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에서 공부를 할 때, 회사에서 업무를 수행할 때 자신의 의지와 관계 없이 수시로 하품을 하여 당황하는 이들이 많다. 실제로 수업 시간, 회의 시간에 하품을 자주 하여 타인에게 무례하다는 인상을 심어주는 경우가 더러 존재한다. 하품은 잠이 오려고 할 때, 심심할 때 발생하는 무의식적인 호흡 동작이다. 하품을 할 때 턱뼈 교근이 이완되어 뇌에 신호를 전달한다. 이러한 작용으로 뇌를 각성시켜 의식을 명료하게 만드는 것이 하품의 주요 기전이다. 일각에서는 하품이 뇌의 온도를 조절하고 정신적 효율성을 끌어올리기 위한 행동이라고 주장하기도 한다. 그러나 이러한 하품이 자주 반복되며 피곤함을 느낄 경우 단순 생리적
섬유테크 강소기업인 티에프제이글로벌(TFJ global, 대표 진의규)이 최근 개최된 제7기 정기 주주총회에서 회사명을 ‘티에프제이(TFJ)’로 변경하는 안건을 승인했다고 12일 밝혔다.진의규 티에프제이 대표는 “세계시장 본격 진출과 향후 상장을 위해 상호를 변경했다. 약 200억원을 투입해 충남 당진에 증설중인 탄소 난연섬유 공장 완공을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 올 하반기 주관사를 선정하고, 내년 후반기에 상장을 추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이어 진대표는 “양산체제의 공장 준공과 합성섬유부터 천연섬유에까지 발수가공을 할 수 있는 독자적인 기술력을 통해 2030년 첨단 탄소 난연(難燃)섬유 세계시장 점유율 20%를 달성하겠다”고
한국피자헛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에서 주관하는 ‘2022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피자전문점 부문’ 22년 연속 1위로 정상의 자리를 지켰다. K-BPI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매년 3월 발표하는 브랜드 가치 인증 제도로 올해 24회차를 진행했다. 브랜드 인지도, 충성도 등 브랜드파워 조사 결과를 해당 부문별 1위 선정과 함께 매년 공표하고 있다. 피자헛은 지난 1985년 국내 상륙 이후 현재 38년의 정통성을 지키며 프랜차이즈 브랜드로 성장했다. 국내 최초 피자 문화 보급, 딜리버리 서비스 최초 시작 등 한국 외식 프랜차이즈 문화를 선도했다. 피자헛은 현재 전국 387개 매장을 운영(2021년 11월 기준)하고 있다. 최근에는 마니아
최근 초고령화 시대 진입으로 건강하게 늙어가는 웰에이징이 새로운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 건강한 노년을 위해 주기적인 건강 검진과 꾸준한 운동 등으로 노력하는 이들이 많아지는 추세다. 이와 관련 음식 섭취와 직결되는 치아 건강에 대한 관심 역시 높아졌다. 임플란트 등 인공 치아가 대중화되고 있는 것도 이런 현실을 반영한다. 임플란트를 통해 새로운 삶을 살아가는 노년층들이 크게 늘어난 것. 불과 몇 년 전만 하더라도 임플란트는 고가의 시술이라 생각해 치아를 상실하더라도 방치하는 경우가 많았다. 하지만 건강보험 적용을 통해 이전보다 비용 부담이 적어지면서 임플란트 시술이 활발히 이뤄지고 있다. 건강보험
누가 꽃비라 잘못 표현? 비가 아니라 송이송이 눈송이! 버려진 땅 1968년 둥근 제방(윤중제) 쌓고 벚나무 심어 지금의 금싸라기 땅되고, 여의도여고 근무, 70년대엔 5.16광장 행사 참석, 우리말 바로 쓰기 kbs 출연 등 추억 많은데, 어제는 그리운 분들 만나고, 윤중제 꽃길 걸으니 아름다운 하루!
사랑니는 영구치가 다 난 뒤 가장 늦게 자라는 치아를 말한다. 마치 첫사랑을 앓을 때처럼 날 때 아프다고 해서 사랑니라는 이름으로 불리고 있다. 보통 치아와는 달리 18세 무렵부터 자라기 시작해 늦으면 20대 중반에도 날 수 있다는 게 특징이다. 일반적으로 왼쪽과 오른쪽, 위턱과 아래턱 가장 안쪽에 1개씩 나는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모두가 그런 것은 아니다. 아예 없거나 4개 이상 나오는 경우도 종종 있다. 관리만 잘 한다면 어금니를 보조하는 역할로 쓰일 수 있다. 문제는 사람에 따라 나는 형태가 다양하다는 점이다. 비정상적으로 자리잡은 사랑니는 잇몸 및 주변 치아에 안 좋은 영향을 줄 수 있어 각별히 신경 써야 한다
날씨가 풀리면서 야외 운동을 즐기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하지만 충분한 준비 운동 없이 갑작스럽게 운동을 진행하다가는 부상으로 이어질 수 있다. 더군다나 잘못된 자세의 운동으로 척추가 손상되면 운동이 제한될 뿐만 아니라 조금만 움직여도 통증이 생길 수 있다. 이같은 통증은 요즘 같은 봄철에 더 심해지는 경향을 보인다. 큰 일교차로 근육이 굳어 있기 때문. 문제는 통증이 지속되는 경우다. 나이가 어린 경우에는 허리가 아파도 대수롭지 않게 여기는 경우가 많지만 허리디스크와 같은 질환일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 허리디스크는 현대인들에게 흔한 질환 중 하나다. 척추 뼈 사이에 있는 추간판을 지속적으로 압박해 디
본체에 끼워 주는 화장품 샘플이 중국 소비자들에게 상품으로서 가치를 인정받으면서 ‘샘플 경제’라는 산업 분야까지 탄생했다. 화장품 소비가 활발한 MZ세대 구매자들을 겨냥한 오프라인 샘플 소매점이 생겨났고 대기업들까지 가세하면서 치열한 경쟁이 벌어지고 있다.11일 북경일보에 따르면 최근 몇 년 사이 작은 화장품 샘플이 상품으로 폭발적 인기를 끌면서 오프라인 소매점은 물론 대형 이커머스 업체가 다양한 기획 상품을 내놓고 있다.화장품 샘플은 로션이나 에센스 등을 구입하면 딸려오는 작은 견본품이다. 1950년대 미국 화장품 업체 에스티로더 창업자가 소비자 반응을 살피기 위해 만든 것이 시초로 여겨진다. 에스티로더는 이
테팔이 톱 모델 ‘이현이’와 함께 프리미엄 오토쿠킹 멀티쿠커 테팔 쿡포미 홍보활동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고 11일 밝혔다.이현이는 2005년 데뷔 이후, 세계 유수의 브랜드 모델로 활동하며 톱 모델로서의 자리를 굳혔다. 그리고 최근엔 다양한 예능 프로그램에서 활약하며 만능 엔터테이너의 진면모를 발휘하고 있다.특히, SBS 예능 프로그램 '동상이몽 시즌2-너는 내 운명'(이하 '동상이몽2')에서 보여주는 현실 육아로 아이를 양육하는 많은 이들의 공감을 얻고 있다.모델 이현이는 평소 방송과 개인 SNS를 통해 일과 육아를 동시에 소화해내는 '건강한 워킹맘' 이미지를 선보여 왔다. 테팔은 이현이의 상황을 공감하는 소비자들에게 테팔 쿡
전세계 60개 도시의 19만명이 참여하는 IT 여성 커뮤니티 ‘위민 후 코드’의 대한민국 지부 위민 후 코드 서울(이하 WWCS)이 FOSSASIA SUMMIT 2022에 파트너로 참여했다고 11일 밝혔다. FOSSASIA는 2009년부터 아시아에 기반을 둔 글로벌 조직으로, 아시아 최고 규모의 오픈소스 기술 행사인 FOSSASIA SUMMIT을 매년 개최하여, 오픈소스에 대한 지식과 경험 그리고 문화를 전파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마이크로소프트와 인디드, 오라클, 클라우드 네이티브, AWS 등 글로벌 기업들이 후원사로 참여하였으며, 국내 개발자 커뮤니티로는 위민 후 코드 서울과 우분투 한국 커뮤니티, 오픈스택 한국 커뮤니티가 참여했다. 윤화영 WWCS 지부장은 “아
20대 대통령 선거가 끝난지 한달이 지나면서 새 정부의 부동산 정책 개편에 대한 기대감도 커지고 있다. 특히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의 부동산 공약 가운데 ‘생애 최초 주택 가구의 주택담보대출비율(LTV) 개편이나 인상’에 대한 많은 국민 기대를 모으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11일 부동산 플랫폼 업체 직방은 지난달 17일부터 31일까지 자사 애플리케이션(앱) 이용자 858명을 대상으로 새 정부의 부동산 공약에 대해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20대 대통령 당선인의 부동산 공약 중 가장 기대되는 것이 무엇이냐는 질문에 ‘생애 최초 주택 가구의 주택담보대출비율(LTV) 인상·개편’ 공약이 18.2%로 가장 많았다. 이어 △2022년 공시가격을 20
식음료 건강기업 일화의 제약사업부가 바이오헬스 R&D기업 ㈜아이엠디팜과 투자 계약을 체결했다고 11일 전했다. 지난 8일 일화 서울지점 대회의실에서 투자 계약 체결식이 열렸다. 일화는 이번 계약을 통해 신약 개발 사업에 대한 투자를 확대하고 제약사업부문의 성장 기회를 모색한다는 계획이다. ㈜아이엠디팜(Innovation Medicine & Drug Deliver pharm)은 2016년에 설립된 나노기술 기반 혁신치료제와 약물전달기술을 가진 바이오헬스 분야 R&D 기업으로, 분자융합 공결정 기반의 신물질을 창출하는 기술을 보유하여 비만, 탈모, 난청, 난치성암, 그리고 희귀질환 치료제 등 다양한 분야의 혁신치료제를 개발하고 있다. 일화 김상균 회장은
동대문 의류 B2B 쇼핑몰 에이피엠(apM), 에이피엠 플레이스(apM PLACE), 에이피엠 럭스(apM Luxe)의 IT 관계사인 에이피엠 에스앤에스(apM S&S)가 에이피엠 멤버스(apM Members)를 통해 ‘NFT 전자상품권’을 공식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런칭된 NFT 전자상품권은 에이피엠 멤버스 앱 내에서 에이피엠 코인으로 구매 가능하며, 앱 유저 카테고리에 따라 순차적으로 서비스가 공개된다. 화이트리스트로 선정된 에이피엠 그룹사의 우수 임직원들과 우수 고객(VIP)들을 상대로 서비스를 선 제공하며, 선정된 유저는 앱 내 클립 지갑 연동 후 에이피엠 코인을 활용하여 90% 할인된 NFT 전자상품권을 구매할 수 있다. 우수 임직원은 전자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