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문화정보원(원장 홍희경, 이하 문정원)은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를 앞두고 근로소득자들이 궁금해 하는 문화비 소득공제 질문들을 Q&A로 정리해 소개한다. 문화비 소득공제는 총 급여 7천만 원 이하 근로소득자를 대상으로 도서 구입비, 공연 관람비 및 박물관·미술관 입장료, 종이 신문 구독료에 대해 최대 100만 원 이내에서 연말정산 시 추가로 소득공제를 해주는 제도다. 연말정산 간소화 자료에서는 ‘도서‧공연 등 사용분’으로 조회된다.문화비 소득공제 고객센터에 지난 한해 들어온 질문을 분석한 결과 근로소득자들은 주로 ▲문화비 소득공제 적용 관련 ▲온라인 결제 관련 ▲신문 구독료 관련 ▲문화비 누락 관련 소명방법에
건강생활브랜드 ‘닥터아돌’이 다가오는 설날을 맞이해 ‘설맞이 1+1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벤트 기간은 14일부터 오는 2월 3일까지이며 이벤트 대상 제품은 루테인지아잔틴, 마그네슘, 멀티비타민 우먼, 식물성 MSM, 제옥고, 히알루론산까지 총 6가지다. 업체 관계자는 “설 선물로 건강기능식품을 찾는 고객들이 많아 설맞이 1+1 이벤트를 기획하게 됐다”라며 “가족, 부모님을 위한 건강기능식품을 찾는 고객들에게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국내 음식물쓰레기 처리시장 규모가 2022년에 약 6000억원으로 추산되는 가운데,전자랜드(대표 옥치국)가 용산 전자랜드 본사에서 친환경 미생물 액상발효방식 음식물처리기 전문기업 ㈜멈스(대표 이세영)와 음식물처리기 판매 협력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13일 체결했다.업무 협약식에는 옥치국 전자랜드 대표이사, 이세영 멈스 대표이사 등 양사 임직원들이 참석했다. 전자랜드는 이번 협약을 통해 신가전을 통한 시장 확대를 꾀하는 것은 물론 음식물쓰레기로 인한 환경오염 문제 해결에도 도움이 되겠다는 계획이다.이번 협약 활동의 시작으로 전자랜드는 환경부 고시에 따른 인증을 받은 멈스 미생물 액상발효방식 음식물처리기를 전
2022년 임인년 새해를 맞아 한라산 청정 자연을 품은 중산간 기슭에 위치해 있어 맑은 공기와 청명한 하늘을 가까이에서 느낄 수 있는 힐링 및 웰니스 여행의 최적지 더 위(THE WE) 에서 ‘웰니스 클럽 패키지(Wellness Club Package)'를 선보인다.한라산을 등반하지 않아도 21만평방미터에 달하는 숲 속의 편백 군락지, 천년 돌담길과 연못 등으로 조성된 부지 내에서 새들과 계절마다 아름답게 피어나는 꽃나무들을 바라보며 가벼운 산책을 하기에 좋은 곳이다.‘웰니스 클럽 패키지(Wellness Club Package)’는 ‘THE WE’만의 차별화된 건강한 힐링을 온전히 느낄 수 있는 패키지로 한라산 전망의 슈페리어룸 1박, 웰빙 조식 뷔페 2인, 천연암
2022년 임인년 새해를 맞아 세계적인 청과 브랜드 돌(Dole) 코리아가 상큼한 살구를 과일주스에 담아 과일과 주스를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2in1 과일 병조림 ‘살구 하프컷’을 출시했다.‘살구 하프컷’은 돌(Dole) 사에서 엄선한 살구를 반으로 큼지막하게 커팅하여 주스와 함께 유리병에 담아내, 부드러운 과육과 100% 과즙주스(비타민C, 구연산 포함)를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점이 큰 특징이다. 특히 지중해 그리스산 고품질의 살구만을 활용하여 한 입 베어 물면 살구 특유의 상큼한 풍미를 입안 가득 느낄 수 있다.또한 이번 제품은 껍질을 제거하거나 씨앗을 손질하는 번거로운 과정 없이 바로 즐길 수 있기 때문에, 1인 가구나 아이들 간
20회를 맞이하는 한국소비자포럼 주관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서 요거트 전문 기업 풀무원다논(대표 임광세)의 장 전문 특화 발효유 브랜드 ‘액티비아(ACTIVIA)’가 ‘2022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서 발효유 부문 최초 3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14일 밝혔다.액티비아는 올해도 발효유 부문에서 가장 높은 소비자 만족도를 기록하며 지난 2020년과 2021년, 그리고 올해까지 3년 연속 대상 수상이라는 영예를 안았다.액티비아는 이번 3년 연속 수상을 통해 한국 소비자들에게도 명실공히 발효유 리딩 브랜드로 인정받았다. 액티비아는 2011년 이후 요거트 부문 10년 연속 세계 판매 1위(2020년 닐슨 데이터 기준)를 기록
1999년 출범해 세계로 뻗어 나가고 있는 대한민국 토종 커피전문점 탐앤탐스가 14일 자사 베스트셀러 MD ‘예가체프 핸드드립 커피’를 리뉴얼해 출시했다. ‘탐앤탐스 예가체프 핸드드립 커피’는 ‘페니하우스 아메리카노’, ‘꼰대라떼’ 등과 함께 탐앤탐스를 대표하는 베스트셀러 상품이다. 지난해(2021년)에만 20만 개에 육박하는 판매고를 기록하면서 홈카페 드립백 열풍을 이끌어 고객들의 많은 사랑을 받아왔다. 2022년을 맞아 리뉴얼된 ‘탐앤탐스 예가체프 핸드드립 커피’는 패키지 변신은 물론, 맛까지 업그레이드돼 더 큰 이목을 끌고 있다.탐앤탐스는 “R&D에서 수 차례의 테스팅을 거쳐 완성한 최적의 로스팅 레시피로, 신선한 예
컨템포러리 비즈니스 캐쥬얼 Y-STYLE(와이스타일)라인을 새롭게 론칭하며 젊은 감각과 패셔너블한 스타일을 선보여 30-40대 소비자들의 관심을 높인 바 있는 패션전문기업 형지I&C(대표 최혜원)의 프리미엄 남성브랜드 예작(YEZAC)이 2022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남성셔츠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하며 대상을 수상했다. 13일 개최된 2022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은 한국소비자포럼이 주관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브랜드 시상식으로 소비자 조사를 통해 한 해를 이끌어 갈 각 분야별 1위 브랜드를 선정하여 시상했다. 국내 대표적인 셔츠 전문브랜드 예작(YEZAC)은 ‘Y-STYLE(와이스타일)의 컨셉 스토어’로 최근 롯데백화점 남성 편집샵 ‘명
한국생명존중희망재단(이사장 황태연, 이하 재단)은 프로골퍼 신지애 선수로부터 꿈자람 사업 장학금 1,000만원을 후원받았다고 14일 밝혔다. ‘꿈자람 사업’은 보호자가 스스로 목숨을 끊어 정신적·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유족 아동‧청소년들이 학업을 지속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재단의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이번 성금으로 재단은 전국의 정신건강복지센터와 자살예방센터의 추천을 받아 대상자를 선정하였고,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를 통하여 가정환경 및 경제상황, 지원 필요성 등을 고려하여 총 25가구에 각 40만 원을 지급하였다. 신지애 선수는 “힘든 시기를 겪고 있는 아이들에게 희망의 메시지가 잘 전달되길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비전(회장 조명환)이 방송인 박미선으로부터 가정 밖 청소년 위생용품 지원을 위한 후원금을 전달받았다고 14일 밝혔다.지난해 1월, 박미선이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미선임파서블'의 광고 수익금을 기부한 데 이어 올해도 후원금을 전달하며 나눔을 실천했다. 후원금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정 밖 청소년 위생용품 지원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방송인 박미선은 2016년 아프리카 우간다 방문을 계기로 지구촌 아동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는 것은 물론 청각장애 아동 인공와우 지원, 월드비전 방송 모금 광고 참여 등을 통해 꾸준히 나눔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전달식에 참석한 박미선은 "'미선임파
밀알복지재단 기빙플러스(본부장 김인종)는 이지스토리(대표 최영찬)로부터 4천만 원 상당의 물품을 기부받았다고 14일 밝혔다.기부된 상품들은 생활용품 총 1700여 점이다. 추후 기빙플러스를 통해 판매되며, 수익금은 기빙플러스에서 일하는 취약계층 근로자들의 급여로 쓰일 예정이다.밀알복지재단 김인종 기빙플러스본부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임에도 불구하고 어려운 이웃과 온정을 나눈 이지스토리에 감사드린다”며 “기부받은 물품은 장애인과 다문화인 등 코로나19 상황에서 더욱 소외받는 고용취약계층의 자립을 위한 마중물로 잘 사용하겠다”고 말했다.이지스토리 최영찬 대표는 “임인년 새해를 장애인의 자립을 돕는 뜻깊은
SFC바이오가 개발한 고령친화식품 ‘비-트리션(B-trition)’을 엘에스피플을 통해 선보인다고 14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되는 ‘비-트리션’은 국내와 미국, 중국에서 알츠하이머성 치매 예방 또는 치료용 약제학적 조성물 특허를 받은 소엽추출물을 활용하여 개발한 제품이다. 핵심성분인 소엽추출물은 비타민과 미네랄, 안토시아닌, 베타카로틴 등의 성분이 풍부하게 포함된 식물로, SFC바이오가 단국대학교 약학대학과 함께 치매의 원인인 베타-아밀로이드 응집을 근본적으로 차단하는 효능을 가지고 있음을 밝혀냈다. 또한 '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 기술지원 사업'을 통하여 대구한의대학교 정지욱 교수와 공동연구로 유효성 평가도 진행했
겨울철 많이 찾는 간식 중 하나가 고구마다. 겨울철 대표 간식답게 식품외식업계에선 고구마를 활용한 이색 메뉴가 활발히 출시되고 있다.고구마는 달콤한 맛으로 어느 요리와도 잘 어울리고 영양소도 풍부해 피자의 토핑, 간편식, 아이스크림 등 다양한 메뉴의 재료로 사용되고 있다. 특히 국내산 고구마를 활용해 맛과 안전성 모두 확보하며 겨울철 소비자 공략에 나서고 있다.피자 브랜드 피자알볼로는 4가지 맛을 한번에 즐길 수 있는 ‘꿈을피자’에 국내산 고구마를 활용 중이다.‘꿈을피자’는 국내산 고구마를 비롯해 생바질을 갈아 만든 바질페스토, 유기농 크랜베리, 파인애플, 호주산 목심으로 만든 불고기가 토핑돼 다양한 맛을 즐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