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주식회사 외식인’(대표 조강훈)이 개발한 프랜차이즈품질관리시스템 앱 서비스 ‘FC다움’ 가입 브랜드가 150개를 돌파했다. 외식인은 지난 해 상반기 회사 설립 및 앱 출시 3년여만에 ‘FC다움’ 가입 브랜드 100개 돌파에 이어 약 6개월만에 50여개가 추가, 현재 150여개의 외식 프랜차이즈 브랜드와 2만 3천여개의 전국 가맹점이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이로 인해 외식인은 외식 프랜차이즈업계에서 매장 품질 관리의 중요성 확립과 시장을 리딩 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외식인의 빠른 성장은 코로나로 인해 필요성이 더욱 높아진 비대면 커뮤니케이션 기능 보유와 외식 본사의 업무에 최적화된 서비스
2022년 임인년 첫 명절을 맞아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민경천)가 1월 31일까지 ‘2022년 설맞이 한우 할인판매 행사’를 개최하고 우리 한우를 최대 30% 할인 판매에 나선다. 이번 행사는 전국 농축협 매장, 대형마트, 한우영농조합법인 등 652개 매장에서 한우 등심, 안심, 채끝, 불고기, 국거리 등 한우 인기 부위를 할인 판매한다. 1++등급부터 2등급까지의 한우 등심, 안심, 채끝 부위는 20%를 할인하며, 불고기와 국거리는 30%까지 할인 판매한다.전국 9만 한우 농가들이 조성한 ‘한우자조금’으로 할인 금액을 지원해 마련한 이번 행사는 전국한우협회와 농협경제지주와 함께 기획했다. 20일 서울 서초구 농협유통 하나로마트 양재점
서울장수주식회사가 KBS2 월화드라마 ‘꽃 피면 달 생각하고’ 제작지원을 기념해 내달 6일까지 SNS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지난 18일 ‘꽃 피면 달 생각하고’ 10화에서 막걸리에 유자즙을 더해 마시는 에피소드 방영을 기념해 기획됐다. 특히 이날 방송에서는 속을 파낸 유자에 유자 막걸리를 담아 마시며, 노랗고 동그란 모양새가 달을 닮았다며 ‘만월주’라고 지칭, 존재감을 더했다. 관련해 서울장수는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달을 닮은 유자를 넣어 빚은 막걸리 제품명을 맞히는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여방법은 서울장수 공식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고, 이벤트 게시물에 댓글로 제품명을 남기면 된다. 이벤트는 누구나 참여
깐부치킨이 총 3천만원의 비용을 들여 아동의 건강한 식단을 지원하기 위해 나선다.깐부치킨은 국제구호개발 NGO 희망친구 기아대책과 함께 협업하여 기부문화 확산을 위한 ‘어린이 자매 결연 캠페인’을 진행하였다. 치킨 브랜드 ‘깐부치킨’을 운영하고 있는 ㈜깐부는 지난 14일, 서울 강서구에 위치한 기아대책에서 ‘지역 소외계층 아동의 건강한 식단을 위한 기부’ 전달식을 가졌다. 이날 전달식에는 박준성 ㈜깐부 전무 및 김태일 기아대책 사회공헌파트너십부문장 등이 참석해 지역사회를 돌보고 소외계층 아동의 건강한 식단을 지원하기 위해 뜻을 모았다. 깐부치킨은 이번 기부를 통해 지역아동에 대한 관심과 기부문화 확산을 위한
롯데카드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의 데이터 공급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은 바우처 형식의 데이터 판매 및 가공 서비스 지원을 통해 중소기업과 스타트업이 혁신적인 신제품 및 서비스를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롯데카드는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의 공식 데이터 공급기업으로서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의 비즈니스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데이터 상품과 서비스들을 제공할 계획이다.롯데카드는 롯데그룹의 유통 계열사 데이터를 포함한 양질의 온·오프라인 유통 데이터를 풍부하게 보유하고 있으며, 이들 유통 계열사와의 다양한 데이터
2022년 1월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덕신하우징, 2위 금강공업, 3위 삼목에스폼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건축제품 상장기업 1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1년 12월 20일부터 2022년 1월 20일까지의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665,15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
프랑스 오리진 골프웨어 브랜드 까스텔바작(대표 최준호)이 대한민국 골프산업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한국골프학회(회장 문병량)와 전략적 제휴(MOU)를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제휴를 기점으로 까스텔바작의 최준호 대표이사는 골프브랜드의 수장으로서는 유일하게 한국골프학회 자문위원으로 합류하게 됐다. 학국골프학회는 국내 유일 골프학술단체로 지난 2016년 한국연구재단 등재지로 선정 된 이후 꾸준히 한국 골프 발전을 위한 활발한 연구활동을 펼쳐왔다. 회장인 문병량 교수를 필두로 현재 302명의 정회원이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다. 실제로 지난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골프산업 전망’에 대한 연구와 ‘아마추어 골퍼들의
패션하우스 MCM이 창립 45주년 기념 행사에서 선보인 ‘메타버스 버추얼 스테이지’가 ‘2021 앤어워드’에서 디지털미디어&서비스 부문 패션분야 그랑프리(대상)를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올해로 15회째를 맞이한 앤어워드(Awards for New Digital Awards)는 한국디지털기업협회가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방송진흥공사, 한국인터넷진흥원이 후원하는 국내 최대 디지털미디어 시상식이다. MCM은 지난해 10월, MCM 청담 플래그십 스토어(MCM HAUS)에서 창립 45주년을 기념해 새 로고인 ‘큐빅 모노그램’ 컬렉션을 론칭하고 국내 최초의 메타버스 초실감 혼합 현실(XR)체험존을 공개했다. MCM은 다층적인 여정을 대변하는 메타버스를
외식산업의 스마트화, 디지털화를 추진중인 외식 플랫폼 먼키(MONKI)가 코로나19 장기화에도 불구하고 2021년 4분기 매출이 전년대비 430% 성장했다고 20일 밝혔다. 먼키의 배달 매출은 560%로 크게 상승했고, 홀 식사 매출 역시 코로나로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130% 증가했다. 먼키는 전국의 지역 맛집과 유명 외식브랜드로 구성된 맛집편집샵에 IT 공유주방 시스템을 접목한 신개념 외식공간이다. 백화점 셀렉다이닝과 배달 공유주방의 장점을 결합한 모델로 현재 강남점과 분당휴맥스점 등 서울과 수도권에 7개 지점을 운영 중이다. 먼키는 이런 성장세에 힘입어 지난 달 230억원의 시리즈B 투자를 유치했다. 기존 시리즈A를 합치면 총 313억
겨울이 깊어지면 봄도 머지 않으리! 초등학교 시험문제에, 얼음이 녹으면 ( )이 된다, 얼음만 생각한 도시 어린이는 (물), 사진과 같이 꽁꽁 언 땅, 물을 떠 올린 시골 어린이는 (봄), 사람들은 천성, 환경, 경험따라 같은 말도 달리 듣고, 같은 사물도 달리 말하면서 살기 때문에 일체유심조! 이런 생각 세계를 들여다 보는 철학적 생각은 얼마나 재밌고 고급스런가?
식음료 건강기업 일화의 가정간편식(HMR) 브랜드 소담찬이 다가오는 설 명절을 맞아 신제품 2종을 출시하고, 홈쇼핑 라이브를 통해 공개한다고 19일 밝혔다.이번에 출시된 신제품은 ‘뼈 없는 황제 갈비찜’과 ‘한우양념구이’ 2종이다. 조리하기 까다로운 갈비찜과 한우양념구이에 특제 레시피를 더해 고기의 잡내를 없앴으며 부드러운 육질을 느낄 수 있다.먼저, ‘김호윤 셰프의 뼈 없는 황제 갈비찜’은 특별 엄선된 최상급 호주산 청정우를 사용해 소갈비의 부드러운 육질과 풍부한 육즙을 느낄 수 있다. 인삼, 표고버섯, 새송이, 대추, 당근 등 질 좋은 국내산 재료를 활용해 갈비찜의 달콤함과 감칠맛을 한층 더 끌어올렸다. 일화 관계자
헤어 프로페셔널 브랜드 ‘브리티시엠(British M)’이 다가오는 밸런타인데이를 위한 기프트 세트를 최대 50%까지 할인하는 ‘밸런타인데이 스페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2월 11일까지 브랜드 공식 홈페이지와 스토어팜에서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에서는 ‘헤어 스타일링 키트’와 ‘스킨케어 키트’ 등 브랜드 헤어 및 스킨케어 부문 인기 제품으로만 구성된 기프트 세트를 고급스러운 하드케이스에 담아 선보인다. 특히, 1월 31일까지 진행되는 얼리버드 프로모션에서는 밸런타인데이 프로모션과 비교해 최대 20% 이상 추가 할인을 적용하는 등 더욱 풍성한 고객 혜택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프로모션을 위해 특별히 기획된
<전보>▲솔루션부문 콘텐츠사업본부장 권오준 ▲모바일부문 모바일사업본부장유재권 ▲방송부문 편성기획본부장 김학열 ▲방송부문 제작본부장정진용 ▲ 방송부문 기술영상본부장 김성훈 ▲경영전략본부 홍보실장허환 <선임>▲ 솔루션부문 매체사업본부장 이백호 ▲경영전략본부 전략기획실장박영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