돼 왔으며 청와대가 이전하더라도 추가적인 규제는 없다"고 강조했다.이에 초고층 건물 건립을 추진 중인 인근 한강변 재개발·재건축이나 용산국제업무지구 개발 사업의 무산·변경 가능성은 낮아졌다. 특히 국방부와 인접한 도시환경정비사업 추진 지역 주민들이 우려하는 고도 제한 등에 따른 개발 지연 우려도 상당 부분
비와이엔블랙야크가 전개하는 스트릿웨어 브랜드 bcc(BLIND CARBON COPY)가 엑소 카이가 신은 퓨트로 슈즈 ’AA01’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지난 달 공개된 메타버스 세계관을 담은 bcc 브랜드필름, ‘Mail has arrived. 편’에서 두 명의 카이가 신어 화제가 된 AA01은 bcc 가상세계에 초대된 첫 번째 익명의 요원임을 알려주는 카이의 시그니처 아이템이다. 1990년대 러닝화에서 모티브를 얻어 퓨처레트로한 컨셉으로 탄생한 AA01은 러닝화의 허리가 들어가는 슬림한 쉐입이 특징이다. 측면에 더블A 프레임을 적용하여 안정적인 착화감을 제공하며 bcc만의 시그니처 디자인을 보여준다. 전체적으로 샌드위치 메쉬가 적용되어 통풍이 우수한
국내 온라인 마켓플레이스 G마켓이 21일부터 내달 3일까지 산불진화 소방관 및 현장구호단체 지원을 위한 ‘히어히어로(Here Hero) 캠페인’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지난 4일 발생한 경북·강원 산불은 피해금액만 1300억원 규모, 산불영향구역 1만8463ha에 달하며 대피인력만 7천명이 넘었다. 산불에 각막부상 위험이 높은 소방관들과 구호활동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 역시 절실한 상황이다. 총 2주간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은 G마켓 회원이라면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다. 히어히어로 캠페인 내 ‘무료 기부하기’ 버튼을 누르면 1번 클릭할 때마다 500원씩 G마켓이 고객참여형 사회공헌기금인 ‘후원쇼핑’ 기금에서 출연하는
건물관리·시공 플랫폼 아빠가간다(대표 이한웅)가 지난 19일, 본사 교육장에서 시공 전문가, ‘아빠맨’을 대상으로 발대식을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아빠가간다는 건물관리, 집수리 또는 홈케어의 전반적인 부분을 다루는 시공 전문 브랜드로, 증가하고 있는 1인 가구부터 B2B, 건물 유지 보수 영역까지 관리하고 있다. 이 날, 발대식은 본사 임직원과 아빠맨 등 30여 명이 대면으로 참석한 가운데 열렸으며, 아빠맨에 대한 소개와 현황, 본사의 시공 플랫폼에 대해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아빠가간다의 시공 전문가를 칭하는 ‘아빠맨’은 각각 소자본창업 형태로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주로 악취차단 트랩시공, 주방 후드교체 및 수
우크라이나를 한 달여 공격 중인 러시아가 자국 내 유튜브 서비스를 전면 차단한다. 구글의 러시아 통신사 접속 제한 조치에 대한 보복으로 해석된다.러시아 노보스티통신은 자국 통신감독당국이 조만간 미국 구글 산하 동영상 서비스 유튜브 접속을 차단할 것이라고 18일 전했다. 시기는 이번 주 중으로 예측했다.구글은 유럽연합(EU)의 요청을 받아들여 EU 국가들 내에서 RT 등 러시아 국영 언론 2개 사의 콘텐츠를 검색해도 웹사이트에 표시되지 않도록 제한했다. 또한 구글은 우크라이나 침공에 대한 추가 조치로 러시아 내 광고 집행을 모두 중단했다.러시아의 유튜브 서비스 차단은 이런 구글 조치에 대한 직접적 보복으로 보인다. 그간 러
글로벌 조명기업 레드밴스(LEDVANCE)가 ‘오스람 LED 칩컨트롤(CHIP Control) T8 직관형 램프’를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오스람 LED 칩컨트롤 T8 직관형 램프’는 길고 슬림한 형태의 산업용 조명이다. 필터를 적용한 제품으로 520nm 파장 이하의 빛 노출을 우수하게 차단한다. 1700K 광색을 제공하며 빔 각도는 160도로 넓은 공간에 빛을 고르게 발산한다. 공장, 생산시설에서 사용 가능하며, 특히 반도체 제조 공장 등 UV 노출을 최소화해야 하는 장소에 설치하기 알맞다.드라이버 외장형 제품으로 램프의 소비전력은 17.5W이며 최대 수명은 4만 시간으로 에너지 효율이 높다. 유지관리비가 적게 들기 때문에 초기 투자 비용을 빠르게 회수
아펠가모와 더채플, 루벨을 운영하는 국내 최대 웨딩 기업 유모멘트가 특별한 미식의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TEAM-K’를 출범하며 업그레이드된 신규 메뉴를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 맛있는 웨딩으로 잘 알려진 아펠가모는 음식을 통한 더 나은 고객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THE 맛있는 웨딩 캠페인’의 일환으로 5성급 호텔의 파인 다이닝 출신 조리장들로 구성된 TEAM-K를 출범했다. TEAM-K는 음식 연구를 통해 웨딩홀 뷔페 이상의 품격 있는 퀄리티의 메뉴 개발을 진행한다. 또한 아펠가모의 홈파티 딜리버리 서비스인 아펠가모 앳 홈의 상품 개발과 더불어, 최근에는 다이어트 밀 출시를 준비 중에 있어 F&B 분야에서도 뛰어난 경쟁력을 보
스포츠 브랜드 푸마(PUMA)가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스마일리월드(Smiley World)’와 협업하여 컬렉션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푸마는 스마일리 특유의 밝은 색상과 장난기 넘치는 그래픽, 유쾌하면서도 스트릿 스타일 무드의 감성이 담긴 제품으로 아이들에게 긍정적인 마인드와 함께 행복과 웃음이 주는 가치의 중요성을 전달하기 위해 콜라보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콜라보는 최근 몇 년 사이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우울하고 어려운 시기에 일상 속 행복에 대해 고민하는 사람들에게 푸마와 스마일리월드가 함께 건네는 메시지이기도 하다. 푸마X스마일리월드 컬렉션은 푸마 스니커즈 라인 3종 ‘서브 프로(Serve Pro)’, ‘그라비톤(Gr
식음료 건강기업 일화가 봄을 맞이해 상큼한 복숭아 향에 시원한 스파클링을 더한 저칼로리 탄산음료 ‘부르르 스파클링 제로 피치’를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이번 신제품은 늘어나는 제로 칼로리 음료 수요에 따라 과감히 설탕을 빼 0Kcal를 자랑하며, 설탕 대신 천연 대체 감미료인 에리스리톨을 사용해 건강한 단맛을 구현했다.과일 본연의 맛을 해치지 않고 극대화한 점도 눈길을 끈다. 복숭아 특유의 새콤달콤한 맛을 고스란히 담아 입안 가득 퍼지는 복숭아 향과 청량감을 선사해 야외활동이 많은 봄에 마시기 제격이다. 이 외에도 그린애플, 패션후르츠 등 다양한 스파클링 탄산음료를 맛볼 수 있다.제품은 넉넉한 용량의 350ml 페트형으
풀무원 계열의 풀무원샘물이 건강한 수분 습관을 위한 먹는 샘물 신제품 ‘풀무원샘물 워터루틴’을 출시하고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최근 MZ 세대 사이에서 작은 습관을 실천하며 성취감을 느끼는 루틴 만들기 열풍이 일고 있다. 서울대 김난도 교수 또한 2022년 10대 트렌드 중 하나로 ‘바른생활 루틴이’를 소개했는데, 실제로 풀무원샘물이 15~39세 1천 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71.6%가 자신만의 루틴을 가지고 있다고 응답했다. 특히, 장기화된 실내 생활로 자기관리의 필요성이 높아지면서 물 마시기, 일찍 일어나기 등 생활습관 목표가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풀무원샘물 워터루틴’은 제품 기획부터 프로모션까지 루틴 트렌
현대건설이 부동산 전문 자산운용사인 퍼시픽자산운용에서 발주한 경기도 용인시 죽전동에 국내 최대 규모로 구축하는 망중립 하이퍼스케일 데이터센터를 시공한다고 21일 밝혔다. ‘용인 죽전 퍼시픽써니 데이터센터’는 퍼시픽자산운용에서 글로벌 연기금인 캐나다연금투자위원회(CPP Investments), 신한금융투자 등으로부터 8,280억원의 투자를 유치하여 시공되며, 대형 IT 업체들이 포진하고 있어 한국의 실리콘밸리로 불리는 판교 신도시 인근에 위치하여 풍부한 트래픽 수요가 예상된다. 지하 4층 ~ 지상 4층, 연면적 99,070m2의 규모를 자랑하는 죽전 데이터센터는 ‘완벽한 네트워크 중립’을 목표로 어떠한 통신사업자에게도
2022년 3월 주방용품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다이소 주방용품, 2위 락앤락 주방용품, 3위 키친아트 주방용품 순으로 분석됐다. 국내 주방용품시장은 약 2조원 규모로 추산된다. 프리미엄 해외 브랜드와 대중적인 국내 브랜드간 주요 소비자층이 다르다. 독보적인 점유율을 확보하고 있는 업체는 없으며 국내 주요 주방용품업체들은 정체상황이 매년 이어지고 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2월 21일부터 3월 21일까지의 주방용품 브랜드 빅데이터 5,082,428개를 소비자들의 참여, 소통,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평판알리고즘으로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