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1월 오픈마켓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쿠팡, 2위 11번가, 3위 인터파크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7개 오픈마켓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했다. 2021년 12월 4일부터 2022년 1월 4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27,153,90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했다. 오픈마켓은 판매자와 구매자에게 모두 열려 있는 인터넷 중개몰을 말한다. 개인과 소규모 판매업체 등이 온라인에서 자유롭게 상품을 거래할 수 있다. 오픈마켓은 인터넷 쇼핑몰에서의 중간유통마진을 생략할 수 있어 기존의 인터넷 쇼핑몰보다 비교적 저렴한 가격대로 물품 공급이 가능하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팁스(TIPS) 운영사인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가 만성재발성 피부염으로 알려진 아토피 소아를 위한 헬스케어 플랫폼 ‘아토맘’(ATOMOM)을 운영하는 스타트업 ‘아토맘코리아’(대표 권태완)에 시드 투자했다고 4일 밝혔다.아토맘코리아는 2018년 설립된 빅데이터 기반 아토피 소아를 위한 헬스케어 스타트업이다. 개인화 DB, 딥러닝 아토피 진단기술을 기반으로 아토피 소아의 부위별 증상타입과 중증도를 식별해 아토피 호전도를 분석해주는 ‘병변 분석 정보’와 케어를 위한 ‘콘텐츠 큐레이션’, ‘제품 추천 커머스’ 등을 자체 개발해 ‘아토맘’(Atomom) 플랫폼으로 서비스하고 있다.사용자는 ‘아토맘’ 앱(APP)에서 ▲아토피어린이의 케
광진윈텍㈜의 자회사 ‘프로닉스’와 산후조리원 기반 임신·출산·육아 전문플랫폼 기업 ㈜아이앤나는 양사간의 기술협력과 공동사업 추진, 해외시장 공동진출을 위한 전략적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발표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영유아의 음성 분석을 통한 감정표현 분석, AI기반 클라우드캠서비스를 추진하기 위해 공동 개발과 사업화를 목적으로 이번 협약을 체결했다. 프로닉스는 세계 최초, 그리고 유일하게 공진을 활용해 음성신호를 만들 수 있는 센서를 개발하고, 최근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해 미국에 프로닉스 테크놀로지 주식회사를 설립했다. 프로닉스는 공명에서 음성신호를 추출하는 음성인식센서 기술을 보유하고
글로벌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리더스코스메틱은 국군장병에 1억 8천만원 상당의 마스크팩 6만여장을 기부했다고 4일 밝혔다. 기부 물품은 강력한 피부 치유력을 지녀 보습의 대명사로 잘 알려진 ‘바세린(Vaseline)’ 을 마스크팩으로 구현한 ‘인솔루션 바세린 너리싱 마스크’ 제품이다. 국군 장병 격려를 위한 위문 물품으로 전달될 예정이다.리더스 인솔루션 바세린 마스크는 특히 겨울철 건조하고 거칠어지기 쉬운 피부에 부드럽고 산뜻한 수분 보습 코팅막을 형성하여 지친 피부를 촉촉하게 보호하는데 효과적인 제품이다.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고 진정 관리에 도움을 주는 ‘모이스처’ 타입과 피부 탄력과 윤기를 부여해 거칠어진 피부를
메디컬아이피가 단국대학교병원과 손을 잡고 첨단 의료 솔루션을 활용한 환자 중심 의료 서비스 개발에 나선다. 인공지능(AI) 의료영상 플랫폼 및 3D응용 솔루션 기업 메디컬아이피㈜(대표이사 박상준)는 단국대학교병원(병원장 김재일)과 인공지능 기반 차세대 건강검진 서비스 개발 및 의료 메타버스 솔루션 도입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이번 협약으로 단국대학교병원은 메디컬아이피의 CT 기반 AI 자동 체성분 분석 솔루션 딥캐치와 AR(증강현실), VR(가상현실), XR(확장현실) 기술이 접목된 의료 메타버스 솔루션을 병원에 도입하고 환자의 건강검진 및 의료진 술기 향상 등에 활용할 계획이다. 특히, CT 영상에서 전신의 피부,
자연유래 기능성 화장품 브랜드 아이소이(ISOI)가 민감한 두피를 케어하는 고체 샴푸 ‘닥터루츠 비어-틴 샴푸바’(이하, 비어-틴 샴푸바)를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비어-틴 샴푸바’는 아이소이의 헤어라인 닥터루츠의 두피 케어 노하우에 맥주효모와 비오틴을 더해 두피는 물론, 모발을 뿌리부터 건강하게 케어해 주는 제품이다. 이번 신제품은 단백질과 아미노산이 풍부해 모발의 표피층 표면을 부드럽게 만드는데 도움을 주는 맥주효모와 두피 밸런스 조절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B복합체 비오틴이 주요 성분으로 두피 건강과 힘없는 모발을 뿌리부터 관리할 수 있다. 아이소이 헤어라인 ‘닥터루츠’라인의 핵심성분인 일명 ‘어자녹(어성초
㈜비어케이가 수입 유통하는 글로벌 프리미엄 맥주 칭따오(TSINGTAO)와 CJ프레시웨이가 협업한 ‘남산동보성 밀키트’ 2종(짬뽕, 유산슬)이 출시된다고 4일 밝혔다. ‘남산동보성 밀키트’ 2종은 프리미엄 중식 레스토랑에서 즐길 수 있는 맛을 집에서도 간편히 즐길 수 있도록 한 ‘편리미엄(편리함+프리미엄)’ 컨셉의 제품이다. 칭따오 라거 고유의 청량함과 깔끔한 목 넘김을 제대로 느낄 수 있도록 한 푸드페어링 일환의 이번 협업은 정통 중식당으로 정평이 난 동보성과의 만남이기에 더욱 눈길을 끈다. ‘남산동보성 밀키트’ 2종은 이름난 맛 집의 요리를 집에서도 간편히 즐길 수 있다는 편의성 뿐 아니라, 식사와 요리 2가지로 선택의
연말에 찍은 사진 추가, 덕수궁 길, 시청 앞 츄리, 롯데 백화점, 교보문고, 이런 불빛 볼 때마다 어릴적 시골 밤 하늘에 쏟아질 듯 초롱초롱 빛나던 별빛과 윤동주 서시 생각, 죽는 날 까지 하늘을 우러러 한 점 부끄러움 없기를 잎새에 이는 바람에도 나는 괴로워했다 별을 노래하는 마음으로 모든 죽어가는 것을 사랑해야지...
연말연시를 맞이하여 계란자조금위원회가 소외계층을 위해 구운란과 단백질 음료를 기부했다. 코로나19의 확산으로 마음껏 뛰어놀지 못하는 보육원 어린이들과 요양원 어르신들에게 완전식품인 계란과 계란에서 추출한 단백질로 이루어진 '계단식'음료를 전달하였는데 이 기부 행사는 소외계층을 돕는 동시에 국내 계란 농가를 응원하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앞서 계란자조금위원회는 꾸준한 계란 기부 행사로 이웃을 위한 사회적 가치 실천 활동을 이어왔다. 코로나로 인해 위축된 상황이지만 소외계층을 위한 계란 기부 활동은 계속 전개해 나가도록 노력할 전망이다. 이 기부행사는 동명아동복지센터, 강남드림빌, 영락보린원,
2022년 임인년 호랑이해를 맞아 2011년 중소기업으로는 최초로 맥주 제조 일반면허를 획득하는 쾌거를 이루어내며 탄생한 No.1 국내 수제맥주 대표 기업 세븐브로이맥주㈜(대표 김강삼)가 무직타이거, 세븐일레븐과 협업한 ‘뚱랑이 맥주’를 출시했다.2022년 호랑이 해를 맞아 출시하는 ‘뚱랑이 맥주’는 MZ세대에게 큰 인기를 모으고 있는 브랜드 ‘무직타이거’의 시그니처 캐릭터 뚱랑이를 패키지에 담았다. '온앤오프(On&Off)' 라이프를 컨셉으로 앞면은 바쁜 하루를 보내는 뚱랑이를, 뒷면은 일과 후 맥주 한 잔의 힐링을 즐기는 뚱랑이를 표현했다. 세븐브로이는 뚱랑이라는 페르소나를 통해 워라밸을 중요하게 여기는 ‘요즘 사람’을 표
2022년 임인년 새해를 맞아 BAT로스만스가 3일 궐련형 전자담배 기기 ‘글로 프로 슬림(glo™ pro slim)’의 전국 편의점 판매를 개시했다. 글로 프로 슬림은 지속적인 과학연구 성과를 바탕으로 전자담배의 위해경감 인식을 주도해 온 글로 시리즈의 최신 모델. 지난해 9월 온라인 채널에서 첫 선을 보였으며, 기존 온라인 채널에서 오프라인 유통 채널로 확장을 통해 소비자의 궐련형 전자담배 전환을 인도한다.이번 편의점 판매는 전자담배 기기 자원순환을 위해 진행하고 있는 ‘글로 기기 반납 프로그램’과 연계됨으로써 기존 글로 사용자들이 보다 용이하게 신제품 기기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글로 프로 슬림은
국내 임플란트 제조업체 오스템임플란트가 자금관리 직원 이모 씨를 1900억원대 규모의 업무상 횡령 혐의로 경찰에 고소했다고 3일 밝혔다.3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다트)에 따르면 이씨가 지난달 31일 횡령한 자금은 1880억 원이다. 지난해 말 별도 재무제표 기준으로 회사 자기자본(2047억6057만여원)의 91.81%에 해당한다.오스템임플란트 김민기 IR팀장은 "자금관리 직원 1인의 단독 소행이며 확인 당일인 지난달 31일 서울 강서경찰서에 고소장을 제출했고 이 같은 내용을 3일 새벽공시 했다"며 "상장사로써 역대 최다 수준의 횡령에 오명을 쓰게 됐다"고 말했다.김 팀장은 "자금담당인 이씨가 짧은 기간 동안 잔액증명서를 위조해서 벌
2022년 임인년을 맞아 한국 대표 명품 도자 브랜드 광주요가 새해를 맞아 ‘미각 색(色)시리즈 작은 잔 세트’를 온라인몰 단독 출시한다.연속한 각을 따라 나타나는 빛과 그림자의 경계로 흐르는 시간의 아름다움을 표현한 ‘미각시리즈’에 자연의 빛깔을 더한 ‘미각 색(色)시리즈’는 광주광주요의 대표 스테디셀러로 출시 이래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시리즈다.‘미각 색(色)시리즈 작은 잔 세트’는 기존 미각 색(色)시리즈에서는 볼 수 없었던 3가지 색(연분홍색,연녹색, 회갈색) 을 새롭게 선보인다. 구름처럼 포근한 ‘백색’, 꽃처럼 화사한 ‘연분홍색’, 숲처럼 싱그러운 ‘연녹색’, 흙처럼 따스한 ‘회갈색’ 각 1p 구성이며, 모두