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엔지니어링이 코로나 팬데믹 이후 급격히 변화하는 주거 트렌드와 주거 시장의 변화와 관련된 광범위한 사례조사 분석을 바탕으로 도출한 ‘2022 HEC 주거 트렌드’를 14일 발표했다.이번에 발표한 ‘2022 HEC 주거 트렌드’는 사회 전반에 걸친 최근 트렌드를 STEEPV 분석기법을 통해 주요 키워드를 도출하고 주거/부동산 정책 동향 및 각종 연구자료를 접목해 설정했다.특히, 이번 자료는 앞으로 현대엔지니어링이 공급하는 주거공간과 해당 단지에 적용되는 핵심 주거상품들이 고객 만족도를 극대화할 수 있는 방향을 설정하는데 기초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현대엔지니어링은 ‘2022 HEC 주거 트렌드’의 메인테마를 「소중한 일상」으로
NFT 기반, 음악 IP 거래소 서비스 링거스튜디오가 중소벤처기업부의 민간투자주도형 기술창업지원 프로그램 팁스(TIPS)에 신규 선정됐다고 14일 밝혔다. 링거스튜디오는 블록체인 기반의 NFT를 통한 글로벌향 IP 자유거래소 서비스로, 그 첫번째 프로젝트로 음악 IP 거래 서비스를 올해 6월 런칭 예정이다. 링거스튜디오는 보다 빠르고 정확하게 지적재산권(IP)가치를 평가 가능하게 하는 분배급 타입 매칭 방식의 IP가치 평가 시스템 개발 기술을 주력으로 인정받았다. 또한 저작권 인증의 NFT 모듈 개발로 기존 NFT들이 가지지 못한 실물자산과의 경제적 가치 연동 달성이 가능하다는 점, 자체 개발 오디오 워터마크를 통한 지적재산권 보
독도후원기업인 피자알볼로와 독도사랑운동본부가 전라북도 부안군에 위치한 ‘아름답고 풍요로운 섬 위도’에서 위도중고학교와 초등학교 전교생 20여명을 포함한 교직원, 주민 80여분들을 대상으로 피자나눔 사회공헌과 독도 캠페인을 12일과 13일까지 양일간 위도에서 진행했다고 14일 밝혔다. 피자알볼로의 사회공헌 프로젝트 중 하나인 ‘더 좋은 피자로 더 좋은 세상 만들기’ 문화소외지역 피자카 행사는 매년 진행 되고 있으며, 작년 피자알볼로는 독도사랑운동본부와 업무협약 후 피자나눔과 독도 캠페인을 콜라보 전국 문화소외지역을 찾아가 피자나눔과 독도를 홍보하는 사회공헌 활동이다. 22년 올해는 12일과 13일 양일간 전라북도
종합식품기업 이연에프엔씨의 HMR(가정간편식) 제품이 간편식 전문 플랫폼 ‘윙잇’에 입점했다. 이연에프엔씨는 온라인 판매처 확대를 위해 대표 간편식 제품인 ‘설렁탕집 설렁탕’을 80만 회원을 보유한 온라인 플랫폼 윙잇에서 판매한다고 14일 밝혔다. 윙잇에 입점한 이연에프엔씨의 ‘설렁탕집 설렁탕’은 사골뼈를 진하게 우려낸 사골육수에 호주청정우 인증을 받은 양지를 넣어 40년 전통의 한촌설렁탕의 맛을 생생히 구현해낸 제품이다. 이연에프엔씨 관계자는 “한촌설렁탕의 노하우를 담은 설렁탕 간편식은 약 5분 정도 끊이거나 데우기만 하면 맛있게 즐길 수 있어 입점 초기부터 반응이 좋은 편이다”며 “앞으로 이연에프엔씨만의
한국이 아이를 낳아 18세까지 키우는 데 가장 많은 돈이 드는 국가로 손꼽혔다.중국 환추망은 미국 투자은행 제프리스그룹이 낸 보고서를 인용한 11일 기사에서 “한국과 중국이 아이 키우는 데 돈이 많이 드는 국가 랭킹에서 1, 2위를 차지했다”고 소개했다.제프리스그룹은 1인당 국내총생산(GDP)에 근거, 자녀 탄생부터 18세가 될 때까지 육아비가 가장 비싼 14개 국가를 뽑았다. 그 결과 한국이 1위, 중국이 2위, 이탈리아가 3위로 순위권을 형성했다. 미국과 독일, 일본 등은 순위표 중간에 포진했다.기준이 되는 연도는 각각 달랐지만 한국은 1인당 GDP의 7.79배가 양육비로 들어가 세계 1위를 기록했다. 중국 6.9배, 이탈리아 6.28배 순이
2022년 4월 증권사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에셋증권, 2위 키움증권, 3위 삼성증권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24개 증권사 브랜드에 대해서 지난 3월 14일부터 4월 14일까지의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36,671,32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증권사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증권사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증권사 브랜드평판 알고리즘 사회공헌지수를 강화하면서 금융소
마스크팩 기업 ㈜제닉(대표 허남)은 올해 창사 21주년을 맞아 마스크뿐 아니라 스킨케어 시장까지 확대해 토털 뷰티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자 ㈜진켐과 공동 연구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진켐은 세계 최초로 모유 중 초유에 미량 함유된 기능성 물질인 ‘시알릴락토스’를 화학 합성 방식이 아닌 친환경 ‘효소 합성’ 방식으로 생산해 2018년 미국 FDA 로부터 식품안전인증을받았으며, 시알릴락토스를 손상된 피부 개선 문제 등에 효과적인 기능성 원료로 활용할 수 있어 주목 받고 있다. 하이드로겔 마스크팩을 최초로 탄생 시킨 제닉은 진켐의 바이오 원료와 기술 등을 바탕으로 끊임 없이 연구하고 차별화된 기술력을 더해 새로운 기능성
부산 일광신도시에 위치한 '센트로나인 오피스텔'이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 '센트로나인 오피스텔'은 대지면적 682.30㎡, 지하 2층, 지상 20층, 오피스텔 158실, 근린생활시설 7실 등의 규모를 갖췄다. 전용면적은 21㎡(68세대), 26㎡(72세대), 29㎡(18세대) 등으로 구성됐다. 무엇보다 센트로나인은 아름다운 시티뷰와 오션뷰를 갖춘 오피스텔로 눈길을 끌고 있다. 기장군 일광면에 위치한 이곳 오피스텔의 도심 전망 세대(21㎡)는 신도시 야경을 감상할 수 있는 특권이 주어진다. 바다 전망 세대(29㎡, 26㎡)는 침실을 바다 쪽으로 전면 배치 설계하여 온전한 휴식을 누릴 수 있다. 무엇보다 매일 아침 일광의 자연을 만끽하며 재충
중국에서도 인기를 끄는 한국 인스턴트 라면의 유통기한을 놓고 논란이 한창이다. 현지에서 판매되는 제품의 유통기한이 중국어로는 1년이나 한국어로는 6개월이라는 제보가 웨이보에 쏟아지면서 불매운동 조짐까지 감지됐다.홍성신문 등 중국 언론들은 현지에서 인기가 많은 삼양 ‘불닭볶음면’의 유통기한이 중국어로는 2배나 부풀려졌다는 비판이 일부 소비자 사이에서 계속되고 있다고 최근 보도했다.신문에 따르면 중국의 한 소비자는 지난 9일 웨이보에 올린 글에서 “중국에서 판매되는 불닭볶음면의 유통 기한은 중국어나 영어로는 1년으로 적혀 있다”며 “삼양 웹사이트를 확인한 결과 한국어로는 유통 기한이 6개월로 절반이나 짧았다
메디컬AI 스타트업 피노맥스(PMX, 대표 김한석)가 신용보증기금(KODIT) 퍼스트펭귄 기업으로 선정되었다고 14일 밝혔다.신용보증기금의 퍼스트펭귄 프로그램은 위험한 바다에 가장 먼저 뛰어들어 다른 펭귄들도 뒤따라 뛰어들도록 이끄는 퍼스트펭귄같이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기술력으로 새로운 분야에 도전하는 선도적인 기업들을 위한 지원제도이다. 이는 기업가 정신, 창의성과 기술력, 미래 성장성 등의 사업경쟁력을 엄격한 심사기준을 통해 평가하고 선발된 기업들에게 3년간 최대 30억원을 지원하는 최고 수준의 스타트업 우대 프로그램이다.2020년 3월에 피노맥스(PMX)는 MRI와 CT 영상 데이터 학습 및 분석에 차별화된 A.I 기술을 바탕으
나라에 돈이 없는게 아니라 도둑놈이 많다, 지난 대선때 허경영의 구호인데 이재명도 크게 동감한 말 차에 붙이고 부정부패 만연, 국가예산 1/3은 여러 방법으로 새나가거나 헛돈 쓸 것이라 나도 추측, 미국 인권보고서에도 한국 정부 부패 많다 했다니, 도둑놈 나쁜 놈 잘 잡아야 하는데, 왜 검수완박?
스바루와 공동 개발한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도요타 전기차 ‘bZ4X’가 올봄 미국 시장에 데뷔한다. 가격은 4만2000달러(약 5155만원)부터 시작한다.도요타 미국법인은 12일 새 전기차 ‘bZ4X’를 올봄 현지 시장에서 발매한다고 공식 발표했다. 부품 공급난 등을 이유로 현재 일반 판매는 하지 않는 일본과 달리 미국에서는 개인도 구매 가능하다.‘bZ4X’는 도요타가 스바루의 배지 엔지니어링(한 모델을 여러 브랜드로 판매) 차량이다. 플랫폼은 양사가 공동 개발한 e-TNGA다. 스바루 로고를 장착한 차량 이름은 ‘솔테라’다.미국에서 판매될 ‘bZ4X’는 전륜 및 4륜구동으로 구분된다. 전륜구동 차량의 출력은 엔진차 기준 201마력으로 동급
롯데관광개발은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 내 그랜드 하얏트 제주의 ‘그랜드 키친’이 15일 프리미엄 뷔페로 리뉴얼 오픈한다고 13일 밝혔다. 사회적 거리두기가 완화되면서 리오프닝(경제 활동 재개)에 대한 기대감이 반영되면서 호텔 식음업장의 수요도 날로 증가하고 있다.이 회사는 뷔페 리뉴얼 오픈에 참여한 셰프 50여명에 달한다고 했다. 특히 마카오 윈 팰리스 호텔(뷔페 총괄셰프) 출신의 18년 경력 김영민 총괄 셰프와 그가 이끄는 월드 클래스급 셰프 군단의 야심작이라고도 했다. ‘그랜드 키친’은 그릴, 씨푸드, 아시안, 디저트, 콜드, 바, 키즈 7개 스테이션이다. 셰프들이 요리하는 모습을 볼 수 있는 오픈 키친 형태다. ‘그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