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제지기업 깨끗한나라가 설 명절을 앞두고 지역사회 독거노인 대상 4천만원 상당의 위생 및 생활용품을 기부했다. 깨끗한나라는 ‘건강하고 깨끗한 세상’이라는 슬로건 아래 대표 사회공헌할동인 ‘클린사이클’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나눔활동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독거노인을 지원하기 위해 시행됐다. 기부 물품은 4천만원 상당의 ‘깨끗한나라 황사방역마스크 KF94’, ‘깨끗한나라 클린 손소독 스프레이’, ‘깨끗한나라 물티슈’ 등으로 어르신들의 위생관리에 도움을 드릴 수 있는 제품으로 구성됐다. 해당 제품들은 용산복지재단과 대한적십자사 충북지사를 통해 독거노인 분들께 전달될 예정이다. 또,
스마트 광학솔루션 기업 아이엘사이언스(대표 송성근)가 두피 촬영 영상 기반의 탈모 관리 시스템 특허를 출원했다고 26일 밝혔다. 신규 특허는 ‘두피 촬영 영상을 이용한 탈모 관리와 제품 추천 시스템 및 그 방법’에 관한 것으로, 사용자 휴대폰 단말기와 연동된 카메라로 두피 상태를 촬영해 진단한 뒤 최적화된 두피 케어 장치의 작동 모드 및 헤어 케어 제품 추천 등 개인 맞춤형 탈모 관리법을 제공한다. 아이엘사이언스는 세계 최초로 미세전류 기술과 실리콘렌즈 LED를 접목한 두피 전용 홈케어 디바이스 ‘폴리니크(FOLLINIC)’ 두피케어기를 선보인 바 있다. 미세전류 기술이 최적의 두피 상태로 관리해주며, 아이엘사이언스의 핵심
2022년 1월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에이비엘바이오, 2위 유바이오로직스, 3위 알테오젠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생물공학 상장기업 4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12월 26일부터 1월 26일까지의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3,915,87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신작 멀티플랫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W’가 ‘거대 보스 토벌 원정대’ 이벤트를 2월 9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용자는 월드/파티 던전에서 라돈, 스피리드, 바포메트, 크라켄 등 거대 보스 공략 시 ‘토벌의 징표’를 얻는다. '토벌의 징표'는 ▲능력치는 유지하면서 클래스 본연의 외형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클래스 오리지널 스킨’ ▲명예 코인 상자 등과 교환할 수 있다. '클래스 오리지널 스킨'은 기존에 선택한 성별과 다른 스킨도 활성화할 수 있다. 엔씨(NC)는 새해 맞이 덕담 이벤트도 2월 9일까지 진행한다. 이벤트 공지문에서 선호하는 국가별 새해 인사에 투표하면 CM 코인
갈더마코리아㈜ (대표이사 김연희)는 자사의 바디 보습 전문 더마브랜드 세타필®을 지난 25일 초록우산어린이재단(회장 이제훈) 측에 전달했다. 갈더마코리아㈜는 설날을 앞두고 소외된 이웃들에게 따뜻한 온정을 담아 세타필® 데일리 어드밴스드 로션, 세타필® 모이스쳐라이징 크림, 세타필® 수딩젤 크림, 세타필® 바디워시 제품 등 총 1만 개를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 기부했다. 25일 서울시 서초구에 위치한 갈더마코리아㈜ 본사에서 진행된 전달식에는 갈더마코리아 김연희 대표이사와 오영경 컨슈머케어 사업부 전무,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여승수 서울3지역본부장이 참석했다.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측에 후원한 세타필®은 전국지역아동센
25일 일본의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처음으로 6만 명을 돌파했다.NHK에 따르면 현지 시간으로 이날 오후 6시45분 기준 일본의 코로나19 신규 확진자는 6만2612명으로 역대 최다치를 또 경신했다. 지난 22일 5만명대를 넘어선지 사흘만에 6만명선도 뚫렸다.지역별로는 수도 도쿄에서 확진자 1만2813명이 나왔다. 도쿄 내 확진자도 사상 최다치다. 이 밖에 오사카 8612명, 가나가와 4131명, 아이치 4120명, 후쿠오카 3389명, 효고 3360명, 지바 3251명, 사이타마 3166명 등의 순서로 확진자가 많았다.일본 정부는 코로나19 제한 조치인 '만연방지 등 중점조치(중점조치)' 적용 지역을 모두 34곳으로 확대한다. 일본 정부 코로나19 전문가 분과회의
강릉시는 강릉을 방문하는 여행자를 위한 스마트 모빌리티 이용 서비스 ‘강릉패스’를 지난 25일 리뉴얼 오픈했다고 밝혔다. 강릉패스는 기존 강릉시에서 서비스 중인 스마트 모빌리티 대여 서비스인 ‘휙파인패스’를리뉴얼한 서비스로, 강릉시가 추진 중인 편리한 대중교통과 디지털 플랫폼으로 소상공인들의 경영안정을 지원하여, 지역상권을 활성화하는 스마트시티 챌린지 사업의 일환으로 리뉴얼 되었다. 자가용을 이용하지 않고 KTX나 시외버스를 이용해 강릉을 방문한 여행객들은 강릉역 앞에 위치한 강릉패스 여행자센터 및 강릉시 전역에 비치되어 있는 새로운 공유형 전동킥보드를 이용하여 강릉 지역 내 골목상권을 편리하게 관광할
금융기관 임직원의 전문성을 가늠할 수 있는 전문 자격자 보유현황에 따르면 국민은행, 신한금융투자, 메트라이프생명, SBI저축은행이 해당 금융업권 내에서 임직원수 대비 자격자 보유 비율이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재무설계관련 국제재무설계사(CFP, CERTIFIED FINANCIAL PLANNER)의 국내 인증 및 재무설계사(AFPK, ASSOCIATE FINANCIAL PLANNER KOREA) 자격 인증을 맡고 있는 한국FPSB(Financial Planning Standards Board 회장 김용환)가 24일 발표한 자료에 따른 것으로, 2021년 말 기준 금융사별 임직원수 대비 재무설계전문가(CFP 및 AFPK 자격 인증자) 보유 비율이다.이 자료에 따르면 업권별로는 증권업이 10.5%로 가장 높았으며,
고려은단이 100% 식물성 원료로 만든 건강기능식품 ‘식물성 DHA 오메가3’를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인 ‘식물성 DHA 오메가3’는 미세조류에서 추출한 식물성 오메가3 원료와 높은 함량의 DHA를 함유한 제품으로, 기억력 개선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캡슐 또한 식물성으로 중금속과 해양오염의 위험으로부터 안전하며, 임산부나 채식을 선호하는 사람 모두 부담없이 이용 가능하다고 밝혔다. 또 세계적인 원료회사 DSM사로부터 안전성을 인정받은 프리미엄 원료 ‘life’s DHA’를 사용했다. 고려은단 관계자는 “’식물성 DHA 오메가3’는 100% 식물성 오메가3 원료와 함께 DHA 100%를 함유한 제품으로, DHA 함량이 높은 오메가3를 찾는 임산
지난해 5월부터 국세청이 '주류의 통신판매에 관한 명령위임 고시' 개정안을 시행하면서 온라인을 통한 주류 판매의 길이 열렸다. 현행법상 온라인 주류 판매·배송은 전통주만 가능하다. 와인과 위스키 등 일반 주류에 대한 스마트오더는 온라인에서 예약만 가능하고 주류는 매장을 직접 방문해 성인인증 후 결제를 해야 수령할 수 있다.빈트윈(Vintween)은 IoT 스타트업 ㈜율리(대표 정민아)가 만든 비대면 와인 랜선 테이스팅 플랫폼이다. ‘랜선 와인 시음회 개최’와 ‘맞춤형 와인 배송’이라는 차별화된 전략으로 기존의 와인 커뮤니티와 와인 유통 구조에 새로운 변화를 예고하고 있다.빈트윈은 ‘당신도 와인모임의 호스트(주최자)가 될
프레시지(공동대표 정중교, 박재연)가 테이스티나인(대표이사 홍주열)과 M&A 계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밀키트 시장 매출 1위 기업 프레시지는 2위 기업 테이스티나인과의 결합을 통해 밀키트 시장을 석권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M&A가 진행된 테이스티나인은 프레시지와 함께 국내 간편식 시장에서 급성장하고 있는 기업이다. 패션업계의 SPA 기업과 같은 식품업계의 SPF 기업으로 ▲ 상품 기획, 생산, 유통 역량 내재화 ▲ 3주 내 상품을 출시하는 기동성 ▲ 다품종 소량생산 전략을 통해 2021년에는 전년대비 102% 증가한 약 470억 원의 매출을 기록하며 밀키트 시장 2위 기업으로 등극했다. 프레시지는 최근 전략적 M&A를 통한 연합전선
작년 복권판매액 6조, 전년대비 10% 증가로 최대액, 1인당 평균 12만원, 3조원 도박사이트, 밭에 묻은 110억 적발되는 등 1년 불법 도박 81조원, 국민 부담이 큰 사교육비도 20조원, "복권이 1주일을 버티게 하는 삶의 활력소"라는 사행심리는 선진국도 비슷, 사회병리 현상? 인간의 본능?
아동옹호대표기관 초록우산어린이재단(회장 이제훈)은 25일, 재단 본부에서 NH농협금융지주(회장 손병환)와 설 명절을 맞이하여 ‘지역 취약아동 사랑의 나눔’ 후원금 전달식을 진행했다. 이날 전달식에서는 NH농협금융지주는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 아동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우리 쌀을 전달했다. 특히, 우리 쌀 기부는 최근 쌀 과잉생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인들을 지원하기도 해 더욱 뜻깊은 기부가 됐다. 취약계층아동의 교육환경개선을 위한 후원금 전달식도 진행됐다. 후원금은 디지털 기자재 구입 등을 통해 코로나19로 원격 수업이 잦은 아동의 학습환경개선을 위해 사용될 계획이다. NH농협금융지주 손병환 회장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