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브랜드 푸마(PUMA)가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스마일리월드(Smiley World)’와 협업하여 컬렉션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푸마는 스마일리 특유의 밝은 색상과 장난기 넘치는 그래픽, 유쾌하면서도 스트릿 스타일 무드의 감성이 담긴 제품으로 아이들에게 긍정적인 마인드와 함께 행복과 웃음이 주는 가치의 중요성을 전달하기 위해 콜라보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콜라보는 최근 몇 년 사이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우울하고 어려운 시기에 일상 속 행복에 대해 고민하는 사람들에게 푸마와 스마일리월드가 함께 건네는 메시지이기도 하다. 푸마X스마일리월드 컬렉션은 푸마 스니커즈 라인 3종 ‘서브 프로(Serve Pro)’, ‘그라비톤(Gr
식음료 건강기업 일화가 봄을 맞이해 상큼한 복숭아 향에 시원한 스파클링을 더한 저칼로리 탄산음료 ‘부르르 스파클링 제로 피치’를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이번 신제품은 늘어나는 제로 칼로리 음료 수요에 따라 과감히 설탕을 빼 0Kcal를 자랑하며, 설탕 대신 천연 대체 감미료인 에리스리톨을 사용해 건강한 단맛을 구현했다.과일 본연의 맛을 해치지 않고 극대화한 점도 눈길을 끈다. 복숭아 특유의 새콤달콤한 맛을 고스란히 담아 입안 가득 퍼지는 복숭아 향과 청량감을 선사해 야외활동이 많은 봄에 마시기 제격이다. 이 외에도 그린애플, 패션후르츠 등 다양한 스파클링 탄산음료를 맛볼 수 있다.제품은 넉넉한 용량의 350ml 페트형으
풀무원 계열의 풀무원샘물이 건강한 수분 습관을 위한 먹는 샘물 신제품 ‘풀무원샘물 워터루틴’을 출시하고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최근 MZ 세대 사이에서 작은 습관을 실천하며 성취감을 느끼는 루틴 만들기 열풍이 일고 있다. 서울대 김난도 교수 또한 2022년 10대 트렌드 중 하나로 ‘바른생활 루틴이’를 소개했는데, 실제로 풀무원샘물이 15~39세 1천 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71.6%가 자신만의 루틴을 가지고 있다고 응답했다. 특히, 장기화된 실내 생활로 자기관리의 필요성이 높아지면서 물 마시기, 일찍 일어나기 등 생활습관 목표가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풀무원샘물 워터루틴’은 제품 기획부터 프로모션까지 루틴 트렌
현대건설이 부동산 전문 자산운용사인 퍼시픽자산운용에서 발주한 경기도 용인시 죽전동에 국내 최대 규모로 구축하는 망중립 하이퍼스케일 데이터센터를 시공한다고 21일 밝혔다. ‘용인 죽전 퍼시픽써니 데이터센터’는 퍼시픽자산운용에서 글로벌 연기금인 캐나다연금투자위원회(CPP Investments), 신한금융투자 등으로부터 8,280억원의 투자를 유치하여 시공되며, 대형 IT 업체들이 포진하고 있어 한국의 실리콘밸리로 불리는 판교 신도시 인근에 위치하여 풍부한 트래픽 수요가 예상된다. 지하 4층 ~ 지상 4층, 연면적 99,070m2의 규모를 자랑하는 죽전 데이터센터는 ‘완벽한 네트워크 중립’을 목표로 어떠한 통신사업자에게도
2022년 3월 주방용품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다이소 주방용품, 2위 락앤락 주방용품, 3위 키친아트 주방용품 순으로 분석됐다. 국내 주방용품시장은 약 2조원 규모로 추산된다. 프리미엄 해외 브랜드와 대중적인 국내 브랜드간 주요 소비자층이 다르다. 독보적인 점유율을 확보하고 있는 업체는 없으며 국내 주요 주방용품업체들은 정체상황이 매년 이어지고 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2월 21일부터 3월 21일까지의 주방용품 브랜드 빅데이터 5,082,428개를 소비자들의 참여, 소통,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평판알리고즘으로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예로부터 오복 중 하나로 여겨지는 치아는 전신건강과 밀접한 연관이 있다. 그중 중요한 기능 중하나가 저작기능이다. 치아가 망가져 저작기능을 할 수 없는 소화불량으로 인한 위장장애와 영양 불균형을 초래하면서 건강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친다. 실제 씹는 힘이 약하면 인지장애나 치매 같은 질환 위험이 커진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이처럼 치아는 여러 신체 기관 중에서도 꾸준한 관리가 요구되는 부위 중 한 곳이다. 하지만 꾸준한 관리에도 불구하고 갑작스러운 사고 및 치주 질환 등의 이유로 자연치아를 상실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많은 노령층에서 자연스러운 잇몸의 노화로 인해서 치아가 흔들리다 결국 빠지는 경우가
2022년 3월 국내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건설, 2위 대우건설, 3위 삼성물산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지난 2월 21일부터 3월 21일까지 건설회사 브랜드 30개의 빅데이터 27,716,99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과 커뮤니티 지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비율을 측정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국내 건설회사 브랜드 평판 분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비전(회장 조명환)이 가정밖청소년들을 위해 생리용품키트를 전달할 계획이라고 21일 밝혔다.월드비전은 위기아동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가정밖청소년들에게 생리용품을 지원하여 생리 빈곤 해소 및 건강권을 보장하기 위해 생리용품 지원사업을 기획했다. 가정밖청소년은 경제적 어려움으로 인해 생리대 교체 횟수를 줄이거나 생리용품이 아닌 대체제를 사용할 수밖에 없는 ‘생리 빈곤’ 상황에 놓인 경우가 많다. 이에 월드비전은 예산 2억원 규모로 지난 12월부터 사업에 착수, 접수 및 심사 과정을 거쳐 3월까지 가정밖청소년들에게 생리용품키트를 전달할 계획이다.생리용품키트는 ▲친환경 유기농 생리대(6개월분), ▲
현대약품(대표 이상준)이 경구용 제2형 당뇨병 치료 신약 후보물질 ‘HDNO-1605(HD-6277)’의 국내 임상 2상 시험계획을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승인 받았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임상시험은 제2형 당뇨병 환자를 대상으로 HD-6277의 유효성 및 안전성을 탐색적으로 확인하기 위한 2상 시험이다. ‘HDNO-1605(HD-6277)’은 체내 인슐린 분비를 조절하는 GPR40 수용체를 타깃으로 하는 제2형 당뇨병 치료 후보물질로, 저혈당 등 부작용은 낮으면서, 1일 1회 복용으로 뛰어난 혈당 조절 효과를 나타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현대약품 관계자는 “이번 2상 임상시험의 착수는 새로운 기전의 당뇨병 신약 개발에 한걸음 더 다가가는 중요한 계기가
제2의 짜파구리? 이번엔 신라면볶음면과 짜파게티가 만났다!농심이 짜파구리, 카구리에 이어 모디슈머 레시피에 착안한 신제품 ‘신볶게티 큰사발면’을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농심은 지난해 신라면볶음면을 출시한 이후 새롭게 탄생한 ‘신볶게티’ 레시피에 주목했다. 소비자들 사이에서 신라면볶음면에 짜파게티를 섞어 먹으면 매콤함과 감칠맛이 극대화된 이색적인 맛을 즐길 수 있다는 입소문이 퍼지며 ‘신볶게티’라는 이름과 함께 인기를 얻고 있었다. 실제로 농심이 지난해 10월부터 올해 2월까지 소셜미디어 버즈량을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신라면볶음면’과 같이 가장 많이 언급된 라면은 짜파게티였다. 이에 농심은 소비자들이 신
6.25 격전지 백마고지에서 사격 자세 유골 발굴해 안타까웠는데 유전자 감식 결과 당시 의성에서 아내와 어린 두 딸 두고 입대한 조응성 하사, 70년 긴 세월 세 모녀 얼마나 힘들었을까? 지금 우크라이나처럼 처참한데도 전쟁은 동서고금 끝이 없으니 독재자 광기 때문? 인간의 전쟁 본능 때문?
3월 중순에 이렇게 질퍽한 눈이 많이 내려 매화 봉오리, 갯버들꽃 놀라게 해 조선 기생 매화는 이런 시조 읊고, 화류계 전설 대원각 주인 김영한은 전 재산 법정스님 길상사에 주며, 그까짓 천억원 백석 시 한 줄만 못하다 했지! 이런 여인들 풍류가 한국 예술 토양?매화 옛 등걸에 봄철이 돌아오니옛 피던 가지에 피엄즉도 하다만은춘설이 난분분하니 필동말동 하여라
뷰티·헬스케어기업 셀리턴이 썸머스타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지난 18일 밝혔다. 셀리턴은 이번 협약으로 LISO분야(라이브커머스·인플루언서·글로벌쇼핑몰·OTT프로그램 제작)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는 썸머스타와 파트너십관계를 통해 신규제품 기획·브랜드 콜라보 및 조인트벤처 설립 등을 수행하게 된다. 두 회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셀리턴 제품에 대해 썸머스타의 글로벌 LISO마케팅을 더함으로써 국내외 시장 확장에 나선다는 포부다. 김일수 셀리턴 대표는 "썸머스타와의 협약을 통해 국내외 더 많은 소비자들에게 더욱 편리하고 효과적인 홈케어 솔루션을 소개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향후 시장 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